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즈 리조트 마카오, ‘얼티밋 다운로드 – 아시아 최고 MICE 개최지’ 행사 진행

2018.07.16 17:10:06



샌즈 리조트 마카오는 지난 6월 25일부터 28일까지 총 3박 4일 동안 전 세계 120개국 컨벤션 및 전시 전문가와 언론 매체를 대상으로 ‘얼티밋 다운로드 – 아시아 최고 MICE 개최지 (The Ultimate Download – Asia’s Leading Meetings & Events Destination)’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성공적으로 런칭한 본 행사는 특히 복합 리조트 샌즈 리조트 마카오 산하의 세계적인 7개 호텔이 선보이는 최신 제안과 마카오의 다양한 문화 유산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본 행사에 참가한 한국, 중국, 호주, 뉴질랜드, 미국, 유럽, 일본, 싱가포르, 인도,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의 미팅 전문가 및 언론 매체는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폭넓은 회의 시설, 서비스 등을 직접 경험했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마케팅 및 브랜드 관리 부문 부사장 루스 보스턴(Ruth Boston)은 “한국, 중국, 대만, 일본 등 전형적인 피더 시장(feeder market)과 비교하여 미국의 미팅 기획자들의 미팅 및 컨퍼런스 비즈니스 예약률이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비주류였던 시장에서의 방문객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히며, “유럽의 수요 또한 2020년까지 기대 이상을 충족시키고, 더 나아가 샌즈 리조트 마카오 산하 호텔의 3대 주요 시장이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전 세계적인 폭넓은 관심은 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이끌어 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루스 보스턴은 이어 “특히 얼티밋 다운로드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중요 메시지 중 하나는 유네스코 세계 유적지를 포함한 마카오의 아름다운 문화 유산이다.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당사 미팅 시설의 종류와 퀄리티 뿐만 아니라 마카오의 아름다움을 선보일 수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얼티밋 다운로드 – 아시아 최고 MICE 개최지’ 행사는 파리지앵 마카오의 파리지앵 볼룸에서 프랑스 테마의 웰컴 칵테일 파티 봉비앙(Bon Vianat)으로 막을 올렸다. 이튿날에는 MICE 업계 화제에 대한 질의 응답이 포함된 미니 컨퍼런스 얼티밋 커넥트(Ultimate Connect)를 진행했다. 이외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세계 최상급 시설들과 마카오의 새로운 전망을 서보이는 얼티-마트(Ulti-Mart)는 물론 참가자들이 팀을 이루어 흥미진진한 요리 경연 대회에 참여하는 얼티밋 셰프(Ultimate Chef) 프로그램 이 진행되었다.


한편 ‘얼티밋 다운로드-아시아 최고 MICE개최지’ 행사에서는 환경 친화적인 미팅를 위한 선택을 제안했다. 샌즈 리조트 마카오의 친환경 프로그램 샌즈 ECO360˚를 참가자에게 중점적으로 소개하여, 최근 MICE업계에서 급성장하는 친황경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 밖에도 총 4일의 행사 기간 동안 베네시안® 마카오; 파리지앵 마카오; 포시즌 호텔 마카오, 코타이 스트립; 세인트 레지스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콘래드®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홀리데이 인®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 쉐라톤 그랜드 마카오, 코타이 센트럴의 세일즈 프리젠테이션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진행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높이 338미터의 마카오 타워 최상층에서 신나는 스카이워크 혹은 범선 항해 체험 또는 일 프라토(IL Prato)에서 길거리 음식 미식 체험과 아침 웰빙 액티비티 등 개인의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액티비티에 참여했다. 일 플라토는 5,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이벤트 잔디 구장으로 베네시안 마카오와 파리지앵 마카오에 인접한 곳에 자리잡았다.


‘얼티밋 다운로드 – 아시아 최고 MICE 개최지’는 미팅 전문가와 언론 매체 참가자들에게 탁월한 숙박 시설과 함께, 각종 어워드 수상 경력에 빛나는 150여 개의 레스토랑, 850여개의 면세점, 세계적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등 흥미진진한 복합 리조트 세계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