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02 (금)

  • -동두천 3.2℃
  • -강릉 11.5℃
  • 맑음서울 3.4℃
  • 맑음대전 3.9℃
  • 맑음대구 7.0℃
  • 맑음울산 9.1℃
  • 맑음광주 6.7℃
  • 맑음부산 9.4℃
  • -고창 5.8℃
  • 맑음제주 9.8℃
  • -강화 3.7℃
  • -보은 3.3℃
  • -금산 3.3℃
  • -강진군 6.8℃
  • -경주시 8.0℃
  • -거제 8.7℃

Hotel & Resort

[Meet the CEO_ Hotel] 한국의 존경과 환대 문화를 토대로 고객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물한다, 프레이저 호스피탤리티 그룹 알란 탕 최고 운영 책임자

Fraser Hospitality Group Alan Tang COO


알란 탕 최고 운영 책임자는...
프레이저 호스피탤리티 그룹의 비즈니스 성장 및 확장 전략을 중심으로 사업 운영의 총괄을 맡고 있는 그는 국제적인 접객업계에서 폭 넓은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전에는 GIC 부동산 개발 회사에서 수석 부사장이자 접객업 분야의 수장으로서 수십 억 달러의 부동산 투자와 자산관리를 총괄했다. 13년 간 샹그릴라(Shangri-La), 웨스틴(Westin), 힐튼(Hilton), 메리어트(Marriott), 하얏트(Hyatt), 애스코트(Ascott)와 아코르(Accor) 등 다양한 국제 호텔 브랜드들에서 실질적인 자산관리 및 주목할 만한 인수 역할을 했다. GIC에서 근무하기 전에는 래플즈 홀딩스(Raffles Holding)에서 유럽과 미국 시장의 책임자로 근무했다. 또한 구조조정과 IPO프로세스의 부분을 담당했던 래플즈 인터내셔널(Raffles International Limited)을 이끌기도 했다.
현재 싱가폴 폴리테크닉대학(Republic Polytechnic)의 접객전공 자문위원, 코넬(Cornell)대학 호텔 전공의 면접관으로도 활동 중이다. 공인 재무 분석가(CFA)인 알란은 호텔 전공으로 가장 유명한 코넬(Cornell)대학에서 호텔 경영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1988년 싱가포르 관광 진흥위원회의 해외 장학금을 받은 바 있다.


Q. 프레이저 호스피탤리티 그룹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프레이저 호스피탤리티는 글로벌 숙박업체로서 유럽, 중동, 북아시아, 동남아시아와 호주 등 80개 이상의 주요 도시에서 139개의 서비스 레지던스, 호텔 레지던스와 부티크 라이프스타일 호텔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점점 진화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꾸준한 혁신을 통해 맞춰 나가고 그 이상을 추구한다.”라는 모토를 지키며 집과 떨어져 있는 고객들에게 가족 같은 분위기와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높은 안목을 갖춘 비즈니스/레저 여행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현재 프레이저 호스피탤리티는 시장의 서로 다른 영역에서 5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Fraser Suites, Fraser Place and Fraser Residence는 기업체 간부들의 장기체류 니즈에 맞춘 골드 스탠다드 서비스 레지던스이며 Modena by Fraser는 매 시간 끊임없이 이동하는 ‘Road Warrior’ 타입의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한 모던 라이프 스타일 레지던스입니다. Capri by Fraser는 트렌드에 민감한 밀레니엄 여행객들의 니즈에 맞춘 디자인과 하이테크 중심의 호텔 레지던스이며 Malmaison은 특별한 것을 찾는 여행객들을 위한, 독특한 외관과 객실마다 다른 디자인의 객실들로 이루어진 스타일리시한 부티크 호텔 컬렉션, Hotel du Vin은 정통 영국 스타일을 경험해 보고 싶은 여행객들을 위해 트레이드마크 비스트로를 갖춘 고풍스럽고 우아한 호텔 컬렉션입니다.




Q. 한국에도 3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고, 최근 Fraser Place Central 서울이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각 호텔들의 특징 및 경쟁력은 무엇입니까? 
세계 어느 곳에서든 전략적인 위치선정을 전제조건으로 삼아왔습니다. 서울에 있는 저희의 모든 사업장은 전략적으로 중심 업무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의 랜드마크들과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모든 사업장이 전철역과 가까워 교통이 편리해 서울의 다른 부분들도 함께 둘러보기 좋습니다. 이러한 점은 고객들에게 가까운 볼거리와 쇼핑, 식사와 여가활동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혀주며, 서울에서의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해 줍니다.
프레이저 브랜드란 뜻은 모든 3개의 사업장이 골드 스탠다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며, 비즈니스 여행객뿐 아니라 레저 여행객의 라이프스타일 니즈 또한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Fraser Place Central은 비즈니스 여행객뿐 아니라 레저 여행객께도 편안한 분위기 형성을 위해 현대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가구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북의 주요 비즈니스 및 문화의 중심에 위치한 이곳은 쇼핑몰, 지하철역과 매우 가까우며 272 유닛을 갖춘 레지던스입니다. Fraser Place 남대문점은 남대문 시장과 명동 등 주변 관광지와 매우 가까이 위치하고 있으며, 252개의 유닛을 갖춘 세련되고 활기찬 분위기의 레지던스입니다. Fraser Suites 인사동점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역사/문화 지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침실 하나가 있는 객실부터 4개의 침실을 갖춘 럭셔리 펜트하우스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루프톱에는 골프연습장 또한 운영되고 있습니다. Fraser Place Central 서울점은 기업 고객들과 장기체류를 하는 가족 여행객들의 비율이 높고, Fraser Place 남대문점은 주로 레저 여행객들을 타깃으로 잡고 있으며 Fraser Suites 인사동점은 비즈니스 여행객과 레저 여행객의 비율이 적절히 섞여 있습니다.
각각의 사업장이 유니크하게 구분돼 있지만 3곳 모두 각각의 라이프스타일과 웰니스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Q. 지난 10년 사이 서울 지역 호텔업계에 많은 변화가 있었음을 알고 계실 겁니다. 특히 프레이저 브랜드들이 위치한 곳에 호텔들의 경쟁이 매우 치열한데 어떻습니까?
특히 중심업무지 주변의 중간급 호텔에서 경쟁이 심한데, 프레이저 호스피탤리티는 서비스 레지던스로서 넓은 공간과 주방시설 등 4성급 호텔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저희는 스튜디오부터 4개의 침실을 갖춘 펜트하우스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각각의 객실은 주방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서울의 모든 저희 사업장들은 80%가 넘는 숙박률을 기록할 정도로 안정적인 사업을 펼쳐왔으며, 앞으로도 서울에서는 호텔의 공급보다 수요가 더 많으리라 확신합니다. 또한 저희 고객의 대부분은 Fortune 500에 등재된 회사의 비즈니스 고객이며 장기체류를 주로 한다는 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 레지던스에 대한 수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을 목격하고 있으며, 이것이 저희의 성장률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18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저희는 싱가폴의 첫 사업장으로 시작해 현재는 아시아, 유럽, 중동과 아프리카 등지의 80여 개 주요 도시에서 139개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및 계획은 무엇입니까?
지금까지 한국에서 굉장히 안정적이고 높은 인지도를 쌓아왔으며, 향후 10년간 한국에서 더 많은 브랜드와 사업장을 소개하는 것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프레이저 호스피탤리티는 저희의 고객들이 체류 기간과 상관없이 내 집 같은 분위기를 느끼는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이것이 저희들에게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져다줬고 이는 지난 몇 년간 받은 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프레이저 호텔들도 트립어드바이저 등 상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렇게 한국에서 단단한 인지도를 쌓는 것이 저희에겐 매우 중요한 일이며 프레이저 호스피탤리티가 북아시아와 전 세계에 더 뻗어 나가는 것에 있어 한국은 앞으로도 계속 주요 시장으로서 자리할 것입니다.
서울 사업장의 성공은 한국에서의 저희의 위치를 확실히 자리매김하도록 용기를 줬습니다. 저희는 아직 성장 중인 브랜드이며 항상 더 확장하거나 저희의 이름을 더 알릴 수 있는 시장을 찾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한국의 관광산업이 앞으로 많이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K-Pop의 글로벌화가 서울과 한국을 매우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상하이나 런던, 싱가폴 등지에서 저희 레지던스에 묵은 경험이 있는 여행객들은 비즈니스뿐 아니라 레저 여행을 한국으로 계획할 때 저희를 찾아오고 있습니다.
강남이나 여의도 등 다른 지역에서 새로운 사업장을 열 계획이 분명히 있으며 끊임없이 계획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확실한 계획이 나오면 사업계획에 대해 자세히 설명 드리겠지만 현재로서는 서울에 있는 3개 사업장의 성장에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레이저 호스피탤리티는 밀레니엄 여행객들에 맞춘 Modena by Fraser 또는 Capri by Fraser 오픈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Q. 최고운영책임자로서 경영 철학 및 후 프레이저 플레이스 그룹 한국 스텝들에게 당부의 말이 있다면?
제 경영 철학은 ‘믿음’과 ‘봉사적 리더십’입니다. 믿음을 쌓으며 이끌어 가는 동시에 고객과 스텝, 그리고 회사의 관심과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고객에게 기억될만한 경험을 주기 위해 ‘직감적 서비스’를 이용하며 고객들의 관심과 니즈를 항상 최상위에 두는 것을 강조합니다.
모든 스텝들에게 “더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내가 어떻게 해 주면 될까?”라는 질문을 항상하며 모두를 공정하고 진실된 자세로 대합니다. 저희 고객과 스태프들을 먼저 챙기면 회사의 이익을 절로 따라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국의 스텝들에게 제 생각을 조심스레 공유해 봅니다.




Frasers Hospitality 는
세계적인 서비스 레지던스 호텔 브랜드를 운영하는 Frasers Centrepoint Limited의 계열사로 유럽, 북아시아, 동남아시아, 중동, 호주 등에 골드 스탠다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지던스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Frasers Hospitality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모든 여행객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여행 중인 고객들에게 가족과 같은 친근한 서비스를 통해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와 여가를 구분하는 오늘날의 라이프 스타일 선호도를 반영해 Fraser Suites, Fraser Place, Fraser Residence와 모던함과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Modena by Fraser 디자인을 선도하는 브랜드 Capri by Fraser를 비롯해 영국의 업스케일 부티크 호텔인 Malmaison과 du Vin까지 총 5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각 호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frasershospitalit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