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술대학교 디저트제과제빵전공, 졸업 작품 전시회 개최

2021.12.10 15:32:23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 호텔조리·디저트학부 디저트제과제빵전공은 ‘코엑스 푸드위크 2021’에 참가해 졸업 작품 전시부스를 운영했다.

 

올해 16회를 맞이한 ‘코엑스 푸드위크’는 국내외 식품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박람회로, 정화예대 학생들이 졸업 작품을 전시한 ‘빵빵한 빵쇼’를 비롯해 ‘깐깐한 식쇼’, ‘똑똑한 푸드테크쇼’를 주제로 구성됐다.

 

정화예대 학생들은 2년간 익힌 기술을 바탕으로 초콜릿 봉봉, 슈가크래프트, 앙트르메, 디저트 플레이팅, 구움 과자, 버터케이크 등 개인별 주제를 선정해 제작한 작품을 전시했으며, 전시 작품은 도록으로 제작돼 포트폴리오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졸업작품전을 지도한 이재동 학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열정을 가지고 준비 한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사회로 진출해 글로벌한 디저트제과제빵 문화를 탐구하고, 디저트 베이커리 산업을 이끌 Artisan들이 됐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화예술대학교 호텔조리·디저트학부는 호텔조리전공과 디저트제과제빵전공으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현장 흐름을 반영한 실습 교과가 운영돼 재학생들의 교육 만족도가 높다. 특히,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전문가를 초청해 릴레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달 미카엘 셰프의 특강에 이어 오는 1월에는 국제기능올림픽 제과직종 국가대표인 유건희 셰프의 설탕공예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39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