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술대학교(총장 허용무) 외식산업학부는 26일 오전 10시, 정화예대 외식산업관에서 미슐랭 스타셰프인 유현수 특임교수의 한식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을 맡은 유현수 교수는 국내 최초 한식 부문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된 레스토랑 ‘두레유’를 운영하고 있는 오너 셰프이자 JTBC ‘냉장고를 부탁해’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널리 알려진 모던한식의 대표주자이다.
이날 특강은 봄나물 완자튀김, 삼채봄나물무침과 도토리묵을 주제로 레시피 설명과 함께 데모시연 및 학생 실습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요리 시연에 앞서 한식의 특징, 식재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요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시연 후 완성된 요리는 외식산업학부 학생들이 직접 시식을 통해 미술랭 스타 셰프의 비법을 맛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학생들은 특강을 통해 한식 다이닝 현장에서 활용되는 레시피를 직접 배우고 실습해봄으로써 현장의 트렌드와 기술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오는 2일에는 청와대 출신 강태현 셰프가 마구로 야끼 바게트 스시와 마구로 아게 롤 스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정화예대 외식산업학부는 미래 선도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외식산업분야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해 현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를 특임교수로 초빙하고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