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라 황성원 한국 대표, 한국관광공사 ‘관광e배움터’ 교육 진행

2023.11.21 13:03:17

-「디지털 전환시대의 관광업계 변화 및 대응」 주제로 6개 클래스 선봬

 

글로벌 여행 &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tripla(트리플라)의 한국 대표이자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의 사외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황성원 대표(이하 황 대표)가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관광e배움터(관광e러닝)’에서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교육을 진행했다. 관광e배움터는 관광 및 숙박산업에 관련된 다양한 강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최근 급변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이해 현업의 여러 실무자들이 나서 디지털,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데이터 분석, 관광 트렌드, 고객 관리 서비스 등의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황 대표는 2006년 agoda 사업부서의 첫 한국인으로 본사에서 한국 사업을 시작한 이후, 메타서치 엔진 TripAdvisor, 숙박공유 tujia, 레비뉴 매니지먼트와 비즈니스인텔리전스 Lighthouse, 숙박업 솔루션 회사인 ONDA를 거쳐 tripla까지, 디지털 전환의 변환에 과정에서 보고 경험했던 바를 인정받아 강연을 진행하게 됐다. 「디지털 전환시대의 관광업계 변화 및 대응」을 주제로 준비된 6개 클래스는 △디지털 전환의 정의 및 우리가 알아야 할 용어 △여행산업, 디지털 전환의 역사 part 1, 2, 3 △숙박업에서의 디지털 전환 △빠른 변화의 시대에서 전통 여행사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의 내용으로 세분화됐다. 


황 대표는 “본 강좌는 디지털 전환에 관심있는 입문자의 눈높이에 맞춰 우리에게 현재 필요한, 그리고 앞으로 필요하게 될 디지털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이에 현업의 경력이 풍부한 이들보다는 전통여행사, 호텔 및 관광관련학과 학생, 호텔 및 숙박산업 종사자들이 접근하기에 용이할 것”이라고 전하며 “직접 경험했던 디지털 전환의 과정을 관광 및 숙박산업 관계자들과 공유할 수 있게 돼 보람을 느낀다. 디지털 전환 인사이트에 대한 목마름이 있었던 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