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산 최초의 5성 호텔 윈덤 그랜드 부산이 ‘2024 서구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에 참여하고 공기관 협력 및 관광지 제휴 확대 등을 통해 부산 서구 관광 활성화에 앞장선다.
2024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부산 서구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문화 자산을 배경으로 ‘일과 휴식이 공존하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지역 활성화 프로젝트다.
윈덤 그랜드 부산은 지난 11월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된 서구청의 ‘2024년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에 참여해 시범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완비된 룸 컨디션은 물론, 탁 트인 송도 바다 전경을 감상하며 워케이션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숙박 경험에 부산 원도심과 서구의 관광 및 맛집 투어까지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평을 받았다.
더불어 윈덤 그랜드 부산은 부산 원도심 주요 관광지와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투숙객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관광지와 지역 경제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할인 혜택은 숙박 영수증이나 키 패킷 등 투숙 인증 후 적용 가능하다. ▲송도 해상 케이블카(인당 2000원 할인) ▲외국인 전용 관광 카드 ‘비짓 부산 패스’ 할인 ▲영화 체험 박물관(티켓 30% 할인) ▲부산 영도 카페 ‘피아크’ 영수증 지참 시 윈덤 객실 할인 ▲다이아몬드베이 요트 승선 할인(인원 제한 없이 30% 할인) ▲부산 시티투어버스(인당 2000원 할인) ▲오션 플라잉 테마파크(정상가에서 35% 할인) 등 부산 곳곳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윈덤 그랜드 부산 관계자는 “단순한 숙박 시설을 넘어 ‘서구 관광의 중심 거점’으로 기능하면서 지역 관광 활성화까지 실현하기 위해 아낌없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공공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과 지역 관광지와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 상생까지 도모할 것”이라며 “2025년 윈덤 그랜드 부산은 서부산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것에서 나아가, 부산 전체를 아우르는 관광 네트워크를 강화할 예정이다. 모두에게 부산이 하루만 더 머물다 가고 싶은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윈덤 그랜드 부산은 평일이건 주말이건 발 디딜 틈 없는 찐 부산, 남포동을 좌측에 두고, 핫플로 빛나는 영도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어 부산의 정서가 담긴 주요 관광지를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특히 영도는 다양한 청년정책 등의 문화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골목골목 청년들의 창의적인 에너지가 가득 찬 카페들과 레스토랑이 들어서 있어 활기로 가득하다. 이처럼 호텔 인근에는 송도 해수욕장, 자갈치 시장 등 주요 관광지가 밀집해 있고 부산역 KTX, 김해국제공항 등 교통 거점 접근성도 뛰어나 부산 여행객은 물론 워케이션 희망자들에게 최적의 입지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