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6 (금)

투어리즘&마이스

[Outbound Trend] 로컬과 글로벌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웨스틴 리조트 괌

 

호텔 앞 수영장에서 몇 걸음만 나가도 에메랄드 비치가 펼쳐지는 곳. 이는 괌의 가장 대표적인 해변인 투몬비치를 따라 즐비해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 호텔들이 가진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다. 그중에서도 투몬비치에 위치한 어느 호텔보다 바다와 가깝고, 현지인들은 물론 글로벌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고 있는 곳, 바로 웨스틴 리조트 괌이다. 이곳에 한국인 총지배인과 총주방장이 포진해 현지인들과 글로벌 여행객들에게는 한식의 매력을,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는 편안함을 제공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케 하고 있다. 

 

 

최적의 장소에 위치한 웨스틴 리조트 괌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특화된 쇼핑 등으로 매년 많은 한국인들이 괌을 찾고 있는 가운데 올해 웨스틴 리조트 괌의 활약이 심상치 않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내실을 다지며 엔데믹에 대비해 고객맞이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기 때문이다. 

 


괌 국제공항에서 차로 10여 분 거리에 있는 웨스틴 리조트 괌은 429개의 객실과 스위트, 빌라동을 갖춘 호텔로, 앞으로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투몬 해변이, 뒤편으로는 쇼핑몰과 레스토랑 등 편의 시설이 있어 편안한 휴식과 함께 다양한 쇼핑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좋은 위치와 함께 웨스틴 리조트 괌이 올해 고객 만족에 더욱 자신 있는 이유는 코로나19 기간 동안 리노베이션을 꾸준히 진행해왔기 때문. 아직 빌라동 등 일부 남아있지만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웨스틴 리조트 괌의 확 달라진 시설 개선에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객실 카펫, 마루바닥으로 바꾸고
투몬비치를 파노라마뷰로 감상할 수 있는 클럽라운지 선봬


우선 살펴봐야 할 곳은 객실이다. 웨스틴 리조트 괌은 괌 내에서 유일하게 트윈 베드 룸에 더블 베드가 아닌 퀸 베드 2개를 제공, 어린 자녀와 숙박하는 고객에게 매우 유용하다. 또한 웨스틴 만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으로 일상에서 지친 고객에게 더욱 편안한 휴식을 위해 만들어진 웨스틴 헤븐리 베드(Heavenly Bed)를 제공해 고객에게 꿀잠을 선사한다. 라벤더 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데 이를  관자놀이나 손목에 바르고 헤븐리 베드에 누우면 고급스러운 안락함을 느끼며 깊은 수면에 빠져들 수 있다. 

 


최근 리노베이션을 통해 숙면의 만족감과 함께 투숙객의 건강을 고려, 객실에 카펫을 없애고 마룻바닥을 설치했다. 보통 어린 아이들의 경우 바닥에 눕거나 앉는 경우가 많아 카펫의 먼지와 진드기에 대해 걱정하는 고객들이 있었는데 이런 우려를 말끔히 씻어내며 객실에서 더욱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객실에 이어 웨스틴 리조트 괌이 리노베이션을 진행하면서 가장 신경을 쓴 부분은 바로 괌 최대 규모의 클럽라운지. 호텔 최상층인 21층의 가장 큰 객실인 프레지덴셜 스위트 등의 일부를 없애고 투몬비치를 180도 파노라마뷰로 감상할 수 있도록 전면 통창의 클럽라운지를 마련했다. 

 


비즈니스 미팅이 필요한 고객은 물론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이나 모두 편안하게 마찰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이곳에서는 환상적인 투몬 베이의 전망을 감상하며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해 괌 내에서 핫 플레이스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리노베이션으로 또 기대가 되는 곳은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한 2베드룸 웨스틴 빌라 6동인데 가든 형식의 테이블, 파라솔, 자쿠지 등을 설치, 넓은 테라스 공간과 해변, 수영장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 프라이빗한 휴식이 가능해 리노베이션이 완성되면 가족 고객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현지인들의 사랑받는 호텔 그리고 F&B


리노베이션에 이어 웨스틴 리조트 괌의 강점 중 하나, 바로 현지인들에게 호텔 F&B의 인기가 높다는 점이다. 다양한 수상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뷔페 레스토랑, 테이스트(Taste)는 현지에서는 물론 여행객들에게도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다. 요일별로 테마별 런치와 디너 뷔페를 선보이고 있으며 오픈 키친에서 세계의 다양한 메뉴는 물론 김치찌개와 불고기, 잡채, 젓갈과 같은 밑반찬 등 한식 메뉴 외에 베이커리, 스시와 사시미 스테이션, 해산물 코너, 즉석 코너 등 다양한 미각을 선사한다. 

 


웨스틴 리조트 괌 송한석 총지배인(이하 송 총지배인)의 전폭적인 지원과 파크 하얏트, JW 메리어트 동대문, 켄싱턴 사이판 등에서 근무한 바 있는 이용식 총주방장(이하 이 총주방장)의 지휘 아래 테이스트에서는 ‘한국의 맛’ 런치 뷔페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한식 프로모션도 선보인 바 있다.

 

 

 

이때 제공한 쌈에 싸인 고기, 삼겹살, 갈비, 잡채와 같은 메뉴가 현지인들은 물론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고. 얼마 전에는 호텔 라운지에 위치한 믹스(The Mix)에서 한국에서 직접 딸기를 공수해와 한국식 딸기 디저트 뷔페를 제공했다. 아기자기한 한국식 디저트 문화를 처음 접해본 현지인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어 결국 이틀 더 연장하기고 했다는 것이 이 총주방장의 귀띔이다.

 


괌 내에서 가장 오래된 레스토랑 중 하나로 4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일식 테판야키 레스토랑 이신(ISSN)도 인기 맛집 중 하나.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바다 전망과 멋진 일몰을 바라보며 철판 요리나 스시 등 다양한 일본 미식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층 수영장 바로 옆에 위치해 야외에서 가벼운 식사나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미스티 비치 바(Misty’s Beach Bar)는 현지인들이 퇴근 길에 한잔하거나 저녁식사로 이곳에서 햄버거와 브리또를 사가는 곳이기도 하다.  

 


송 총지배인은 “여행객들은 여행지에 있는 현지인들의 맛집을 방문하고 싶어 한다. 이에 착안해 웨스틴 리조트 괌은 현지인을 타깃으로 한 각종 식음 프로모션을 선보여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관심을 반영해 이를 호텔 F&B에 적용하니 성공작들이 탄생했다.”면서 “그 결과 여행객들에게 현지인 맛집으로 소개되고 또 레스토랑에 현지인들이 많은 만큼 웨스틴 리조트 괌의 레스토랑에서 로컬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피트니스 스튜디오와 채플 웨딩 등 부대시설과 엔터테인먼트 강화 


웨스틴 리조트 괌에서 또 재정비에 돌입해 새롭게 선보인 곳, 바로 웨스틴 피트니스 스튜디오(Westin WORKOUT® Fitness Studio)다. 호텔 2층에 위치, 24시간 운영되는 이곳에 이탈리아 체세나(Cesena)의 Technogym 장비들을 도입, 새로운 수준의 운동을 선보이고 있다. 가상현실을 통해 야외 풍경을 제공하는 등 통합 터치스크린을 갖춘 유산소 운동 장비, 전신 운동이 가능한 Technogym Bench 등 다양한 데일리 루틴을 제공한다. 또한 호텔 주변 가장 좋은 러닝코스를 호텔 직원들과 함께 달릴 수 있는 런 컨시어지도 진행될 계획이다. 

 

 

이 밖의 부대시설에는 아름다운 투몬 비치를 배경으로 10인부터 400인까지 수용할 수 있는 크고 작은 컨벤션들도 있어 이벤트는 물론 결혼식 등 다양한 연회 행사도 가능하다. 특히 일본 고객들은 괌에서 스몰 럭셔리 웨딩을 다수 진행해 웨딩업계가 활성화돼 있고 대부분의 호텔들이 웨딩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웨스틴 리조트 괌 역시 바다 전망의 채플 웨딩, 이벤트 코디네이터 서비스, 웨딩 패키지 등을 마련하고 있다. 빌라동 리노베이션이 완료되면 스몰 럭셔리 웨딩은 물론 부모님께 선사해드리는 리마인드 웨딩 등 가족 고객이 이용하는 시너지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가지 더, 웨스틴 리조트 괌에서는 심심할 틈이 없다. 호텔에서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괌 최고 인기 듀오인 제시와 루비의 라이브 공연이 로비라운지에서 진행되고 매주 토요일 로비에서는 차모로 전통 무용 공연, 수영장에서는 풀 사이드 DJ 공연이 마련된다. 특히 차모로 전통 무용 공연은 여타 호텔에서 하는 디너쇼 형식이 아닌, 호텔을 찾는 고객들이 괌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진행, 공연 후에는 아이들에게 전통 춤을 가르쳐 주기도해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 때로는 차모로 공연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전통 공연도 함께 선보이는데 우리나라 전통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한국 인력 충원으로 친밀감 높여


올해로 오픈 26년째를 맞이하는 웨스틴 리조트 괌은 지난 2016년 해비치에서 인수해 운영, 해비치의 한국적인 운영 노하우와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 메리어트의 운영시스템이 접목돼 시너지를 내고 있다, 괌 내 유일의 메리어트 호텔로 전 세계 메리어트 계열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모은 마일리지로 괌에서 무료 숙박도 가능하며 웨스틴 리조트 괌에서의 숙박 및 식사는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웨스틴 리조트 괌에 머물러야 하는 많은 이유가 있지만 특히 한국인 고객들이 가장 환영할 만한 것은 바로 한국인 직원이 많다는 점이다. 현재 해비치를 통해 채용한 10명의 한국인 인턴이 근무 중이며 총지배인은 물론 총주방장, 식음팀장, RM 담당자 등 한국인 또는 한국어에 능통한 직원들이 포진됐다. 따라서 괌 내 한국인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와 F&B에 최적화 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카펫을 없애고, 클럽라운지를 오픈한 것 역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시설이며 가족 고객을 위한 커넥팅 객실도 다수 준비했다. 와이파이도 최신으로 업그레이드해 전 객실에 가장 빠른 와이파이를 제공하며, 휴대폰으로 미러링해서 TV 엔터테인먼트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 역시 한국인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서비스다. 

 


아름다운 태평양의 바다를 전망으로 가족 다이닝 공간과 비즈니스 센터, 컨퍼런스 공간이 있어 더욱 여유로운 웨스틴 리조트 괌. 괌에서의 숙박, 쇼핑, 엔터테인먼트, 나의 라이프 스타일, 가족의 추억을 생각한다면, 그리고 언어의 장벽 없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면, 이  모든 것을 충족시켜주는 웨스틴 리조트 괌을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괌의 에메랄드빛 바다를 보기로 마음 먹었다면 웨스틴 리조트 괌에서 이국적이면서도 친숙한 여행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웨스틴 리조트 괌 바로가기 

marriott.com/ko/hotels/gumwi-the-westin-resort-guam/overview/

 

참고 지면_  <호텔앤레스토랑> 2023년 1월호 [The Global GM] 
한국 가족 고객에 최적화된 리노베이션 진행, 웨스틴 리조트 괌 송한석 총지배인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