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5.05 (일)

수도권 관광활성화를 위한 수도권 RTO간 업무협약 체결

서울관광마케팅(대표이사 김병태)은 수도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 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와 업무협약을 지난 9일(월)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3개(서울/인천/경기)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한 특화 관광상품 개발, 요우커 등 해외 관광객 유치 공동 프로모션, 대형 국제 MICE행사 및 의료관광 공동 유치, 국내/외 네트워크 공동 활용, 기타 각 기관 사업 지원 및 공동 홍보마케팅 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서는 협력사업의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공동 협의체를 구성하고 정례화하는 등 협력의 제도화 방안이 구체화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도 등 행정구역의 경계를 넘는 ‘권역 마케팅’ 추진의 발판이 마련되고 시장변화와 정부 관광정책 변동 등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한 네트워크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인천, 경기 RTO 사장단은 이번 업무협약이 향후 RTO-KTO(한국관광공사) 간 협력, 나아가서는 RTO 협의체를 전국단위로 확대하여 수도권을 넘어 대한민국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의견을 모았다.
서울관광마케팅 김병태 사장은 “방한 관광객의 수가 급증한 반면 관광만족도나 재방문율이 낮은 이유는 획일화된 저가관광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도심에만 집중되는 외래관광객을 마을관광, 테마관광 등의 형태로 서울을 넘어 수도권 타 지역까지 분산시킬 수 있는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수도권 RTO(지방관광공사, Regional Tourism Organization)의 업무협약이 지역분산형 테마관광프로그램 개발의 전기가 되어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