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인터내셔널, 강화된 청결 수준 촉진을 위한 글로벌 위원회 발족

2020.05.15 13:48:52


92년간 엄격한 품질과 서비스 기준을 바탕으로 호텔 업계의 리더로 인정 받아온 메리어트 인터내셔널(NASDAQ: MAR)이 최근 높아진 건강과 안전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청결 기준과 서비스 규범을 강화하는 다방면의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사장 겸 CEO인 아니 소렌슨(Arne Sorenson)은 "우리는 고객과 직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된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새로운 시대에 살고 있다."며 , "이러한 시기에 고객들에게 현재 메리어트가 무엇을 하고 있고, 가까운 미래에 청결, 위생, 사회적 거리 등 여러 분야에서 어떤 계획을 세울지 전달하고자 한다. 고객들은 호텔에 방문했을 때 메리어트가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을 것이며, 동시에 직원들은 그들의 안전 역시 중요하게 보호받고 있다는 것을 느낄게 될 것이다."


청결에 대한 새로운 방법
오랜 기간 잘 확립된 청소 과정과 교육을 통해 높은 수준의 청결도로 명성을 쌓아온 메리어트는 호텔 차원에서의 이러한 노력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메리어트 글로벌 청결 위원회(Marriott Global Cleanliness Council)’ 를 창설했다. 이 위원회는 고객과 직원에 대한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고안된 청결 기준, 규범 및 행동을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


위원회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운영 담당 최고 책임자 레이 베넷(Ray Bennett)이 의장을 맡고 있으며, 하우스키핑, 엔지니어링, 식품 안전, 직업 건강 및 복지와 같은 분야의 사내,외 전문가로부터 지식과 의견을 수렴한다.  또한 식품 안전 및 공중보건 분야의 수석 기업 과학자인 루스 패트란(Dr. Ruth L. Petran) 박사, 미국 워싱턴D.C. 지역 병원그룹인 어드벤티스트 헬스케어(Adventist Health Care)의 감염병 전문가 미셸 사우리 (Dr. Michael A. Sauri) 박사, 미국 퍼듀 대학교(Purdue University) 호스피탈리티 & 관광경영대학원의 수장 리차드 기셀리(Dr. Richard Ghiseli) 박사, 코넬 대학교(Cornell University) 식품과학부의 식품 미생물학 교수인 랜디 워로보(Dr.Randy Worobo) 박사도 함께한다.


레이 베넷(Ray Bennett)은 "메리어트는 객실 및 호텔의 공공 공간의 청결을 중시하는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다."며, "위원회 및 전문가들의 과학적 조언을 바탕으로 보다 높은 청결 기준을 설정하고, 새로운 프로토콜을 개발하기 위한 사려 깊은 방식을 취하고 있다. 메리어트 글로벌 청결 위원회는 호텔 전역을 소독하는 것 이상으로 고객과 직원들을 고려한 포괄적인 접근법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바이러스 확산에 대응하기 향상된 기술
매리어트는 앞으로 몇 달 동안 정전 스프레이를 비롯해 병원급 살균제를 사용해 호텔 전체의 표면을 소독하는 등 향상된 기술을 선보인다. 정전기식 분무 기술 (Electrostatic spraying technology)는 질병관리본부(CDC)와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최고 등급의 소독제를 사용하여 병원균을 제거한다. 이 방식은 신속하게 전 구역을 세척 및 소독하고 호텔 객실, 로비, 피트니스 및 기타 공공 구역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객실 키와 직원들이 공유하는 기기 등을 대상으로 자외선 차단 기술을 테스트하고 있다.

 

변경된 청결 수준
앞으로 몇 달 동안 메리어트 포트폴리오 내의 호텔에 방문한 고객들은 일반적인 호텔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청결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추가된 청소 요법에 알게 될 것이다. 특정 중점 영역은 다음과 같다.

• 표면: 코로나바이러스는 접촉이 많은 표면에 대한 청결의 중요성을 높인다. 공공 공간에서는 이미 엄격한 세척 프로토콜을 통해 병원 수준의 소독제로 표면 및 객실을 철저히 처리하고 청소 빈도를 높였다. 또한 고객들이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각 객실에 소독용 물티슈를 비치할 예정이다.

• 고객 응대: CDC와 WHO는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됨에 따라 직접적인 대면 접촉에 대해 경고했다. 이러한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 메리어트는 고객들에게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고 더 많은 거리를 두기 위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로비에 가구를 없애거나 다시 배치한다. 또한 프론트 데스크에 파티션을 추가해 투숙객과 직원을 위한 추가적인 예방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파트너사와 협력해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호텔 출입구, 프론트, 엘리베이터, 피트니스 및 미팅 장소에는 더 많은 손 소독제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리어트 호텔 3,200여 곳에서 투숙객들은 전화로 체크인, 입실, 특별 요청 및 룸서비스 주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특별하게 포장돼 대면없이 문 앞에까지 배달된다.

• 식품 안전: 메리어트의 식품 안전 프로그램에는 모든 운영 관계자에 대한 위생 및 소독 가이드를 비롯해 강화된 위생 지침 및 교육 비디오가 포함돼 있다. 메리어트에서는 모든 식품 취급자와 감독자가 안전한 식품 준비 및 서비스 기준에 대해 교육을 받는다. 메리어트의 식음료 운영은 회사의 식품 안전 기준을 지침으로 삼아 자체 점검을 실시해야 하며, 독립 감사로 준수 여부를 검증한다. 또한 객실 내 식사를 위한 운영 관행을 수정하고 뷔페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설계하고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레이 베넷(Ray Bennett)은 "고객들과 직원들의 안전은 우리에게 항상 최우선 사항이었다.며, "고객들이 다시 여행을 시작했을 때 안전하고 깨끗한 호텔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