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6 (금)

레스토랑&컬리너리

차별화된 샌드위치 전문서, <베이커리 카페 샌드위치> 출간

- 국내 최고의 샌드위치 마스터가 알려주는 샌드위치의 모든 것
- 기본적인 레시피부터 위생관리와 상품가치를 높일 수 있는 포장법까지
- 국내 최고의 샌드위치 전문가가 만든 차별화된 실용 레시피

 

최근 간편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의 수요는 날로 증가하는 추세다. <베이커리 카페 샌드위치>는 샌드위치 메뉴 보강이 시급한 베이커리 카페, 샌드위치 전문점을 창업하고 싶은 예비창업자, 배달메뉴를 고민하고 있는 카페 운영자, 취미로 샌드위치를 배우고 싶은 이들을 위한 차별화된 샌드위치 전문서다.

 

국내 최고 샌드위치 전문가가 10여 년이 넘는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매장에서 바로 판매 가능한 레시피를 소개했으며 업장을 운영하며 자칫 놓치기 쉬운 위생 관리부터 기본 식재료가 빵과 소스 등과 어떤 조화를 이루는지, 또 샌드위치 만들 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완성된 샌드위치 올바르게 자르는 법, 상품이 더욱 돋보일 수 있는 포장법까지 저자의 팁과 노하우를 담았다. 특히 포장 과정이 담긴 동영상을 QR코드로 삽입해 누구나 영상을 보고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무엇보다 샌드위치의 구성과 조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레시피를 도식화한 것도 큰 특징이다. 

 

저자_ 김정윤 

수년 간의 현장경력을 갖춘 국내 최고 샌드위치 교육 전문가이자 샌드위치 마스터. 다수의 베이커리 브랜드를 거쳐 SPC에서 샌드위치, 케이크, 커피 등의 개발 〮 제조 〮  교육 업무를 맡았다. 르노뜨르 디플로마 과정 LENÔTRE Diplomat을 마쳤고, 경희관광대학원에서 외식조리학을 전공했다. 이후 파리크라상 베이커리, 파리바게트 기술교육팀에서 사내교육 및 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기술교육강사로 재직하며 고숙련 수준의 훈련 및 교육을 진행했다. 파리크라상 외식사업부를 거쳐 현재는 SPC 기업대학에서 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샌드위치 기술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원여대, 서정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 등에서 호텔 제과제빵과, 카페베이커리학과 겸임교수로 재직중이다. 업계에서 쌓은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연구실 겸 교육장 ‘빵앤샌드위치’를 운영하며 샌드위치 전문 컨설턴트로도 활약하고 있다. 저서로는 <제과제빵기능사 실기>가 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