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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04 (토)

[신년특집_Vision 2016] 2016 전국 주요 특급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2015년 메르스 사태로 뜻하지 않은 고비를 맞이한 호텔들은 내수시장에 집중하고 서비스 품질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위기대응능력을 키웠다. 2016년 특급호텔들은 그간 진행됐던 객실, 연회장, 식음업장, 라운지 등의 리노베이션을 바탕으로 보다 고품질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혔고 지난해에 이어 MICE 행사 유치와 기업 물량 확보에도 무게를 뒀다.
올해 호텔들이 밝힌 경영전략 중 눈에 띄는 변화는 중국시장을 향한 적극적인 태도와 모바일을 이용한 마케팅 강화다. 계속해서 증가하는 중국 관광객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각 호텔별로 하이엔드 중국관광객 유치하겠다는 공략을 내세웠다.
또한 모바일 체크인, 체크아웃, 앱 활성화, SNS 마케팅 등으로 엄지족의 마음을 사로잡고 고객이 편리하게 호텔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을 밝힌 호텔도 많았다.
이는 특급호텔이 달라지는 국내 관광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를 인지하고 경영전략에 활용하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보수적인 자세를 취하던 국내 특급호텔들이 갈수록 유연해지고 유동성을 더해가고 있다.
올해도 많은 호텔이 오픈을 앞두고 있어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되는 바, 2016년, 고객들의 발걸음을 붙잡기 위한 특급호텔의 전쟁은 이미 시작됐다.


*<호텔&레스토랑>은 매년 1월 ‘전국 주요 특급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을 진행하기 위해 12월 특급호텔에 관련 내용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12월 5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됐으며 40여 개의 전국 대표 특급호텔들이 답변을 보내왔습니다.
호텔 게재 순서는 가나다 순이며 지면 구성에 따라 약간의 이동이 있음을 밝힙니다.



취재·정리 <월간 호텔&레스토랑> 편집국


거제 삼성 호텔 Samsung Hotel Geoje
거제를 국내외에 알리며 다양한 체험활동과 합리적인 식음프로모션 진행

2005년 11월 경남 최초의 특 1급 호텔로 삼성중공업과 신라의 경영진에 의해 만들어진 거제 삼성 호텔은 최고의 시설과 호텔신라만의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서비스 품질을 제공해왔다. 2012년 신관 86객실 증축으로 인해 현재 166객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호텔의 외경은 배가 떠 있는 형태를 띄고 있어 세계 최대의 중공업 도시인 거제의 모습을 적절하게 형상화했다. 모던하고 럭셔리한 인테리어의 객실과 바다와 조선소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부대시설을 갖춰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한다.
2016년에는 비즈니스와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거제 환경을 국내외에 알릴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 국내 유일의 조선소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거제 관광지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시즌별 패키지와 합리적인 가격의 식음 프로모션들이 기다리고 있다. 새해를 맞이해 1월 1~3일 동안 Welcome 2016, 고객과 함께하는 해맞이 행사를 기획해 소원 풍선 날리기 등을 진행한다. 연회로는 비즈니스 고객들을 위한 명명식, 세미나 뿐만 아니라 MICE(제약사, 대학교 및 관공서 워크숍 등) 부분에도 집중할 것이다.


골든서울호텔 GoldenSeoul Hotel
금빛 감동, 차별화된 서비스, 고객들로부터 인정받는 호텔
2016년은 개관 3주년을 맞아 최고의 한강조망을 자랑하는 15층 스카이라운지 골든뷰와 연회장을 새롭게 단장하는 등 다각적인 시설 업그레이드와 서비스 커리큘럼으로 끊임없이 진보할 것이다. 한강 야경이 한 눈에 들어오는 뛰어난 경관과 금빛의 화려한 외관을 갖춘 골든서울호텔은 ‘금빛 감동’이라는 슬로건 하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32종의 객실타입을 바탕으로 내 집처럼 편안하고 안락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 2급 호텔이다.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해 김포공항 10분, 인천공항 30분, 서울 중심부에서 20분 거리 교통허브로서 탁월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고척 스카이돔, 목동야구장, 아이스링크, 상암 월드컵경기장, 킨텍스 등이 인접해 있어 FIT 고객뿐만 아니라 기업체, MICE, 스포츠단체, 인센티브 단체, 여행사, 항공사관련 및 크루 등 증가하는 고객 유치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더욱 더 발전하는 도심 속 특급 힐링호텔을 추구한다. 또한 의료특구로 지정된 강서구의 이점을 바탕으로 불임, 관절, 척추 등 의료관광분야의 영업활성화를 위해 전문병원 및 에이전시와 제휴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Grand Ambassador Seoul associated with Pullman
고급 비즈니스 여행객 및 MICE 산업 강화에 초점 맞춘 시설 확충 및 차별화된 서비스 강화

지난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은 2016년 경영전략으로 프랑스 아코르 계열 특 1급 호텔로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하며, MICE 시장을 특화해 고급 비즈니스맨들을 위한 시설을 늘리는 것을 꼽았다. 고급 비즈니스 여행객들에게 초점을 맞춰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9층 연회장의 대대적인 공사를 시행, 국제회의, 세미, 기업회의 등 MICE 시장을 강화하기 위한 시설 확충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호텔은 작년부터 시행했던 고객만족 향상 프로젝트 VOC(Voice of Customer) 3.0을 강화하며, 호텔의 모든 역량을 고객에게 집중하고 고객의 소리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내 집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고객만족 극대화를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 Grand Hilton Seoul
컨벤션 센터 기반으로 한 MICE 물량 확보 및 OTA 콘텐츠 경쟁력 강화

그랜드 힐튼 서울은 특화된 컨벤션 센터를 기반으로 유수의 국내외 MICE 물량 및 고급 개별 여행객 수요 선 확보를 통한 2016년도 매출 극대화를 영업 전략으로 수립했다. 이를 위해 그랜드 힐튼 서울은 지속적으로 고객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강화 및 고객 지향적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집과 같은 안락한 휴식 제공을 최우선 전략 과제로 수행할 것이다.
더불어, 최근 빠른 신장세를 보이는 OTA 비즈니스 수요를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각 OTA 채널별 당사 상품 콘텐츠 경쟁력 강화 및 고객 리뷰 사이트의 모니터링으로 고객의 피드백에 조금 더 빨리 응대할 수 있는 OTA 스페셜리스트의 역할도 2016년의 영업 전략 중 하나다.
2015년도 하반기를 시작으로 빠르게 늘어나는 중저가 비즈니스 호텔에 대응하기 보다는 호텔만이 제공할 수 있는 특화된 고객 맞춤형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블루오션을 지속적으로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네스트호텔 Nest Hotel Incheon
2016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하는 명소로 자리매김

2014년 개관한 네스트호텔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호텔 플랫폼 ‘디자인호텔스’로부터 독창적인 건축, 디자인, 서비스 등의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 대한민국 최초로 디자인호텔스 멤버로 선정된 디자인 호텔이다. 호텔은 개관 3년차에 접어들며 디자인호텔스와 스타우드 SPG와의 제휴에 힘입어 FIT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스타우드 리워드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네스트호텔의 자체적인 CRM을 강화할 계획을 밝혔다. 또한 대형 연회시설과 차별화된 야외 행사장 그리고 국내 최대 규모 LED월을 발판으로, MICE 공략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어 수도권 MICE 행사 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최근 가로수길, 경리단길, 홍대 주변의 독특한 콘셉트 브랜드 스토리가 강한 레스토랑 및 라운지가 인기를 끌면서 네스트호텔의 F&B 업장 또한 기존 특급호텔과는 다른 노선을 택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메뉴와 스토리를 전하고 고객의 진입장벽을 낮춰, 매출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공항 주변, 영종도라는 지리적 특수성을 적극 활용한 인바운드 투어상품 개발에 주력해 중국 인바운드를 적극 유치하는 등 2016년 호텔 업계에서 주목 받는 호텔로 자리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Novotel Ambassador Seoul Gangnam

개보수 통한 시설 고급화 및 현장 중심의 서비스 강화 통한 F&B, 연회, MICE 비즈니스, 웨딩
역량 높일 것
2014년과 2015년 스위트 객실, 귀빈층 전객실, 슈페리어 객실 3개 층에 전면 개보수를 진행해 최신 시설과 첨단 설비를 갖춘 최상의 상품 경쟁력을 갖췄으며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해 F&B, 연회, MICE 비즈니스, 웨딩에 걸쳐 호텔의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 아울러 한국관광공사, 서울관광마케팅주식회사 및 강남 구청과 연계해 의료 관광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춰 나가겠다.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최상의 장소’를 브랜드 핵심 가치로 지속적인 시설 고급화와 이그제큐티브 서비스를 강화하고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조정해 현장 중심의 경영과 세심하고 개별적인 서비스를 적극 제공, 최상의 고객 만족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중소규모 웨딩이 더욱 강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바, 스마트한 가격 경쟁력을 내세운 고품격 웨딩 상품과 전문 서비스팀, 그리고 ‘Contemporary Separate Wedding’이라는 신개념 웨딩 스타일을 도입할 것이다. 이와 함께 실시간 객실 체크인, 체크아웃 기능을 갖춘 브랜드 자체 개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Feel Welcome’을 활용한 실시간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에 주력하겠다.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Novotel Ambassador Suwon
The AK Town과 시너지 효과 기대 및 비즈니스 세그먼트 강화

2014년 12월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이 오픈하며 지난 한 해는 수많은 시행착오와 경험을 바탕으로 한 층 더 성장해가는 시점이었다. KTX, 수원역과 연결돼 통합적인 교통의 편리함의 장점을 바탕으로 MICE 행사 및 비즈니스 고객들의 유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AK Plaza, AK&, 더 나아가 제주항공과의 협업을 통해 쇼핑, 항공, 숙박을 연결한 ‘The AK Town’의 야심찬 비전으로 경쟁력을 한 층 더 가미할 2016년을 예상한다. 서울 수도권에 비할 무한 경쟁은 아니지만 수원시장도 한정된 비즈니스 세그먼트의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삼성전자의 조직개편을 통한 미래의 새로운 먹거리 사업에 발빠르게 앞서며, 한 발 앞선 수요를 예측해 보다 안정된 협업을 이끌어 가고, 타깃층을 확대해 다양한 산업군을 개발해 나갈 것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폭 넓은 외국인 방문객 및 비즈니스 그룹 유치를 위해, 2016년에 개최될 수원 화성 방문의 해의 다양한 이벤트 등 다양한 채널을 동원해 전략적인 판촉 활동을 펼쳐갈 것이다.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은 2016년을 The AK Town의 시너지 효과와 모든 비즈니스 세그먼트(협업, 레저, MICE)의 다채로운 생명력을 불어넣는 원년의 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더 리버사이드 호텔 The Riverside Hotel
리뉴얼된 연회장과 식음업장에서 고퀄리티 서비스 제공할 것

더 리버사이드 호텔은 2015년 연회장과 식음업장 등의 혁신전인 리뉴얼을 진행했다. 강남권에서는 유일하게 주말 연회가 가능한 3개의 신규 소규모 연회장을 새로 오픈해 주말 돌잔치, 가족연 등의 소규모 연회행사가 가능하다. 또한 중식당과 뷔페 리모델링을 통한 인테리어 업그레이드와 프라이빗 룸을 제공하는 등의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조건을 보강했다. 한강조망권의 로맨틱한 객실도 개보수를 진행해 보다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공간으로 갖춰질 계획이다. 더불어 맛있는 웨딩을 콘셉트로 가격 대비 성능이 높은 웨딩메뉴를 특급호텔의 퀄리티로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메뉴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2016년 마스터카드 코리아 캠페인과 제휴를 맺어 중화권 및 해외 관광객 모시기에도 더욱 앞장설 계획이다.


The-K호텔서울 The-K Hotel Seoul
MICE산업 특화 및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강화로 글로벌 호텔로의 도약

The-K호텔서울은 2016년 개관 25주년을 맞이해 ‘고객의 진정한 미소’를 목표로 하는 브랜드 철학을 강화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 이를 위해 25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더욱 공고히 해 고객 개개인의 취향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 구성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경쟁력을 갖춘 MICE부문을 특화해 세계적 컨퍼런스 및 국내외 세미나, 기업행사 등 MICE 유치를 가속화하고, 세분화된 비즈니스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맞춤 서비스 제공 및 글로벌 서비스 체계 정립을 통한 글로벌 호텔로의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The-K호텔서울은 자연과문화, 예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콘텐츠 상품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객실 인테리어 개선, 자연 환경을 연계한 레스토랑 사업의 다각화, 다양한 테마별 웨딩 상품 구성 등을 통해 기존의 호텔 자산인 풍부한 주변 인프라와 호텔 고유의 핵심 가치인 자연, 휴식, 문화, 예술, 컨벤션을 배가할 수 있는 서비스와 프로모션에 집중, 기존 호텔 고객은 물론 신규고객의 만족과 가치 증진에 전력을 다할 것이다.


더팔래스호텔 서울 THE PALACE HOTEL SEOUL
고급화된 시설을 기반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컨벤션 호텔 될 것
더팔래스호텔 서울은 지난 2010년 첫 번째 리모델링에 이어 2014년부터 1년 반 동안 규모 확대 및 시설 고급화를 위한 두 번째 리모델링을 진행했다. 기존 건물에서 왼쪽부분을 증축해 기존 연면적이 2만 8127㎡(약 8500평)에서 연면적 3만 6387㎡(약 1만 1000평)으로 늘어났으며, 최고급 스위트룸을 포함해 총 71개의 객실을 신설했다. 또한 호텔 2~5층에는 실내수영장, 피트니스, 오셀라스 스파, 남녀사우나 시설을 신축 및 보수했다. 기존 10층에 위치해 있던 ‘이그제큐티브 라운지’가 ‘클럽라운지’로 이름을 변경하고 12층으로 이동해 규모 130평, 층고가 4m인 탁 트인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2016년 더팔래스호텔 서울은 두 차례에 걸친 리모델을 통한 고급화된 시설을 바탕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컨벤션 호텔’이라는 비전을 실행하기 위해 경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재정립을 통해 명실상부 특급호텔다운 위엄을 갖추겠다는 포부다.


라마다제주함덕호텔 Ramada Jeju Hamdeok
적극적인 서비스 인프라 관리와 고객중심 서비스를 통한 차별화 된 경쟁력
함덕2차, 서귀포 오픈으로 연계마케팅, 제주도 중심호텔로서의 자리매김

2015년 10월에 오픈한 라마다제주함덕호텔은 제주의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꼽히는 함덕서우봉해변 전망과 각종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관광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목적의 고객까지 수용할 수 있다.
현재 운영 중인 1차 호텔 옆에 151실의 2차 오픈을 준비 중이다. 제주함덕2차호텔은 1차호텔에 없던 사우나, 옥상 수영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게 된다. 이렇게 되면 총 461개 객실을 갖추게 되는데, 이는 단일 브랜드로는 제주 최대 규모다. 올 5월에는 서귀포시 강정 쪽에 164개 객실을 갖춘 라마다 제주 서귀포 호텔도 연다. 이렇게 해서 열게 되는 총 3개의 호텔을 연결하는 연계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라마다제주함덕호텔은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서비스 인프라를 관리하고, 관광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와 고객의 마음속에 자리 잡는 서비스로 제주도 중심 호텔로써 최고의 역할을 지켜나갈 것이다.


라마다 프라자 수원 호텔 Ramada Plaza Suwon Hotel
차별화된 고객 맞춤 서비스 강화와 MICE 유치를 위한 다양한 전략 구사할 것

지난 한 해는 지역 경제의 침체와 관광 시장의 위축으로 고객 감소에 따른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라마다 프라자 수원은 고객의 니즈를 세밀하게 파악해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했다. 그 결과 2015년 트립 어드바이저 고객평가 최우수 호텔로 선정됐으며 각종 국제 규모의 MICE 행사와 스포츠 단체를 성공적으로 유치함으로써 위기를 극복, 경기지역의 랜드마크 호텔로서 시장을 선도했다.
2016년은 수원 화성 방문의 해를 맞이해 수원문화재단과 MOU를 체결하고 보다 많은 국내,외 고객이 수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관련 패키지 상품의 개발과 협업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진행할 것이다. 또한 수원시에서 진행되는 각종 해외 고객 초청행사와 MICE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다양한 영업 전략을 펼칠 계획이며 그에 따른 방문객 증가로 객실, 식음, 연회 매출의 상승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숙박 목적에 따른 상품개발과 비즈니스, 관광, 레저 고객뿐만 아니라 국내 경기에 참여하는 각종 스포츠 단체와 수원야구장 ‘kt 위즈파크’의 개장으로 유입되는 프로 야구단, 야구장을 방문하는 팬들을 위한 프로모션 진행 등 차별화된 고객 맞춤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


라미드 그룹 RAMID Group
국내 최고의 호텔&리조트 기업이 되기 위한 마부작침(磨斧作鍼)

2016년 남양주CC 9홀 증설과 아산 미란다 스파&리조트의 완공을 목전에 두고 있는 라미드 그룹은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고객 다변화, 라미드 그룹만의 특화된 차별화 전략으로 시장의 분위기에 대응할 전망이다. 특히 새해에는 안전, 안락, 안유에 방점을 찍고 국내 최고의 호텔&리조트 기업이 되기 위해 ‘도끼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는 마부작침(磨斧作鍼)의 뜻으로 임할 것이다.

라마다서울 호텔은 내방객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강조하는 전략 위에 사우나·편의점 등 고객의 편리함을 돕는 부대시설의 확충, 맥주바·푸드 코트·스테이크 전문점 등 F&B 강화를 통한 사업 다변화로 시장 경쟁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이천의 미란다호텔은 판타지, 캐릭터, 파티룸 등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테마별 객실의 확장과 아토피, 환경호르몬 등의 걱정이 없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대대적인 객실 리노베이션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스파플러스와 연계해 가족, 연인을 주 타깃으로 하는 힐링 및 레저, 여가의 복합 휴양지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해나갈 것이며 이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 실시, 가족형 공연과 체험모델 개발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여가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다. 인천에 위치한 라마다송도 호텔은 인천국제공항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을 충분히 살려 내국인, 외국인 내방객 별 각각의 눈높이에 맞춘 특성화 전략으로써 2016년을 보낼 것이다. 또한 늘어나는 중국 관광객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을 위한 개인별 맞춤 마케팅으로 고객 다변화 전략에 힘쓸 것이다. 마지막으로 강북지역에 위치한 빅토리아호텔은 토탈 웨딩 전문 호텔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리뉴얼한 최신 시설의 웨딩홀로 개성을 중요시 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실현해 나갈 것이다. 특히, 최근 작은 결혼식을 지향하는 하우스웨딩 등의 트렌디한 결혼문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부가해 동대문 관광 단지와 연계한 외국 관광객 유치에도 힘쓸 예정이다.


롯데호텔 LOTTE HOTEL & RESORTS
글로벌 리딩 호텔 브랜드로의 도약

2016년 롯데호텔은 신규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L7을 론칭하고 6성급 호텔 롯데월드타워 호텔의 운영 준비를 마무리해, 리조트부터 6성급 호텔까지 완벽하게 갖춘 호텔앤리조트 그룹으로 자리잡는 한 해가 될 전망이다.
롯데호텔은 현재 국내외 10개의 롯데호텔(국내_ 서울, 월드, 부산, 제주, 울산 / 해외_ 모스크바, 호치민, 괌, 하노이, 뉴욕), 7개의 롯데시티호텔(국내_ 마포, 김포, 제주, 대전, 구로, 울산 / 해외_ 타슈켄트) 그리고 2개의 리조트(제주, 부여)를 운영하고 있다.
2016년 1월 서울 명동에 객실 특화형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인 롯데시티호텔명동과 롯데호텔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인 L7 명동을 오픈할 계획이다. 롯데시티호텔이 업스케일 호텔로서 기존의 비즈니스 호텔과 차별화된 품격 있는 인테리어와 서비스를 제공했다면, 라이프스타일 호텔 L7은 감각적이고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과 지역 문화를 반영해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선사한다.
연말에는 123층 규모의 랜드마크 롯데월드타워(잠실) 6성급 호텔의 운영 준비를 마무리할 방침이다. 향후 미얀마 양곤,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중국 옌타이와 심양에서도 호텔을 운영할 계획이다. 2015년 롯데뉴욕팰리스호텔을 성공적으로 인수한데 이어, 2020년까지 국내외에 50여 개의 체인을 운영하는 ‘글로벌 리딩 호텔’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리츠칼튼 서울 The Ritzcarlton Seoul
리츠칼튼만의 서비스 철학과 가치 강화 및 의료관광객 유치

리츠칼튼 서울은 ‘인생의 가장 의미 있는 여정에 영감을 불어넣는 리츠칼튼’이라는 비전을 토대로 2016년을 리츠칼튼만의 서비스 철학과 가치를 강화하는 한 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리츠칼튼 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골드 스탠더드’를 모든 신사숙녀가 숙지하고 실천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지역 사회 환원 활동을 통해 그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독창적이고 개별적이며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브랜드 플랫폼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Urban Retreat’을 주제로 도심 속 휴식을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으로서 리츠칼튼 서울이 갖춘 핵심 가치를 제고하고 지속적으로 이와 관련한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의료관광객 유치 목표로 여러 병원 및 관련 에이전시와의 제휴를 넓히고 나아가 중동 및 러시아 등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2016년 국제 로타리 세계 대회,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등 국제적 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이들 행사의 수주 및 성공적 진행을 주요 안건으로 한다.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Mecure Ambassador Gangnam Sodewe
가족을 생각하는 즐거운 마음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맞춤형 서비스 선보일 것

2015년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는 4년차를 맞이해 성공적으로 강남 중심의 비즈니스 호텔로 고객 인지도를 높이며 성공적으로 자리매김 했다. 2012년 오픈 시 직원과 고객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기업정신을 기반으로 2016년은 고객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바탕으로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다. 가령 주중 외국인 고객과 주말 내국인 고객 타깃팅을 통해 여러 가지 다양한 상품을 구성하고 이에 따른 국적별 특성에 맞는 메뉴를 제공하며, 원스톱 서비스의 일환으로 고객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외국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직접 객실의 브로슈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고객과의 소통과 고객 피드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머큐어는 2016년은 새로운 홈페이지 구축, 일반 호텔의 홈페이지와 달리 고객에게 흥미 있는 이야깃거리와 소재를 주기적으로 제공해 딱딱한 정보 제공용의 홈페이지와 차별화하며 2016년에도 지속적으로 작품성이 우수한 작가의 작품을 1층 갤러리에 전시할 계획이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Millennium Seoul Hilton
비즈니스 호텔과 레지던스 호텔 결합된 호텔 4월에 착공, 시너지 효과 기대

2015년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2단계에 걸쳐 350여 객실의 개보수 공사를 완료함으로써 호텔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평가받은 바 있다.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비즈니스호텔과 레지던스 호텔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을 2016년 4월 1일 착공 예정으로 현재 주민공람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500여 객실 규모로 중대형급 규모다. 신축 예정인 호텔은 기존 밀레니엄 서울힐튼과 바로 인접한 위치여서 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객실 및 식음료 전 분야에 걸쳐서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서비스 전략을 수립해 시장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것이다. 특히 객실분야의 다양한 예약 채널과의 전략적 관계 설정 및 접근으로 최적화된 경쟁력 있는 객실요금 체계를 제시함으로써 지속적인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겠다.


베스트웨스턴 코리아 Best Western Korea
다양한 변화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로 거듭날 것

베스트웨스턴 코리아는 베스트웨스턴 브랜드가 중저가 비즈니스 호텔이라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하기 위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할 계획이다.
우선 20여 년간 사용했던 로고를 심플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교체해 호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기존베스트웨스턴,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외 Vib, 베스트웨스턴 플러스 등 신규 브랜드를 선보여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Vib 브랜드는 최첨단의 IT기술이 호텔 시설 전체에 반영돼 스마트폰을 활용한 체크인, 조명, 객실 온도 등의 컨트롤이 가능하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호텔 곳곳에 배치해 IT Korea의 랜드마크를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
또한 베스트웨스턴 리워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의 경우, 투숙 당 아시아나항공의 250마일을 적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올해안에 이마트, 신세계 상품권, 스타벅스, 이케아 등 다양한 리테일러와 제휴를 준비하고 있어 리워즈 멤버의 로열티를 향상시키고, 신규 멤버를 유치하는 등 ‘고객감동을 위한 기분 좋은 변화’에도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 2015년 제주, 포항, 해운대, 서울 동선동의 신규호텔 개관에 많은 성원을 보내준 지역민들을 위한 ‘감사 패키지’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국내 14곳의 베스트웨스턴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 및 지역민들이 합리적인 가격의 객실서비스와 F&B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제공해 국내 고객들의 기대를 만족시킬 수 있는 베스트웨스턴으로 거듭나는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 Best Western Premier Seoul Garden Hotel
서울 중심의 비즈니스와 관광의 최적화된 호텔로 성장할 계획

2016년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 호텔은 고객을 위한 이벤트와 상품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레저 고객의 성향에 맞는 특화된 장소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적 감각으로 리노베이션 공사를 마친 트렌디한 372개 객실과 별도로 준비된 컨퍼런스 룸에서의 비즈니스 미팅을 가능하게 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출장을 돕는다. 또한 문화생활을 접할 수 있는 레스토랑과 동시통역 시설을 갖춘 회의장, 비즈니스 센터, 투숙객 전용 피트니스 센터, 뷰티숍 및 인천공항에서 공항버스와 리무진으로 환승없이 첫 번째 정거장으로 공항철도로 한 번에 호텔에 닿을 수 있는 편리함을 바탕으로 홍대와 여의도, 이태원, 명동 등에서 최적의 쇼핑과 관광을 누릴 수 있도록 중심 역할에 안내와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2016년 1월 1일부터 고객의 편리한 쇼핑과 관광을 위해 호텔과 여의도간 셔틀버스 운행을 준비했다.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내실을 다지고 다목적 행사를 준비할 수 있는 시설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과 가치 유지를 재점검할 것이다. 나아가 2016년 마켓 리더로서 포지셔닝을 강화해 국내 및 해외 고객 유치에 힘써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겠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Sheraton Seoul D cube City Hotel
아직 보여주지 못한 호텔의 새로운 모습을 트렌드에 맞춰 선보일 것

다사다난했던 2015년의 한 해를 돌이켜보면 예상하지 못했던 변수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지만 10월부터 비즈니스가 활발해지면서 또 다른 새로운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 다가오는 2016년은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이 개관한지 5주년을 맞이하는 매우 의미있는 해다. 5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우리가 지금까지 해왔던 많은 이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의미 있는 활동들을 지속해나가며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이 인근 지역 주민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이끌 수 있는 장소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올해의 목표는 호텔을 찾는 손님들이 지속적으로 방문하고 찾고 싶은 장소로 자리매김 하는 것이며, 이는 지난 5년 동안 보여주지 못한 새로운 모습을 트렌드에 맞춰 선보여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젊고 열정 넘치는 호텔리어로 가득한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내년, 내후년에도 호텔을 찾는 손님들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일 것이다.


엠블호텔 여수 MVL Hotel Yeosu
남도 지역 랜드마크 호텔로 자리매김

2016년 론칭 5년째를 맞이하는 엠블호텔 여수는 호남권의 최대, 최고 규모의 럭셔리 호텔로 남도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경영내실을 강화하기 위해 4가지 전략을 세워 전진한다. 첫째, 2016년부터는 마켓을 다변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회원 대상의 신규상품 개발과 관광형 패키지를 기획해 레저의 질을 높인다. 더불어 단체영업 강화(대형단체 유치 및 케이터링 영업확대)와 포케스팅에 입각한 선제적 영업전략 수립으로 온라인 영업을 강화한다. 둘째 로컬영업의 확대다. 로컬기업을 대상으로한 영업 강화 및 지역민 대상 프로모션 연중 운영, 지역 내 웨딩, 가족연 매출을 극대화할 계획에 있다. 셋째, 손익중심 경영을 위해 호텔 내 비용 최소화 및 손익향상에 입각한 영업전략을 수립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온라인과 소셜 미디어를 통한 홍보와 마케팅을 강화해 국내외 고객들이 좀 더 쉽게 호텔을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체계적인 고객 후기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최종적으로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엠블호텔 여수는 ‘The MVL’이라는 호텔 브랜드의 명성을 정착화하며 고급호텔 이미지를 이어 나가는데 총력을 다할 것이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Imperial Palace Seoul
MICE 공략, 프리미엄 다이닝 제공, SNS 마케팅 주력

비즈니스와 문화의 중심지인 서울 강남에 위치한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The Best of Everything’을 모토로 ‘품격과 문화가 있는 유럽풍의 호텔’을 지향하고 있다. 2016년에는 미주 및 중국 마켓에 세일즈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고, 지난 해 주춤했던 MICE를 공략해 연회장 점유율을 늘릴 수 있도록 전략 수립을 완료했다. 상반기에는 로비 층에 강남 최대 규모의 다이닝 뷔페를 새로운 콘셉트로 선보여 내국인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다이닝을 선사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IT 트렌드에 발맞춰 반응형 웹사이트 개발 및 SNS 마케팅에 주력해 고객 니즈에 따른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직접 운영하고 있는 임피리얼 팰리스 부티크 호텔 이태원과 일본에 위치한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후쿠오카와 더불어 2016년 하반기에 오사카에도 호텔을 오픈해 인터내셔널 호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여나가겠다.


이비스 패밀리 Ibis Family
세분화되고 유니크한 서비스의 세 가지 호텔 브랜드 선보여
다양한 목적을 가진 국내외 여행객 니즈 충족시킬 것

Ibis라는 글로벌 브랜드로 한국에서 최초로 이코노미 호텔 마켓을 연 이비스 패밀리 호텔들은 세분화된 호텔 스탠다드로 다양한 목적을 가진 여행객들의 니즈를 세밀하게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최근 Ibis, Ibis Style, Ibis Budget 등 세 호텔이 소개되며 브랜드의 고유한 특성이 국내외 여행객에 모두에게 더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Ibis Style은 창조적인 디자인과 편안함, 재미 그리고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이비스 계열의 부티크 브랜드로 조식, 와이파이, 패셔너블한 객실 세 가지를 모두 하나의 패키지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그 중 최근 명동에 문을 연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은 서울의 도심과 남산의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루프탑 바와 노천 사우나로 유니크함을 더 했다. Ibis Budget은 Ibis 브랜드의 캐주얼 버전이다. 단순함과 기본에 포커싱해 콤팩트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Ibis Budget의 핵심가치인 ‘잘 디자인된 객실에서의 편안한 숙면’을 완벽하게 살렸고, All-you-can-eat 조식 서비스로 편리함을 더했다. Ibis는 인터내셔널 이코노미 호텔 브랜드의 리더답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모던함, 편안함, 유용함 세 가지 속성을 지속적으로 지켜나갈 예정이다. Ibis 호텔만의 스위트 베드는 해외 출장이 많은 비즈니스맨들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새롭게 리노베이션 된 바에서 모던한 푸드 컬렉션을 즐길 수 있다. 한국에는 현재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이비스 앰배서더 수원,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시티 센터, 이비스 버젯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이비스 버젯 앰배서더 부산 해운대 8개의 호텔이 운영되고 있으며, 2016년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해운대 두 개의 호텔이 추가로 개관될 예정이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 & 명동,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 인사동
Ibis Styles Ambassador Seoul Gangnam & Myeongdong, Ibis Ambassador Myeongdong & Insadong
고객의 소리(VOC) 통한 맞춤 서비스 강화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해 위기를 도약으로

전사적으로 고객의 소리(VOC) 캠페인을 진행해 고객 개별 맞춤 서비스 강화로 고객 개개인의 성향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것이다.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많이 수집하고 공유해 해결책을 찾고, 모든 고객 의견은 24시간 내 답변 및 해결해 고객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여 빠르게 응답할 수 있도록 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고객 만족 서비스 교육을 시행해 서비스의 질을 향상 및 유지 시킬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 중이다.
2015년에는 국내 처음으로 도입된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브랜드는 라이프 스타일 비즈니스 호텔로 비즈니스 호텔 시장의 세분화하며 또 한번 업계를 선도했다. 기존 비즈니스 호텔에서 찾아보기 힘든 세련되고 유니크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부대시설을 자랑한다. 지난해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이 3월에 오픈했으며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객실과 로비, 레스토랑 전반의 리노베이션 및 리브랜딩으로 비즈니스 고객의 수요뿐만 아니라 레저 고객층의 수요도 만족시키고 있다. 비즈니스 호텔에서는 찾아 보기 힘든 루프탑 바와 오픈 핫바스 등의 부대시설 및 소규모 연회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지속 관리 및 개발함과 동시에 꾸준한 호텔 개보수공사로 과감한 투자를 통해 고객 만족을 끌어낼 것이다.
2016년 호텔 시장을 경쟁 심화로 인한 위기가 아닌 도약의 기회로 보고 유지와 확장이 조화된 내실 있는 성장으로 전환되도록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 코엑스 센터 Oakwood Premier Incheon & Coex Center SEOUL
업그레이드된 서비스와 시설로 고객 만족과 시장 경쟁력 강화

국내 최대 규모의 서비스 레지던스 호텔 오크우드의 운영사인 한무컨벤션 주식회사는 2016년 키워드를 서비스 품질 차별화, 고객만족 극대화로 선정하고 오크우드만의 최적화된 시설과 고객 밀착 서비스로 더욱 치열해지는 국내 호텔업계 경쟁 속에서 경쟁우위를 단단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2015년 7월에 2년 6개월간의 전 객실 리노베이션을 완료해 2016년에 280개 객실을 운영하며 강남지역의 중저가 비즈니스 호텔 신축과 로컬 레지던스 숙박시설의 증가 속에서 국내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의 장기 투숙 잠재고객 발굴에 집중해 안정적인 객실운영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코엑스의 강남 관광특구 지정에 따른 MICE 고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전략이다. 또한 기존의 소규모 기업 연회행사 외 돌잔치, 가족연 상품의 패키지 개발을 통한 주말 연회장 가동률을 높일 것이다.
개관 3년차를 맞이하는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은 2016년 송도국제도시 내 국내외 기업의 추가 입주 등의 호재를 활용해 지속적인 장기 숙박 비즈니스 유치 및 주중 기업체의 물량 확보로 시장점유율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송도국제도시의 지역 기반시설의 확충으로 인한 레저시장의 활성화로 늘어나는 주말 이용 고객 대상의 다양한 객실 패키지 상품 개발, 계절별 식음료 프로모션을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Marriott Dongdaemun Square Seoul
중국시장 공략하는 공격적인 해외마케팅과 MICE 유치, 소셜미디어에 집중할 것

2015년은 개관 1년 만에 트립 어드바이저에서 서울 소재 호텔 413곳 중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는 등 서울 시내에서 최고의 특 1급 호텔로서 입지를 다지는 한 해였다. 특히 차별화된 마케팅과 다양한 F&B 프로모션, 셰프 스타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한 오프라인과 온라인 마케팅에서 두드러지는 성과를 냈다. 2016년은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채널인 We Chat을 활용하는 등 중국 시장을 공략하는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과 MICE 유치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각종 쇼케이스와 글로벌 MICE 미디어와의 협력 구축 및 MICE 전문 인력 활용을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다. 이외에도 고품격 호텔 콘셉트에 부합하는 웨딩 상품을 통해 웨딩 시장의 선도적 지위 확보 및 호텔 셰프들이 선보이는 최고 수준의 다이닝 서비스를 선보이겠다. 특 1급 럭셔리 호텔의 맞춤 서비스와 세계 각국에서 쌓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편안함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Marriott Hotel Seoul
하드웨어 리노베이션과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럭셔리 브랜드 포지셔닝 강화

2016년부터 단계적으로 호텔의 리노베이션을 앞두고 있다. 하드웨어의 변화와 함께 서비스나 프로모션, 파트너십 등에서도 럭셔리 브랜드 포지셔닝을 더욱 강화하는데 집중하려 한다. 주로 로컬 마켓을 타깃으로 하는 웨딩과 레스토랑 등 식음 부문의 지속적인 상품개발과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더욱 노력하고, 하이엔드 중국시장을 타깃으로 고급 패키지 기획과 중국 SNS 채널을 통한 인지도 상승을 계획 중이다. 지속적으로 시장을 리드해 온 MICE 부문의 드라이빙은 변함없이 화두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채널을 활용하고 한국관광공사나 서울관광마케팅 등 관계 기관과의 협력 기회를 늘이는 등 MICE 부문에서 시장의 리더 자리를 지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예정이다.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Courtyard by Marriott Seoul Times Square
업그레이드 된 브랜드 정체성 통해 생동감 넘치는 공간 제공, Y세대 고객층과 중국인 개별 관광객 겨냥할 것

지난해 급격히 증가한 특 2급 호텔들의 경쟁 속에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만의 특급 서비스로 비즈니스 및 레저고객을 모두 만족시키는 호텔이 될 것이며, 마켓에서의 우위를 지켜나갈 것이다. 2016년부터 업그레이드 된 코트야드 브랜드 스탠다드가 적용된다. 좀 더 생동감 넘치는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또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Y세대 맞춤형 패키지와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모바일 체크인, 체크아웃 서비스를 비롯해 체크인 48시간 전부터 가능한 직원과의 양방향 채팅 서비스 등 Y세대 고객이 원하는 모바일 기술을 접목시켜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2016년 상반기 그랜드 오픈하는 갤러리아면세점과의 제휴 마케팅으로 중국 개별 관광 고객들을 유입시킨다는 목표와 함께 MICE, 소규모 연회 부분에서 시장 점유율 및 매출을 최대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판교 Courtyard by Marriott Seoul Pangyo
충성 고객 늘리고 지역 사회의 선호 호텔로 자리매김

2014년 4월에 개관한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판교 호텔은 경기도의 첫 번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체인 호텔로서 판교 테크노 밸리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최적의 자리에 위치해 테크노 밸리 내에 위치한 유수의 기업 관련자를 공략하기에 상당한 이점이 있다. 개관 2주년을 맞이하게 될 2016년에는 더 넓은 층의 비즈니스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공략 시장을 다양화하고 충성고객 수를 늘릴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에 집중할 계획이다. 성남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합리적인 가격의 식음 프로모션과 객실 패키지로 지역 주민이 선호하는 호텔로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다.




크라운 파크 호텔 서울 Crown Park Hotel Seoul
쇼핑, 문화, 비즈니스가 공존하는 중구 지역 최고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로

2015년 10월 15일 오픈한 크라운 파크 호텔 서울은 2016년 경영전략을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접근성 그리고 투숙객들에게 개별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 고객들의 좋은 평가와 재방문 증대를 통한 크라운 파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으로 삼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세일즈 & 마케팅팀과 고단가 중국 고객 확보, 특화된 인바운드 지정 상품을 출시로 경쟁사 대비 일본고객의 비율을 증가시킬 예정이며, 중구 지역 가격기준 Mid-Mid 기업체 고객을 확대해 BIT 비중 역시 넓힐 예정이다.


파르나스호텔㈜ Parnas Hotel
2016년 다양한 사업 영역의 브랜드 입지 공고히 해

2015년 호텔 전문 기업으로서 처음 시도한 다양한 사업영역에 도전했던 해였다면, 2016년은 새롭게 오픈하는 파르나스 타워와 함께 그동안 다져온 새로운 사업영역의 초석을 발판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해가 될 것이다.
2012년 12월에 개관한 ‘나인트리 호텔 명동’과 2014년 2월에 개관한 ‘나인트리 컨벤션 광화문’의 성공을 발판 삼아 2017년 3월에는 ‘나인트리 호텔 명동 II’를 오픈해 최고급 비즈니스호텔 체인으로써 한층 품격 있는 서비스와 시설을 제공하겠다. 또한 2016년에는 최고급 오피스 빌딩인 파르나스 타워 및 프리미엄 쇼핑몰인 파르나스몰의 최종 오픈을 앞두고 있어 비즈니스 호텔과 쇼핑, 엔터테인먼트까지 연결된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성공을 이어가기 위해 각 브랜드를 공고히 하고자 노력하며 호텔전문기업으로 본연의 요소인 서비스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오는 4월에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34층에 새로운 프리미엄 중식당 오픈해 기존의 장점과 노하우에 품격 있고 세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이런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는 ‘나인트리 호텔’, ‘나인트리 컨벤션’, ‘파르나스 몰’ 그리고 새로이 오픈할 ‘파르나스 타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며,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로 나타날 것이다.


파크 하얏트 부산 PARK HYATT BUSAN
가족 단위 고객과 중국 레저 고객 유치

파크 하얏트 부산은 2013년 2월 개관 이후 안정적인 경영 성과와 지속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국내 대표적인 럭셔리 호텔로서 성공적으로 포지션했다. 개관 3주년을 맞는 2016년에는 30~40대가 주를 이루는 레저 시장과 MICE 부문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퀸베드와 싱글베드를 갖춰 가족 단위 고객이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파크 패밀리 스위트 홍보를 강화하는 동시에,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해 레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 또한 파크 하얏트 부산의 브랜드 콘셉트를 보여 줄 수 있는 패키지 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며, 중국어 홈페이지 개발 및 마케팅 강화를 통해 중국 레저 고객 유치를 위해서 노력할 것이다. MICE 부문에서도 중국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하얏트의 글로벌 채널을 통해 국제 컨퍼런스 유치에 힘쓰며 중국 시장을 공략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호텔의 레스토랑인 다이닝룸과 리빙룸은 부산 지역 고객에 집중하면서 크리에이티브한 메뉴 개발을 통해 지역의 식음료 부문을 선도할 계획이다.


평창 알펜시아 Pyeong Chang Alpensia
2018 동계 올림픽 위해 고품격 서비스와 신상품 개발 및 품질 향상에 중점

2018년 동계 올림픽을 준비하는 평창 알펜시아는 강원도 지역에서 최초로 인터내셔널 브랜드로 오픈한 인터컨티넨탈 호텔을 선두로 지역 마켓 리더의 고품격 서비스와 상품 품질 향상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국내외 인지도 향상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내외의 여러 산업분야의 리더 단체 유치와 2018년 동계 올림픽 관련돼 선 진행되는 행사들의 완벽한 수행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또한 럭셔리한 3개의 특급 숙박시설, 스키장, 골프장, 워터파크, 컨벤션 센터, 콘서트홀, 뮤직텐트, 스키점프대등 다양한 시설들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복합 리조트로서 장점을 살려, 평창 알펜시아를 방문하는 기업과 개인 고객들이 더 즐겁고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간 이벤트 등을 추진하고 있다. 2016년은 강원도 지역의 특색과 장점들을 잘 살릴 수 있는 신상품의 개발에도 앞장서 평창 알펜시아의 무한 잠재력을 일깨우는 한 해가 될 것이다.


해밀톤 호텔 Hamilton Hotel
리노베이션 통한 편안함과 고품질의 서비스제공, 고객 만족도 강화 집중

해밀톤 호텔은 서울의 중심지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과 접근성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이태원의 명실상부한 랜드 마크로 발돋움했다. 국내외 비즈니스 고객과 관광객 모두를 위한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로서 지난 2014년, 고객의 편안함과 고 퀼리티의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객실 리노베이션을 실시했다. 시대에 발맞춰 GIGA급 무선인터넷망을 설치했으며 고객의 안전을 위해 CCTV도 추가 설치했다. 또한, 연회장을 신설해 다양한 중, 소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시설과 서비스를 구축했다.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직원 서비스 교육을 강화했으며 이런 측면을 인정받아 2015년 특 2급 호텔로 승급됐다. 2016년은 특급 호텔로서 위상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이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Haevichi hotel & resort Jeju
고급 레저 여행객에 초점 맞춘 서비스 강화로 국내 Top 3 프레스티지 호텔 목표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자연 속 힐링이 가능한 제주 유일의 호텔, 리조트, 골프장을 갖춘 최고급 종합 휴양 리조트다. 넓고 안락한 호텔 및 리조트 객실, 8개의 식음료 레스토랑, 제주 최초의 골프장, 제주 도내 단일 호텔로는 가장 큰 연회장 보유 등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만한 시설을 보유했다. 이에 국제회의, 세미나, 기업회의 등의 MICE 부터 일반 FIT 고객까지 맞춤형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하이엔드 층의 여행 니즈에 맞춰 특화된 서비스와 국내 및 아시아권의 젊은 층을 겨냥한 데스티네이션 웨딩으로 웨딩 유치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2020년까지 국내 Top 3 프레스티지 호텔로 도약하기 위해 호스피탤리티 서비스의 질적 성장과 브랜드 강화를 통한 아시아의 호스피탤리티 산업 선도를 목표로 노력할 예정이다.


호텔 리베라 서울 Hotel Riviera Seoul
기존 고객 서비스 만족도 높여가며 신규 고객 창출할 것

‘조그만 찬사를 위한 최대의 서비스’를 영업 모토로 고객 서비스를 최우선시 하는 호텔 리베라 서울은 오픈 이래 꾸준한 성장을 해왔으나 메르스 사태로 관광객이 급감하면서 최대의 위기를 맞았다. 2016년 또한 다수의 신규 호텔이 오픈, 국제회의 및 국내 행사 규모 축소 등으로 어려움이 예상된다. 이에 호텔 리베라 서울은 지속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해 영업 모토에 맞는 최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단골 고객을 통한 고객 니즈 파악 및 사은 행사 등의 어드밴티지 제공에 집중하는 등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판촉에 힘을 기울일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기존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충성도 높은 고객을 위한 일대일 사은 행사를 분기 별로 실시할 계획이며,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한 월별 이벤트와 SNS를 적극 활용해 고객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친근한 호텔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호텔 리베라 서울 전 임직원은 한마음으로 난국을 기회로 삼아 제2의 도약을 꾀하고자 한다.


호텔삼정 Hotel Samjung
고객 니즈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로 강남권 국내브랜드 선두주자로서의 위상 정립

2016년도에도 지난해에 이어 치열한 세일즈&마케팅 전쟁이 극심해 질 것으로 예상되는 바, 호텔삼정은 각 영업부문의 맞춤형 고객서비스를 현장에서 실천, 구현함으로써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유지, 확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객실부문은 코엑스와 테헤란로, 강남권에 밀집돼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게스트를 유치해 연중 안정적인 점유율 실현과 연회장, 식음영업장과의 복합매출을 유도하는 마켓을 적극 공략하고자 한다. 소, 중, 대형의 다양한 연회장은 기업 세미나와 국제회의, 조찬행사와 패밀리 파티까지 전 영역과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행사를 소화할 수 있다. 주말에는 호텔삼정만의 특화된 브랜드 웨딩을 유치, 진행함으로써 균형감 있는 특급호텔로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카페라운지와 한식당, 일식당, 뷔페식당, 베이커리를 보유하고 있는 식음료 영업부문은 시즌별 프로모션과 트렌디한 상품개발로 끊임없이 변하는 고객기호에 먼저 다가설 수 있는 상품으로 고객감동을 구현할 계획이다. 2016년 34주년을 맞는 호텔삼정은 오랜 전통 만큼이나 깊은 고객감동으로 미래가치의 성장성을 밝게 비추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총력을 다 할 것이다.


호텔피제이 Hotel PJ
테마가 있는 도심 속의 특화된 서비스 정착

서울 도심 속의 호텔피제이는 2016년 46주년을 맞아 다시 가고 싶은 최고의 호텔이 되고자 맞춤서비스와 차별화 전략을 경영목표로 정했다. 지속적인 리모델링으로 스위트 수준의 전객실과 층별 독특한 테마구성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한다. 급속히 변화해 가는 다국적마켓에 부응하고자 컨시어지 서비스를 강화해 다국어 서비스 체제로 전환했다. 또한 웨딩부분에서도 다양한 테마 웨딩과 맞춤형 웨딩으로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여가고 있다. 특히 고급스러운 웨딩 단독홀로 프라이빗한 웨딩은 물론 호텔예식에서 가장 중시하는 식사는 한식과 양식의 조화로움 속에 동양적인 풍미를 얹어 최고급 식자재를 사용한 것이 특색이다. 최고의 호텔이란 외형이 아닌 차별화된 서비스로 서울의 대표호텔이 되도록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

<2016년 1월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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