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 레지스 호텔 앤 리조트 (St. Regis Hotels & Resorts)는 오늘 상징적인 럭셔리 브랜드, 세인트 레지스 홍콩(The St. Regis Hong Kong) 개장을 발표했다. 세인트 레지스는 100년전 존 제이콥 애스터(John Jacob Astor IV)가 뉴욕에 처음 문을 연 이래로 세련된 맞춤형 서비스의 상징이 되어왔다. 초호화 글로벌 브랜드인 세인트 레지스가 호텔 포트폴리오를 확장함에 따라, 세인트 레지스 홍콩은 브랜드의 고유 정신과 버틀러 서비스 전통을 홍콩에 선사할 예정이다.
세인트 레지스 홍콩은 건축적 창의성의 결정체로,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안드레 푸(André Fu)의 안목을 통해 고전적 요소와 현대적인 세련미를 결합했을 뿐만 아니라 문화적 다양성과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이 반영되었다. 세인트 레지스 홍콩의 매력적이면서도 럭셔리한 공간 전반에는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와 홍콩의 풍부한 문화를 오마주한 장인의 세심함이 결합되어 있다. 상업적 측면과 문화적 측면을 모두 갖춘 홍콩의 역동적 허브, 완차이(Wan Chai)에 오픈한 세인트 레지스 홍콩은 홍콩 컨벤션 & 전시센터(Hong Kong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er)와 골든 보히니아 광장(Golden Bauhinia Square)에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며, 애드미럴티(Admiralty) 지역과 센트럴의 란 콰이 퐁(Lan Kwai Fong), 빅토리아 피크(Victoria Peak)까지도 차로 쉽게 이동이 가능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세인트 레지스의 글로벌 브랜드 리더, 리사 홀러데이(Lisa Holladay)는 “오래 전부터 동서〮양 융합의 요충지로 여겨져 온 흥미진진한 여행지인 홍콩에 첫번째 세인트 레지스 호텔을 열게 되어 기쁘다”며, “세인트 레지스 홍콩의 놀라운 건축물은 홍콩의 에너지를 세인트 레지스 특유의 매혹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아름답게 담아내고 있다”고 전했다.
비즈니스 여행객과 문화 관광객을 위한 인상적인 거주 시설을 제공하는 세인트 레지스 홍콩은 27층 규모로 총 129개의 아름다운 객실과 스위트룸을 보유하고 있다. 모든 객실은 따뜻하고 매력적인 인테리어를 특징으로 하며, 고객들은 객실에서 세인트 레지스의 흠 잡을 데 없는 초호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객실의 나무 바닥과 악센트 조명에는 절제된 아시아 감성이 배어 있고, 욕실에는 긴장을 완화할 수 있는 대형 욕조가 설치되어 있다. 또한 투숙객은 객실 내 넓은 창을 통해 항구와 도시의 경관을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세인트 레지스 홍콩 고객들은 모든 사항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는 브랜드의 시그니처 버틀러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숙박 경험을 누릴 수 있다. 24시간 제공되는 개인별 맞춤 버틀러 서비스는 각 고객의 취향과 선호에 따라 차별화된 숙박 경험을 제공하는 세인트 레지스만의 전통 서비스다. 본 서비스에는 객실 내에서 체크인을 할 수 있는 프라이빗 인-룸 체크인(private in-room check-in), 짐 정리(unpacking and packing) 그리고 음료 서비스 및 다림질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또한 담당 버틀러에게 기념일을 위한 계획이나 준비사항을 알려주면 버틀러들이 모든 제반사항을 준비하여 기억에 남을 만한 축하 이벤트를 제공한다. 세인트 레지스 홍콩은 메리어트 모바일 앱을 통해 24시간 버틀러와 연락할 수 있는 이버틀러(eButler) 챗도 출시할 예정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중국지사 최고운영책임자인 헨리 리(Henry Lee)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강력한 럭셔리 포트폴리오에 세인트 레지스 홍콩을 추가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세인트 레지스 홍콩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정교한 파인다이닝(fine dining) 및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인트 레지스 브랜드 최고의 호텔이다”라며, “홍콩은 전 세계 럭셔리 여행객들에게 언제나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해왔다. 세인트 레지스 브랜드는 시대를 초월한 럭셔리와 완벽한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의 대명사가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세인트 레지스 홍콩은 셰프 올리비에 엘저(Olivier Elzer)와 함께 파격적인 다이닝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들은 연회장의 다이닝룸이나 프라이빗 다이닝 살롱에서 프렌치 오뜨 퀴진(French haute cuisine) 렌볼(L’Envol)을 맛볼 수 있다. 20년 경력의 셰프 엘저는 홍콩 최고의 프렌치 셰프 중 한명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으며, 미쉘린 별을 총 18개 보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룬(Rùn)은 2012 최고의 요리 (2012 Best of the Best Culinary Awards) 은상에 이름 올린 셰프 훙 치쾅(Hung Chi-Kwong)이 이끄는 시그니처 광둥식 레스토랑이다. 광둥식 요리의 풍부한 맛에 자신만의 독특하고 현대적인 해석을 더해 섬세하고 혁신적인 계절 메뉴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더 드로잉 룸(The Drawing Room)의 매혹적인 분위기는 테라스 뷰를 보며 즐기는 애프터눈 티를 포함한 올데이다이닝(all-day dining)으로 고객들의 하루를 완전히 바꿔놓는다. 세인트레지스 바(The St. Regis Bar)의 경우, 편안한 좌석과 따뜻한 분위기로 레스토랑 영업시간 후 식후주(디제스티프, digestif)를 위한 현대적인 장소로, 홍콩의 세련된 나이트 라이프를 상징하는 대표 목적지가 될 예정이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바 컨설턴트(bar consultant) 프루프 앤 컴퍼니(Proof & Company)가 디자인한 세인트레지스 바는 800여 종의 와인과 100여 개 이상의 샴페인을 보유한 인상적인 와인 리스트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칵테일 제조 기술자(mixologists)들이 능숙하게 만든 맞춤형 칵테일도 선보인다. 세인트 레지스의 시그니처 칵테일인, 블러디 매리(Bloody Mary)는 이국적인 광둥식 재료와의 맛있는 배합을 통해 광둥식 매리(Canton Mary)로 재해석되었다. 매일 밤 고객들은 세계적인 재즈 뮤지션들의 화려한 라이브 공연과 함께 칵테일 제조 기술자들의 놀라운 기술이 적용된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세인트레지스 홍콩은 5개의 장소에 걸쳐 1만 2,000평방미터의 이벤트 공간을 가지고 있다. 최첨단 회의시설과 리셉션 장소, 사려깊게 배치된 기능적인 공간들을 갖추고 있어 각각의 행사에 맞는 장소를 제공한다. 애스터 볼룸(Astor Ballroom)은 대성당의 높은 천장형 디자인으로 5,576 평에 달해 대규모 행사에 적합하다. 특히 72 구역에 위치한 프라이빗 주차장에서 바로 진입이 가능한 전용 엘리베이터를 제공하는 등 기억에 남을 호화로운 사교 모임과 비즈니스 모임을 위한 최적의 장소다. 록펠러 룸(Rockefeller Room)은 기업 회의나 보다 친밀한 업무를 위한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다. 이외에도 세인트레지스 홍콩은 야외 베란다, 온수 수영장, 풀사이드 바(poolside bar)와 스파 치료시설을 갖춘 헬스클럽 등 럭셔리한 편의시설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