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30 (화)

카페&바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온라인 ‘티 베리에이션 전문가 2급’ 자격증 과정 텀블벅 펀딩 시작

- 6월 30일부터 8월 29일까지 펀딩 진행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온라인 ‘티 베리에이션 전문가 2급’ 자격증 과정에 대한 텀블벅 펀딩을 6월 30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티 베리에이션’은 티에 과일이나 시럽, 술, 허브 등 다양한 부재료를 가미해 새로운 색·향·미를 가진 티 음료를 창조하는 작업으로 최근 카페, 호텔 등 식음료 산업에서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는 분야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이러한 업계 동향을 반영해 지난해 연말 도서 ‘티 베리에이션’의 펀딩을 먼저 진행했고, 목표의 4358% 달성한 바 있다.

 

이번에 펀딩을 진행하는 온라인 ‘티 베리에이션 전문가 2급’ 자격증 과정은 해당 도서를 교재로 하고, 도서의 저자이자 티 전문 유튜브 콘텐츠 크리에이터 ‘홍차언니’가 직접 강의한다. 티와 허브, 시럽 등 다양한 부재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콤부차, 무카페인 티 음료, 밀크티 등 시그니처 티 메뉴를 개발하는 이번 과정은 이론과 실습 파트로 구성됐으며 실습 키트(KIT)를 제공한다.

 

온라인 강의 특성상 전 세계 어디서든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으며, PC 및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로 교육 이수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과정 수료 후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과 사단법인 한국티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티 베리에이션 전문가 2급 자격시험을 거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8월 29일까지 텀블벅 펀딩을 진행하며, 참여 후원자 한정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정승호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원장은 “앞서 티 베리에이션 도서를 출간하며 현재 업계의 티 베리에이션 교육에 대한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접근성이 좋은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는 만큼 더 많은 식음료 산업 종사자와 관련 분야 취업 희망자 등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온라인 티 베리에이션 전문가 2급 자격증 과정 펀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텀블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www.teasommelier.kr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