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호텔을 방문했을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은 무엇일까? 호텔 브랜드와 인테리어,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들일 것이다. 따라서 직원들이 입고 있는 유니폼은 걸어 다니는 광고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고객들은 유니폼에 담긴 호텔의 로고와 아이덴티티를 자연스럽게 인지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니폼 선택과 제작은 쉽지 않은 상황. 여기에 국내 최초 유니폼 전용 온라인 서비스를 출시하며 브랜딩 유니폼 디자인 제작의 간편 서비스를 선뵈는 곳이 있다. 바로 호텔 유니폼에 새로운 바람을 예고하고 있는 ‘유니버스오브유니폼’이다.
유니폼 제작에 국내 최초 디지털 방식 도입
“유니폼은 브랜드의 얼굴입니다.”
유니버스오브유니폼의 홍혜진 대표는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직원의 유니폼이 고객과의 첫인상을 좌우하지만, 많은 호텔들이 브랜드와 인테리어에는 많은 비용과 시간을 쏟는 반면 정작 유니폼에는 상대적으로 적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아쉽다고 귀띔한다.
기존 유니폼 디자인 및 샘플 프로세스는 긴 과정과 많은 리소스를 필요로 해 접근이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유니버스오브유니폼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유니폼 제작에 디지털 방식을 도입, 고감도의 디자인 제안과 샘플제작 방식으로, 디자인 샘플까지 단 4일, 최소 2~3주 안에 모든 과정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홍 대표의 설명이다.
의류에 특화된 3D 프로그램으로 원단의 물성을 그대로 구현한 생생한 유니폼과 체형과 스타일을 커스텀한 아바타를 구현하고, 유니폼이 적용될 업장의 사진과 합성해 다양한 각도로 유니폼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도 유니버스오브유니폼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다. 이러한 디지털 작업을 통해 실제 샘플 제작을 생략하거나 축소할 수 있어 개발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디자인부터 샘플, 제작, 납품,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
디자인부터 샘플, 제작, 납품,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한 번에 해결되는 유니버스오브유니폼의 유니폼 간편 주문서비스는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먼저 기본적인 예산과 인원, 희망 아이템 정보를 담은 간단한 의뢰서를 작성하면 유니버스오브유니템의 담당 매니저와 매칭돼 아웃콜 상담이 진행된다. 이후 2D 스케치가 아닌 3D 모듈을 조합한 디자인 시안이 업로드되며 임직원들의 인트라넷에 공유, 디자인 투표 및 코멘트를 작성할 수 있는 온라인 품평회 기능이 제공된다.
누구나 쇼핑하듯 간단하게 유니폼을 제작, 구매할 수 있다. 제작 과정은 언제든 불러와 단계 별로 재구매도 가능하다. 최종 결제 후에는 생산 단계별 알림톡이 발송되며 최종 발송 완료 이후에는 원하는 아이템과 수량만 조정해 재주문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소량만 제작할 수 있고, 불필요한 샘플 과정을 축소, T.P.O 적용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다는 장점과 디자인 컨펌, 결제만 하면 제작부터 납품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것이 유니버스오브유니폼의 특장점이다.
업장에 들어서는 순간 고객들은 직원들을 만나게 되고 직원들과 소통한다. 따라서 그들이 입고 있는 유니폼은 브랜드를 알리고 그 가치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그동안 과정과 비용 등의 문제로 유니폼 선택이 어려웠다면, 디자인 브랜딩된 유니폼을 온라인 상에서 발주할 수 있는 3D 기반 유니폼 간편 주문제작 서비스, 유니버스오브유니폼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