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프트 호텔(Aloft Hotels)이 미국 텍사스주에 100번째 호텔, 알로프트 칼리지 스테이션(Aloft College Station)을 개장했다. 전 세계 16개 국에서 호텔을 운영중인 알로프트는 2008년 첫 문을 열었으며, 이번해 말까지 맨하탄, 산타클라라, 뮌헨을 포함한 세계 주요 도시에서 8개의 호텔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알로프트는 현재 북미, 멕시코, 벨기에, 독일, 영국, 터키, 아랍에미리트, 인도, 한국, 말레이시아, 태국, 코스타리카, 콜롬비아, 파나마 등지에서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2015년 상반기 신규 호텔 계약건수는 2014년 총 계약 건수를 넘어섰으며, 5년 연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중국지역에서는 올 해 10번째 호텔의 개장을 앞두고 있다.
스타우드 스페셜티 셀렉트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 리더 브라이언 맥기네스(Brian McGuinness)는 “알로프트는 브랜드 데뷔 후 6개월간 3개국에서 18개의 호텔을 오픈할 정도로 급성장하는 브랜드중 하나이며, 앞으로 스타우드가 오픈 할 예정인 호텔중 2번째로 많은 호텔 수를 자랑한다.” 며 “ 알로프트는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레저 목적의 여행객들을 위해 혁신과 디자인을 도입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 호텔과의 차별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구사하고 있으며.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를 생각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로프트는 2008년 테크놀로지를 지향하는 인큐베이터 브랜드로서, 브랜드의 이노베이션팀은 고객의 경험을 증진시키고 여행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충족시킬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세계 최초의 로봇 버틀러 보틀러(Botlr)와 호텔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객실키로 사용할 수 있는 SPG Keyless 의 토대가 된 스마트 체크인(Smart Check-In)을 선보였으며, 곧 가상현실(Virtual Reality), 3D 푸드 프린팅(3-D Food Printing)과 스마트 웨이크업(Smart Wake-Up)등의 프로그램도 시범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브랜드의 DNA인 음악을 테마로 세계 각지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라이브 엣 알로프트(Live At Aloft) 프로그램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