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르나스호텔(대표이사 여인창)이 운영하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가 약 8개월 간의 전면 리노베이션을 마무리하고 ‘메트로폴리탄 피트니스 클럽(이하 ‘메트로폴리탄’)’을 7월 1일 리오픈했다.
이번 리노베이션을 통해 ‘메트로폴리탄’은 총 면적 4430㎡(약 1340평)로 기존 대비 50% 이상 확장됐으며, 최고 사양의 기구 및 첨단 시설, 전문 설비를 갖춘 프라이빗 골프 연습장, 개인 맞춤형 서비스 등 규모와 시설, 서비스까지 모두 국내 최정상급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한 하이엔드 호텔 피트니스 클럽으로 재탄생했다. 인테리어 또한 그리스 신화 속 신성한 영지인 ‘파르나소스’의 대자연 요소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도심 속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의 평온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을 콘셉트로 메트로폴리탄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감성적 치유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골프 연습장은 9개의 타석과 프라이빗한 개인 강습을 받을 수 있는 골프 스튜디오, 퍼팅존으로 구성되었으며 골프 장비 세척, 골프채 대여 등의 골퍼들을 위한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타석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정교한 데이터 분석 기술로 유명한 큐이디(QED) 골프 시뮬레이터가 설치되었으며, 골프 스튜디오에는 프로 선수들이 스윙 분석 시 사용하는 트랙맨을 비치했다. 트랙맨은 샷 하나에 31가지의 데이터를 제공해 방향성, 비거리, 탄도 등의 정밀한 분석을 통해 보다 심도 있는 레슨을 돕는 장비다.
또한, 전문 필라테스 기구가 비치되어 체형교정 등 일대일 강습이 가능한 필라테스 룸과 개인 PT를 위한 퍼스널 트레이닝 룸도 새롭게 마련됐다. 이 외에도 운동 후 편안한 휴식을 위한 피트니스 클럽 회원 전용 라운지, 전문 스파숍, 프리미엄 헤어 & 스파 브랜드 ‘애런스로렌콤’이 운영하는 헤어숍과 바버숍, 워킹 트랙, 폰부스, 구두관리실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새롭게 준비했다.
실내 수영장은 730㎡(약 220평) 규모로 확장하고 탁 트인 통창을 통해 자연채광이 유입될 수 있는 구조로 재조성됐다. 길이 25m, 폭 7m의 메인 풀과 더불어 온수풀로 운영되는 자쿠지, 카바나, 선베드 등을 새롭게 설치해 수영장 내 휴식 공간을 강화했다. 수영장 이용 후 바로 사우나로 이동할 수 있도록 이동 동선을 최소화했으며, 체질과 취향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3개의 냉/온탕과 건식 및 습식 사우나, 세신실 등을 마련했다. 쾌적한 샤워를 위해 프라이빗 샤워 부스도 공간을 넓히고 입식과 좌식 모두 만들었으며, 고객 프라이버시를 위한 개별 파우더룸도 준비했다.
유산소존과 웨이트존으로 구성된 체련장의 모든 운동 기구는 이탈리아 명품 운동기구 브랜드 ‘테크노짐’의 최상위 라인인 아티스 라인을 비치했으며, 체형과 근육가동범위 측정을 통해 개별 맞춤 운동을 제안하는 피트릭스(fittrix)의 AI 체형 분석기도 갖췄다. 또한, 그룹 운동(GX)이 가능한 스트레칭존도 공간을 분리하고 확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35년 간 최정상급 호텔 피트니스 클럽의 대명사가 되어 온 ‘메트로폴리탄’이 이번 리노베이션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격조 높은 시설과 인테리어로 재정비했다.”며 “호텔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피트니스 클럽과 실내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으니 ‘메트로폴리탄’에서 궁극의 웰빙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