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가 '하이원 HAO 웰니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1 추천 웰니스 관광지'에 새롭게 선정됐다.
하이원 HAO 프로그램은 하이원리조트에서의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요가, 명상 & 꽃차, 아쿠아 요가 등을 즐기는 'HAO 웰니스', 숲해설가와 함께 하늘길을 걷는 'HAO 트레킹',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HAO 키즈' 등이 있다.
추천 웰니스 관광지는 2017년부터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 중인 사업으로 자연·숲 치유, 뷰티(미용)·스파, 힐링·명상, 한방 등 4가지 테마로 구분된다.
하이원 리조트는 웰니스 콘텐츠의 적정성, 관광객 유치 노력, 향후 발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관광 및 웰니스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1차 서면 평가, 2차 현장 평가와 3차 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자연·숲치유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됐다.
선정된 관광지 및 시설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웰니스 관광시설 컨설팅 및 번역과 외국어 표지판을 포함한 외국인 수용 여건 개선 사업, 국내외 홍보 활동 및 관광상품화 등을 지원받는다.
이민재 마케팅실장은 "청정 자연이 숨 쉬는 하이원리조트가 가족단위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돼 기쁘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고객분들이 잠시나마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