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술대학교 호텔조리·디저트학부, ‘2022 KOREA 월드푸드챔피언십’ 최우수상 수상

2022.11.02 09:09:52

 

정화예술대학교 호텔조리·디저트학부가 ‘2022 KOREA 월드푸드챔피언십’에서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수상했다.

 

지난달 28일부터 3일간 서울 양재동 aT 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사)한국조리협회, (사)조리기능장려협회, (사)집단급식조리협회가 주최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요리 대회로 전국에서 2300여 명이 참가했다.

 

정화예대 김지혜 학생은 ‘가을의 숲’을 주제로 한 마지팬 공예 부문 대회 최우수상 및 금상을 수상했으며, 김예영 학생은 디저트 플레이팅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이지은 학생과 오창근 학생은 ‘말레피센트’를 주제로 버터케이크를 제작해 금상을 수상했다.

 

대회 은상은 디저트 플레이팅 부문 신가은, 이연수 학생과 서영윤, 김우주 학생, 마지팬 공예의 오은채, 송은혜 학생이 수상했으며 이기현, 박정민 학생이 ‘가을을 위한 소나타’를 주제로 한 마카롱 전시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대회 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한 이재동 학과장은 “학생들이 탄탄한 기본기를 갖출 수 있도록 기초를 중점적으로 가르치며 이를 트렌드에 접목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라며 “대회 출전과 전시 관람 통해 경험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화예대 호텔조리·디저트학부는 지난 ‘서울국제푸드그랑프리대회’에서도 출전 선수 전원 금상을 수상하는 등 여러 대회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으며, 이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2 베이커리페어’ 출전을 준비하고 있다.

 

*서울의 중심 명동에 위치한 실용예술 특성화 대학교, 정화예술대학교

1951년 대한민국 최초의 미용교육 학교를 모태로 한 정화예술대학교는 서울의 중심 명동에 위치한 도심형 대학교입니다. 미용교육의 선구자 故 권정희 선생의 설립정신을 기반으로 한국의 문화, 예술, 서비스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를 육성하며 세계를 무대로 하는 행복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오는11월 7일부터 21일까지 2023학년도 수시 2차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 미용예술학부(미용, 뷰티이용, 메이크업, 뷰티메디컬스킨케어, 뷰티네일, 뷰티·패션전공), 

▲ 융합예술학부(영상제작,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연기, 뮤지컬, 실용댄스전공)

▲ 실용음악학부(보컬, 작편곡, 기악, 뮤직테크놀로지, 싱어송라이터전공)

▲ 디저트·조리학부(디저트베이커리, 조리전공)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3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