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2 (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모바일 앱 내 채팅서비스 이용 건수 2만건 돌파

‘더 필요한 게 있으신가요? (Anything Else?)’ 채팅서비스로 체크인 48시간 전부터 서비스 요청 가능



더 필요한 게 있으신가요?(Anything Else?)"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모바일 앱 내, 새로운 채팅 및 서비스 요청 기능이다. 세계 최초로 고객과 호텔 직원 간 채팅 서비스를 시작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은 이 서비스의 이용 건수가 2015년 11월 기준, 총 2만 건이 넘었다고 밝혔다. 여행객들은 자신의 모바일 기기에서 이 기능을 이용해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요청할 수 있고, 체크인 48시간 전부터 체크아웃 다음날까지 호텔 직원과 직접 대화할 수 있다.

이 양방향 채팅 서비스는 전 세계 46개 메리어트 호텔 체인에서 2015년 5월부터 시범 운영됐고, 현재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100개 호텔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호텔을 예약한 메리어트 리워즈 멤버는 이 기능 덕분에 고객은 언제든지 필요한 것을 호텔 직원에게 직접 이야기할 수 있다. 또한 앱은 추가 수건, 욕실 용품, 또는 대리 주차와 같은 가장 많이 요청되는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보여주는 드롭-다운 메뉴를 제공한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아시아 태평양(AP)세일즈 및 마케팅 책임자인 페기 팡 로(Peggy Fang Roe)는 “오늘날의 여행객들은 모두 모바일 기기를 사용한다. 모바일 기기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다면 고객들이 여행하는 곳이 어디든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우리는 고객들이 더욱 만족스럽고 순조로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다. 메리어트 모바일 앱을 통한 채팅 기능은 고객들에게 전 세계 어디서든 각자의 방식으로 호텔과 소통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모바일 체크인, 체크아웃, 객실 준비 알림 등 모바일과 디지털 혁신을 전 세계로 확대하면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또한 고객이 자신의 모바일 기기를 객실 키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키를 서비스 시범 호텔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말에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메리어트 모바일 앱은 애플 아이튠즈 스토어, 구글 플레이, http://mobileapp.marriott.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 내에서 메리어트리워즈멤버쉽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