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6 (화)

호텔&리조트

[신간안내] 최신 m커머스 패러다임을 반영한 '이커머스 바이블 : 최저가가 가장 강력한 무기인가'


이커머스 시장의 한 해 거래액 규모가 100조 원대에 이르며 누구나 이커머스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그러나 진입이 쉬운 만큼 경쟁자도 많아, 제대로 된 조사와 연구 없이 사업을 준비할 경우 실패하기 쉽다. 이 책은 온라인 유통업계에서 플랫폼 기획과 운영, 상품 소싱 및 판매, 글로벌 온라인 유통 사업을 두루 거치고 개인화 큐레이션 알고리즘 개발까지 진행한 20년 경력의 이커머스 전문가 저자 배은지가 어떻게 해야 이커머스 시장에서 살아남아 성공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쉽고 상세하게 알려준다.


첫 번째 장에서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에 왜 온라인 쇼핑 사업을 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살피고, 글로벌 온라인 쇼핑 시장의 탄생 스토리와 20년의 짧은 역사를 가진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이 어떤 과정을 거쳐 발전해왔는지 역사를 기술한다.


두 번째 장에서는 현장에서 실전 경험을 축적해온 이커머스 전문가로서 저자의 현장 경험을 담았다. 실제로 온라인 유통업계에서 일하면서 학습하고 경험한 내용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어 국내 이커머스의 과거와 현재를 살피기 좋다.


세 번째 장에서는 온라인 쇼핑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업자들이 알아야 할 기본 개념을 설명했다. 상품, 판매처, 상품 기술서 제작의 노하우, 돈 많이 쓰지 않는 마케팅 방법 등 판매를 위한 기본지식을 다뤘다. 또한 사후 관리, 목표 관리, 사업 확장에 이르기까지 온라인 쇼핑 사업자로서 갖춰야 할 마인드를 비롯하여 영세 사업자가 놓치기 쉬운 경영 지식까지 이야기한다.


네 번째 장에서는 대형 쇼핑몰에서 근무하고 있는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쇼핑몰 내부 운영자의 시각에서 온라인 쇼핑 판매자들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온라인 쇼핑 판매자들이 활용할 만한 팁을 다룬 책들은 많지만 실제 쇼핑몰에서 근무하면서 판매자들에게 전해줄 수 있는 생생한 활용 팁을 다룬 책은 없다. 쇼핑몰에서 근무하면서 많은 판매자들을 만나 그들이 어떻게 사업을 하는지 보아온 저자가 쇼핑몰의 기본 정책, 구조를 이해하고 이에 집중할 때 창출할 수 있는 매출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다섯 번째 장에서는 해외 이커머스에 대한 개념과 시장 현황, 쇼핑몰 종류와 입점 관련 내용, 이후 상품 판매부터 정산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인 내용을 기술하며, 마지막으로 여섯 번째 장에서는 차세대 온라인 유통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알아야 할 기술의 변화와 소비 트렌드를 정리했다. 기술 부분에서는 주로 해외의 선진사례를 예로 들고 있다. 온라인 쇼핑 판매자로서, 혹은 업계 종사자나 온라인 유통업계에서 커리어를 키워나가고 싶은 학생들이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이다. 그리고 소비 트렌드에서는 최근 변화하고 있는 한국의 사회적 환경에 따른 3가지 소비 트렌드를 소개했다.


이커머스 사업을 시작하려는 초심자, 이미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로 일하고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커머스 담당자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1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