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 2024 ATW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

2024.03.06 10:03:09

- 뛰어난 운항 실적 및 안정성,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 인정받아
-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으로 고객의 높은 신뢰 얻어

 

델타항공이 글로벌 항공 매체 에어트랜스포트 월드(Air Transport World, ATW) 매거진의 2024 ‘올해의 항공사(Airline of the Year)’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델타는 뛰어난 운항 실적 및 안정성, 그리고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를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5월 31일 UAE 두바이에서 진행된다.

 

ATW 세계 항공 산업 공로상은 업계에서 우수성을 평가하는 명성 높은 상이다. 1974년부터 뛰어난 실적과 최상의 서비스로 활약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수상해 왔으며, ATW, CAPA 등의 편집장들 및 애널리스트로 구성된 글로벌 패널이 심사를 맡아 수상 대상을 선정한다. 올해는 델타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은 물론, 지속가능성, 임직원 복지 및 고객 서비스가 모두 높게 평가돼 수상 대상으로 올랐다.

 

에드 바스티안(Ed Bastian) 델타항공 CEO는 “이번 수상은 전 세계 10만 명의 델타 임직원들이 헌신해준 덕분에 받은 영광의 결과”라며, “우리 임직원들 덕분에 지난 100년 가까이 델타가 뛰어난 차별성을 가질 수 있었다. 델타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노력과 전문성을 통해 계속해서 더 높이 오를 것”이라고 전했다.

 

카렌 워커(Karen Walker) ATW 총괄 편집장은 "델타항공의 수상은 팀의 노력에 대한 성공적인 결과이며, 동시에 강력한 비전과 영향력을 갖춘 탁월한 리더십의 결과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번 수상 기업들을 직접 축하해 주는 날이 기다려진다. 특히 항공 업계에서 매일 최선을 다 하는 종사자들을 특별히 조명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델타항공은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또, 델타는 올해의 수익 중 14억 달러를 임직원들과 나눠 보상하는 등 임직원들에게 꾸준하게 투자한다. 델타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은 고객의 높은 신뢰를 얻어 월스트리트 저널 및 시리움(Cirium)에게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델타는 올해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에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1위 및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항공사’ 1위, 글로벌 기업 출장 전문지인 비즈니스 트래블 뉴스가 실시한 항공사 만족도 평가에서 13년 연속 최우수 항공사 1위를 차지해 업계 최고 수준의 운영을 인정받았다. 한국에서도 델타의 노력이 입증되어 최근 인천국제공항공사의 2023년 하반기 협동운항관리시스템(A-CDM) 운영 최우수상을 수상해 세계적인 항공 기업으로 거듭났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