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5.04 (토)

호무랑, ‘사라시나 호리이’ 소바 명인 초청 행사

 

 

청담동 SSG 푸드마켓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신세계조선호텔 직영 캐주얼 일식 레스토랑 호무랑에서는 6월 18일(목)과 19일(금) 양일 간 225년 전통의 소바 명문 사라시나 호리이의 9대손 요시노리 호리이(堀井良教) 오너 셰프를 초청해 소바의 정수를 선보인다.

소바는 우동과 더불어 일본의 대표적인 메뉴다. ‘우리나라 냉면이 지역에 따라 함흥식, 평양식, 안동밀면 등으로 나뉘는 것처럼 소바도 3가지로 나뉘는데, 지역이 아니라 계보로 ‘야부 소바’ ‘사라시나 소바’ ‘스나바 소바’로 나뉜다. 야부 소바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회색 빛 소바로, 소바를 만들 때 밀가루와 메밀의 비율을 2:8로 하는 것이 특징이며, 사라시나 소바는 밀가루처럼 새하얀 색이 된 메밀가루를 사용해 소바 국수가 소면 같은 것이 특징이고, 스나바 소바는 목 넘김이 좋다.

사라시나 호리이 특선 점심 코스는 아스파라거스 두부, 매실 젤리를 곁들인 아나고 녹차소바 샐러드, 전복, 대게찜과 앙소스 5종 스시, 2종 소바 디저트 총 6코스로 구성되었고, 사라시나 호리이 특선 저녁코스는 호무랑 생선회와 여름 채소, 사쿠라 에비 카키아게가 추가된 8코스로 구성되었다. 가격은 점심코스가 7만 원, 웰컴 드링크인 샹파뉴 바롱드 로칠드가 포함된 저녁 코스는 12만 원. 5종 스시로는 국내산 광어, 장어, 도미, 고등어를, 2종 소바로는 사라시나 소바와 청유자 소바를 제공한다.

또 사라시나 호리이 갈라디너 점심, 저녁 코스를 주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비즈니스 디럭스 룸 1박 숙박권, 호무랑 디너 타케 코스 2인 식사권, 호무랑 런치 A 코스 2인 식사권을 선물로 주는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