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ning Choice] 에쓰푸드, 샤퀴테리 카테고리 ‘집중’ - 요리부터 안주까지 활용도 ‘다양’

2023.07.12 09:00:00

 

에쓰푸드(대표이사: 조성수)가 외식 사업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제품군의 샤퀴테리를 선보이고 있다. 샤퀴테리는 염장, 훈연, 건조 등의 다양한 조리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육제품을 이르는 말로 스페인의 하몽, 이탈리아의 프로슈토와 살라미, 코파 등이 대표적이다. 별도의 조리 없이 안주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장점으로 최근 3~4년 사이 국내에서도 와인, 위스키 등의 주류가 유행하면서 함께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풍미가 뛰어나 피자, 샌드위치, 파스타 등의 요리와도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코파, 프로슈토, 하몽, 살라미, 미트스낵 등 
다양한 제품군을 자랑하는 에쓰푸드 샤퀴테리


에쓰푸드에서 선보이고 있는 샤퀴테리는 프로슈토, 코파, 이탈리안 살라미, 이탈리안 치즈 살라미, 캄포듈세의 하몽 세라노 그란 레세르바 등이다. 에쓰푸드 프로슈토는 엄선한 국내산 돼지 뒷다리를 천일염에 절이고 향신료로 숙성 후 4개월 이상 건조 발효시켜 본연의 육질과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프로슈토는 풍미가 좋아 샌드위치, 샐러드, 피자 등 요리 활용도가 높다.

 

엄선한 국내산 돼지고기 목살을 천일염에 4개월 이상 건조 숙성시킨 에쓰푸드 코파는 살코기와 지방의 조화로운 마블링에서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많은 국가에서 미식을 위해 즐겨 먹는 생햄으로 콜드컷 그대로 즐겨도 좋고 요리로 활용해도 좋다.


이탈리안 살라미와 이탈리안 치즈 살라미도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샤퀴테리 제품이다. 384시간 동안 건조 숙성을 시켜 살라미의 촉촉하고 쫀득한 식감을 살린 두 제품은 유산균 발효를 통해 깊어진 풍미와 감칠맛을 자랑한다. 이탈리안 살라미가 클래식한 풍미를 선보인다면 이탈리안 치즈 살라미는 자연치즈 99%의 부드럽고 농후한 고다치즈를 넣어 씹을수록 고소한 풍미를 선보인다. 

 

 

프로슈토, 코파, 이탈리안 살라미, 이탈리안 치즈 살라미 제품 모두 한 팩에 150g으로 구성돼 있으며, 50g 단위로 개별 포장해 소량 사용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품질·풍미 뛰어나

메뉴 조합 및 활용도 다양

 

에쓰푸드는 프로슈토, 코파, 살리미 등 국내에서 직접 제조하는 상품뿐만 아니라 75년 전통의 스페인 대표 하몽 브랜드인 캄포듈세의 제품을 수입/판매함으로써 샤퀴테리 상품의 카테고리와 품질을 강화했다. 에쓰푸드에서 판매 중인 캄포듈세 하몽 세라노 그란 레세르바는 곡물, 콩 등의 자연 사료를 먹고 자란 돼지의 뒷다리를 건조 숙성해 선명한 마블링과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에쓰푸드 관계자는 “에쓰푸드에서 선보이고 있는 샤퀴테리 제품들은 엄선된 재료로 만들어진 만큼 품질과 풍미가 훌륭하다.”면서 “풍미가 풍부하기 때문에 어떤 메뉴로 활용하더라도 요리의 품격을 높여줄 것”이라며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내비쳤다. 덧붙여 “에쓰푸드는 추후 카바노치, 페퍼로니 스낵 등 미트스낵 등의 제품군을 추가 출시하며 샤퀴테리 카테고리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문의전화_ 1588-6071

에쓰푸드 바로가기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