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5.04.16 (수)

호텔&리조트

‘L7 청량리 바이 롯데’, 내달 오픈 예정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오는 5월 ‘L7 청량리 바이 롯데’를 오픈한다.

 

‘L7 청량리 바이 롯데’는 라이프 스타일 호텔 브랜드 ‘L7 호텔 바이 롯데’의 국내외 7번째 호텔로 롯데호텔앤리조트의 ‘에셋 라이트(Asset Light, 자산 경량화)’ 전략에 맞춰 국내 체인 호텔 최초로 위탁 운영된다.

 

위탁 운영은 부동산을 직접 매입해 운영하는 직영과 달리, 호텔 오너십에서 운영권만 가져오는 방식으로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이 높아야 가능하다. 현재 세계 유수의 글로벌 호텔 기업들이 주로 채택하고 있는 운영 전략이다.

 

 

청량리는 서울 동북부 지역 최고의 교통 요지이자 수도권 전철, 분당선, 경의중앙선, KTX 등 다양한 교통망이 집결한 트랜짓 허브(Transit Hub)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또한, 감각적인 레트로 감성과 백화점, 대형마트, 영화관 등 현대적 인프라가 공존하는 특색 있는 지역으로 젊은 층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L7 청량리 바이 롯데는 청량리역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롯데캐슬 SKY-L65’ 랜드마크 타워에 위치해 있으며, 7층과 8층은 청량리역사의 감성을 반영한 로비와 다양한 부대시설이, 18층부터 25층까지는 객실이 들어선다.

 

 

호텔은 레트로 감성과 모던한 디자인이 어우러진 총 260실의 객실과 피트니스, 수영장, 자쿠지 등의 부대시설 및 레스토랑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내 개폐형 슬라이딩 통창으로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하는 7층 실내 수영장은 통창을 열면 야외 수영장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뷔페 레스토랑 ‘플로팅(FLOATING)’을 비롯해, 서울 도심의 파노라믹 뷰와 함께 시그니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플로팅 라운지 앤 바(FLOATING LOUNGE & BAR)’, 중층 야외 공간에 조성된 자연 친화적 정원 ‘버드 가든(Bird Garden)’도 이용 가능하다.

 

 

L7 청량리 바이 롯데 관계자는 “L7 호텔 바이 롯데는 명동, 강남, 홍대, 해운대 등 지역 개성이 뚜렷한 곳에서 고유의 문화와 관광, 트렌드 등을 반영한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L7 청량리 바이 롯데 역시 플랫폼 로비에서 청량리만의 개성과 분위기를 살린 이색적인 팝업 등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젊은 층에게는 흥미로운 놀이 문화 공간이, 관광객들에게는 편안하고 특별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