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6 (화)

호텔&리조트

코오롱 계열 리조트∙호텔, 전 객실 ‘친환경 어메니티’ 도입…ESG 경영 강화

-MZ세대 친환경 실천 및 소비 트렌드 반영…제네바 그린 친환경 디스펜서형 어메니티 전면 도입
-고객들의 제로 웨이스트 참여 유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계획

 

코오롱 계열 리조트∙호텔이 주요 호텔에 전 객실 친환경 어메니티를 도입하며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코오롱 계열 리조트∙호텔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친환경 ‘가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이번 서비스 리뉴얼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늦캉스’ 시기에 맞춰 고객들에게 호캉스와 더불어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해 MZ세대 공략은 물론 ESG 경영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리뉴얼에는 총 3개 호텔이 참여한다. 경주 코오롱호텔, 서울 호텔 카푸치노 등 2개 호텔은 전 객실의 일회용 어메니티를 ‘제네바 그린(Geneva Green)’의 대용량, 다회용 디스펜서형 어메니티로 전면 교체했다. 해당 제품은 100% 재생플라스틱 소재 용기를 사용해 새로운 플라스틱 사용은 물론 기존 플라스틱도 줄일 수 있는 순환 디자인 제품이다. 특히 마스터키로만 개봉이 가능해 위생에 대한 우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부산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도 올 연말까지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코오롱 계열 리조트∙호텔 관계자는 “오늘날 기업의 친환경 활동을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지지하는 분위기에 발맞춰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다양한 친환경 서비스 도입 및 개발을 통해 고객들의 제로 웨이스트 참여를 유도하고 환경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오롱호텔은 이번 어메니티 리뉴얼과 함께 고객들이 특별한 ‘에코 뷰캉스(뷰티+호캉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 객실에 100% 식품성분 필터로 제작된 ‘H201 비타민 샤워필터’를 설치했다. 고농축 비타민C가 수돗물 속 잔류 염소를 제거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올리브오일, 우유분말, 트레할로스, 달팽이 점액 등 풍부한 유효성분이 포함돼 심신의 피로 회복을 돕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