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기간 동안 K-컬처의 높은 인기로 향후 몇 년간 우리나라의 관광과 더불어 호텔의 높은 성장세가 예상됐다. 그리고 지난해는 코로나가 완전히 물러가며 엔데믹을 맞이한 한해로 호텔 활성화에 많은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엔데믹이 국내 호텔들에게 꼭 기쁨만은 안겨 준 것은 아니었다. 국내 여행객의 빠른 해외 여행 증가로 인해 특히 지역 호텔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요 5성 호텔들로부터 받아본 2024년 경영전략에 따르면 많은 호텔들이 코로나에서 벗어나는 시기, 새로운 마음으로 고객을 맞이하기 위해 리뉴얼을 진행하거나 또 진행 예정인 곳들이 많았다. 또한 콘텐츠의 중요성을 깨닫고 차별화되고 경쟁력있는 콘텐츠를 발굴하는데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자기 호텔만이 가지고 있는 뷰와 예술품 등을 활용해 상품을 개발하거나 다른 호텔에 없는 부대시설들을 이용한 콘텐츠를 적극 개발하고, 호텔을 둘러싼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는 등 보다 구체적으로 우리 호텔만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는 특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펫 호텔의 확대가 더욱 두드러지고 지난해에 이어 다이닝과 웨딩. 이벤트, 국제회의 등 MICE 확보에 주력하는 전략을 내세우는 곳들도 눈에 띄며 특히 ESG와 관련해 호텔들의 적극적이고 새로운 활동을 기대해봄직하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한국방문의해로 정부가 해외 홍보를 더욱 강화하고 있는 만큼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우리나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 이전으로 관광산업의 빠른 회복세 또한 점쳐지고 있는 한해인 만큼 국내 호텔들이 준비한 전략이 백분 활용돼 의미있는 발전이 있는 2024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본다.
제주 썬호텔
고객 친화적인 호텔로의 발전
2023년은 제주 썬호텔이 제주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하게 다지는 해였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대규모 투자를 통해 레노베이션을 완료했으나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의 영향으로 약 3년간의 휴식기를 거쳐 2022년 10월 리오프닝 후 단 6개월만에 제주도 5성 호텔로 선정됐다. 제주 국제공항까지 차로 7분 거리에 위치하며 인근에 2개의 면세점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누에마루 거리를 비롯한 주변 관광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는 지리적인 장점을 지녔다.
필리핀 최초의 럭셔리 통합 리조트인 쏠레어 리조트 (Solaire Resort&Casino)의 자회사로 쏠레어 스카이 타워는 7년 연속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5성급 상을 수상했으며, 본사의 체계적인 트레이닝을 통해 특급호텔에서 제공하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누릴 수 있으며 다양한 부대 업장을 경험해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1층에 위치한 카페 라운지와 가든뷔페는 비즈니스 미팅과 모임에 손색이 없으며, 지하 1층의 넓고 쾌적한 공간에 자리잡은 휘트니스 센터와 사우나는 투숙객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호텔 3층에 위치한 신축 대연회장은 200명의 인원을 수용하며 편리한 접근성과 최신 시설로 다양한 연회행사와 웨딩 및 국제회의를 성공적으로 유치, 진행하고 있다. 또한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Miracle Christmas’와 제주의 특색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Relaxing at Jeju Sun’ 등 매력적인 패키지를 이용 가능하며, 빛의 벙커, 쏘카(차량 렌탈) 제휴를 통해 제주의 숨겨진 매력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같은 노력의 결실로 국내외 유명 온라인 예약 사이트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명실상부 제주 시장을 대표하는 특급호텔로서 고객들로부터 사랑 받는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2024년 힘차게 날아오르는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제주썬의 전 임직원은 고객의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고 응답해 “Home away from Home”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이 오랫동안 기억되도록 각고의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제주신화월드
복합리조트의 장점을 극대화해 고객가치 실현할 것
천혜의 자연과 유구한 문화유산으로 대한민국 관광 1번지로 불리는 제주의 남서쪽에 위치한 제주신화월드는 여의도 면적의 약 80%에 이르는 250만㎡에 달하는 대규모 복합리조트다. 프리미엄 호텔 브랜드, 테마파크와 워터파크를 포함한 놀이시설, 다목적 컨벤션 센터, 40개 이상의 식음 매장, 6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쇼핑센터, 도내 최대 규모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까지 다양한 관광 시설이 한 곳에 모여 있다. 2024년에는 고객가치 실현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대규모 복합리조트의 장점을 극대화한 전략들을 전개해 개인과 기업,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는 다양한 고객층을 유치할 계획이다.
먼저 5성 호텔의 고품격 서비스와 복합리조트의 레저시설을 200% 활용, 제주신화월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유니크한 여행 스타일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꾀할 것이다. 제주신화월드는 완공 이후에도 하드웨어 시설과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어린이 고객을 위한 키즈앤패밀리 라운지, 체험형 미디어 파크, 프리미엄 영화관을 새로이 오픈, 한층 더 다양해진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에서는 스프링 브리즈, 더 로맨틱, 카운트다운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개최하며 단순한 숙박시설의 기능 외에 문화 예술 향유 공간으로도 활약 중이다.
해외 마케팅도 본격화한다. 2023년에는 해외 언론사 초청과 홍콩 현지 항공사와의 협업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며 코로나19로 주춤했던 해외시장 공략을 재개했다. 2023년 말 중국 단체관광이 다시 허용됨에 따라 올해에는 중화권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 전문 인력과 해외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항공사, 여행사 등 현지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견고히 하고 현지 맞춤형 프로모션을 개발하는 등 외래 관광객 유치와 시장 입지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MICE는 제주신화월드 주력 사업 중 하나다. 대규모 연회장과 다용도로 이용 가능한 소회의실, 고사양의 AV 시스템이 갖춰진 랜딩 컨벤션 센터는 국내 호텔 중 최고 퀄리티의 MICE 시설을 구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기에 제주라는 지역적 특색과 복합리조트의 이점이 맞물려 기업들로부터 인센티브 행사에 최적의 장소라는 평을 받고 있다. 2024년에는 활짝 열린 하늘길과 꾸준한 워케이션 트렌드에 힘입어 기존 고객 유지는 물론 국내외 신규 고객 확보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동물 및 환경친화적인 리조트로도 거듭난다. 제주신화월드는 펫 비즈니스 성장세와 함께 반려동물 동반 여행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한 데 발맞춰 2023년 하반기 반려견 동반 투숙 객실을 오픈했다. 나아가 펫 바이오 기업과의 MOU 체결을 통해 반려견 여행 콘텐츠 발굴과 건강한 펫 문화 조성에 힘쓰는 등 동물 친화 리조트로도 발돋움 중이다. 또한 수명을 다하거나 고장 난 폐가전과 노후한 호텔 침구와 수건 등 리넨을 활용한 자원 순환 사업을 진행하며 ESG 경영을 실천 중이다. 2024년에는 제주관광공사 함께하는 그린키 인증제도에 참여할 계획이며, 지난 2018년에는 곶자왈의 지속가능한 보전을 위해 설립된 ‘제주곶자왈공유화재단’에 100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콘래드 서울
환경과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경영
콘래드 서울은 2024년에 호텔 경영의 핵심 부분으로 지속가능성을 포함한 종합적인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힐튼의 주요 캠페인인 ‘목적 있는 여행(Travel with Purpose)’과 함께 콘래드 서울의 지속가능성 비전은 환경, 사회, 경제 측면에서의 영향을 균형 있게 고려할 예정이다.
우선 친환경 시설 및 운영 관리를 강화해 에너지 및 자원 소비를 최소화하고 친환경 인프라를 향상시킬 것이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고 우리의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콘래드 서울은 미국의 민간 환경 단체인 그린빌딩위원회(USGBC)로부터 환경 인증제도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골드’
등급을 인정받아 지붕과 벽면에 태양열 집열판과 전지판을 설치해 건물의 온수공급 및 비상전력공급에 활용하고 있으며, 단열성능은 높이고 방사율은 낮춘 투명이중유리 시공과 심야전력을 활용한 빙축열 시스템으로 에너지 절감을 실현하고 있다. 식음료 서비스에 있어서도 지속가능성을 중시할 계획이다. 국내 호텔 최초로 MSC/ASC 인증을 취득한 호텔로 MSC/ASC 인증 받은 수산물 요리를 점차 확장할 목표를 가지고 소비자에게 더 나은 선택을 제공하고자 한다. 뿐만 아니라, 지역 커뮤니티와 긍정적인 상호 작용을 강조할 것이다.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협력 관계를 강화하며, 다양한 지속가능한 활동을 촉진할 것이다. 콘래드 서울은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콘래드 서울은 이러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친환경 호텔로서의 인증을 받고, 손님과 지역 사회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참여를 촉진할 것이다. 이를 통해 콘래드 서울은 지속가능성의 원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미래에 걸친 지속가능한 성장을 달성할 것이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고객 가치 제고 위한 ‘브랜드 경영 실현’과 ‘K-컬처 데스티네이션’ 위상 강화에 집중
파라다이스호텔앤리조트는 2023년 이뤄낸 실적 ‘턴 어라운드’를 바탕으로 2024년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 제공을 위한 브랜드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데스티네이션 크리에이터(Destination Creator)’로서 동북아 최초의 복합리조트를 선보이며 파라다이스시티를 통해 쌓아온 브랜드 가치를 고도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2024년까지 ‘한국방문의해’가 이어지고 외국인 관광객 2000만 명 유치를 목표로 한 정부의 ‘대한민국 관광수출 혁신전략’이 추진되는 만큼 많은 외국인들을 매료시킬 ‘K-컬처’ 콘텐츠 강화가 요구되는 상황이다. 또 해외여행 수요가 더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어 국내 여행객들을 공략할 차별화된 콘텐츠 역시 반드시 필요하다.
이에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새해에도 파라다이스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이벤트를 중심으로 다수의 문화예술 향유의 장을 마련하며 콘텐츠 경쟁력을 공고화해 나간다. 파라다이스시티·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간 통합 상품 운영은 기본, 풀파티나 크리스마스 마켓 팝업, RC카 페스티벌 등 파라다이스의 상징적인 행사를 더욱 색다르게 꾸미고 유명 작가 전시도 개최하는 등 세분화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특별한 기회들을 꾸준히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파라다이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파트너십도 보다 확대해 나간다. 지난해 약 7만 명의 방문객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소더비 협업 ‘뱅크시 앤 키스 해링’展과 빅뱅 출신 탑 와인 브랜드 ‘티스팟’ 협업 딸기 디저트 뷔페, 헬로키티 페스티벌 등을 진행했던 것처럼, 파라다이스만의 아트테인먼트 경쟁력을 부각할 수 있는 콜라보 프로모션을 통해 이색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No.1 K-컬쳐 데스티네이션’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다.
올해는 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엔터테인먼트 시설 확충 계획도 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1분기 모노리스인천파크,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추진 중인 ‘스마트 레이싱 파크 개발사업’의 착공에 들어간다. 이처럼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MZ부터 가족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시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색다른 레저 문화 경험을 선사해 나갈 예정이다. 이 외에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활동 역시 계속 이어 나간다. 한층 강화된 방역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방문해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 ‘여휴(餘休)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나가고 전 산업계를 관통하는 주요 흐름인 ESG 경영에도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러한 핵심 전략의 근간이 되는 것은 바로 ‘고객 중심’이다. 브랜드 경영 실현 및 고도화를 위해 고객의 피드백이 다시 경영 혁신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 CX(Customer Experience) 기반을 다져 나가고자 한다.
2024년은 하늘로 비상하는 ‘청룡’처럼 K-컬처를 대표하는 ‘데스티네이션 크리에이터’로서의 ‘화룡점정’한 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리조트와 컨트리클럽 전면 리뉴얼, 하드웨어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전반의 업그레이드 목표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2024년 5월 말에 9개월 여의 전면 공사를 마친 리조트를 새롭게 오픈, 리조트를 통해 해비치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해비치 리조트는 변화하는 여행 방식과 숙박 공간 활용도에 맞춰 전면적인 개보수를 진행했다. 객실 내 주방을 간소화하고, 개별 공간을 중시하는 패턴에 맞춰 편안한 휴식을 위해 세심하게 선별한 매트리스, 침구, 객실 내 비품 등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호텔급 서비스를 도입해 컨시어지 서비스부터 클럽라운지 신설, 룸서비스 운영, 레스토랑 추가 신설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확충해 시설은 물론 서비스 측면에서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를 꾀하고 있다.
이 밖에 지난 수년간 세계적인 펜데믹 상황 속에서도 과감한 투자로 핵심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써 왔는데, 리조트 외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와 서울 또한 수년에 걸쳐 전면적인 코스 개선 공사를 진행한 바 있다. 티잉 에어리어와 페어웨이, 벙커, 그린 등 코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대대적인 공사를 진행했다. 또한 온난화의 영향으로 코스 관리에 어려움이 따르는 것에 대비해 티잉 에어리어와 페어웨이, 그린 에지 구역을 벤트그래스 잔디로 전면 교체했다. 뿐만 아니라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는 카트비와 캐디피에 대한 부담을 줄여 줄 셀프 라운드와 2인 플레이를 정착시키는 것은 물론, 여행 패턴을 고려해 늦은 오후에 입도해도 가볍게 골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9홀 셀프 라운드 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로써 골프 여행 및 국내 골프 수요 확산에 앞장선다는 목표다. 이뿐 아니라 서울에서의 외식 사업, 프라임 오피스 빌딩 서비스 위탁 운영 등을 확장하면서 해비치만의 경쟁력을 담은 과감한 행보로 호스피탈리티 사업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2024년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개선된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직원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에 더욱 힘써 내실을 다지고 해비치의 질적 성장을 이뤄낸다는 목표다.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
고객 니즈에 맞는 메모러블 모먼트 개발 및 MICE와 레저를 동시에 충족할 비즈니스 영역 확장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는 국내 최초로 선뵈는 세계적 호스피탈리티 그룹 아코르의 프리미엄 컬렉션 브랜드다. 엠갤러리는 전 세계적으로 독특한 호텔들을 선별하고 큐레이트한 호텔 컬렉션으로 각각의 호텔이 위치한 지역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이야기를 보유하고 있다.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 역시 예로부터 문화의 교류가 활발했던 교통과 상업의 중심지이자 뛰어난 경치로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줬던 마포 나루에 위치한 지역의 특성을 ‘호텔 나루 서울’이라는 이름에 담았다. ‘나만의 시적 영감을 발견하는 곳’이라는 정체성은 호텔 곳곳에 설치된 다양한 예술작품에서도 발견할 수 있다.
호텔 입구에는 호텔 나루 서울을 위해 제작된 높이 9m에 달하는 최정화 작가의 ‘세기의 선물’이 자리하고 있으며 20층 메인 로비에는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를 위해 제작된 대형 블라인드 설치 작품 양혜규 작가의 ‘창공해로’가 호텔 이용객을 맞이하고 배웅한다. 창밖으로는 자연이 선사하는 한강의 풍경이, 호텔 안에서는 예술 작품이 선사하는 감동으로 나만의 시적 영감을 발견할 수 있는 순간을 선사한다. 개관 1주년을 맞이한 2023년은 5성 등급 획득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과 인증을 받은 뜻깊은 한해였다. 월드 트래블 어워드 ‘2023 한국 최고의 호텔’ 수상을 비롯해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드 ‘럭셔리 신규 호텔 - 글로벌’, ‘럭셔리 리버사이드 호텔 – 아시아’, ‘럭셔리 아름다운 뷰 호텔 - 대한민국’ 3분야에서 수상했으며, 국내 호텔 업계 최초로 친환경 및 지속가능 운영 시설에 부여하는 국제 인증 프로그램인 그린키(Green Key) 인증을 받았다.
2024년은 엔데믹 후 여행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호텔 나루 서울만의 콘텐츠를 강화할 예정이다. 한강과 서울의 스카이라인이 매력적인 인피니티 풀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크인에서 체크아웃까지 고객의 여정에 따른 고객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강화해 호텔 나루 서울만의 메모러블 모먼트(Memorable Moment)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레저 고객 대상 포지셔닝을 더욱 견고히 할 예정이다. 또한 탄소 배출 없이 한강을 즐길 수 있도록 자전거 대여와 라이딩 맵을 제공하고 플라스틱 사용을 절감하는 등 고객과 함께 지속가능성을 이어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엔데믹 후 외국인 고객 유치를 위한 맞춤형 상품 구성 및 채널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국내외 MICE 성장을 통한 비즈니스 확장을 목표로 대연회장인 ‘나루 볼룸’과 소연회장 ‘갤러리’ 등 다양한 연회 공간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활발한 세일즈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웨딩과 가족연은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개발과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으로 마포 지역 5성 호텔 웨딩으로 포지셔닝을 견고히 할 예정이다. 지난 2023년이 오픈 후 빠르게 성장하고 운영 안정화에 집중하는 한 해였다면 다가오는 2024년은 호텔의 강점을 더욱 부각하고 레저는 물론 MICE 영역으로의 비즈니스 확장과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만의 시적 영감을 발견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힐튼 경주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성 추구로 레스토랑과 객실 새롭게 개선
2024년은 여행에 대한 확신과 낙관으로 새로운 트렌드와 소비자 요구의 변화가 더욱 심화될 예정이다. 힐튼 경주는 새로운 도약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품격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환대, 정직, 리더쉽, 팀워크, 주인의식, 그리고 실천의 가치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 이미지를 견고히 다지며, 더욱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다양한 전략과 계획을 세워 고객과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려 한다.
첫째, 다양한 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다각화해 아너스 프로그램을 통한 힐튼 호텔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으로 힐튼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뛰어난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고객 만족 서비스로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한층 높일 것이다. 둘째, 가족 친화적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자,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색다른 여행상품과 비즈니스 여행 중에도 호텔 내에서 풍부한 여행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All Inclusive 상품을 개발, 대규모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국제회의복합지구 내 호텔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쓸 것이다. 셋째, 고객 니즈를 특화한 라이프 스타일 맞춤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고객을 확보하고, 프로모션 상품을 통한 특별한 경험을 고객에 제안할 것이다.
레스토랑 리뉴얼과 함께 새로운 공간에 따른 다이닝 서비스와 프로모션 개발을 통해 새로운 경험제공과 고객 재방문을 유도해 지역 고객 기반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넷째, 고물가와 인프라 부족에 대응하기 위해 인적 인프라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콘텐츠를 강화해 온라인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것이다. 다양한 채널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과 호텔 내 다양한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다섯째, 2024년 힐튼은 여행자들이 수면에 대한 투자에 중점을 두며 연결성과 개인화에 중점을 둔 트렌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예측된다.
문화와 경험이 레저 여행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발하고, 비즈니스 여행 트렌드 변화에도 프로그램과 상품을 재정의해 유동적으로 대응할 것이다. 여섯째, 앞으로 주 고객층이 될 Z세대의 선호도와 우선순위를 고려해, 순차적 고객 경험을 혁신할 것이다. 디지털 기반의 Z세대부터 베이비 부머 세대까지 세대별 특성을 반영하고, 연결성과 개인화에 대한 세대 간 우선 순위를 파악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2024년, 힐튼 경주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추구해 레스토랑과 객실을 새롭게 개선할 계획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독특하며 진보된 서비스를 제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해 고객에게 지속적인 새로움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