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Hotel Show] 미리보는 '코리아호텔쇼 2023' 참가업체 ⑥

2023.05.15 14:12:25

 

호텔 운영에 필요한 가구, 기기의 모든 것

㈜대진엔터프라이즈

 

㈜대진엔터프라이즈는 올해로 창립 42주년을 맞이하는 호텔 용품 전문 생산 업체로, 전통적으로 수입에만 의존해왔던 서비스 카트와 트롤리를 최초의 국산화를 시작한 기업이다. 현재까지도 자체 디자인으로 개발한 제품들을 생산하며, 트롤리 이외에도 차핑디쉬, 양식기, 할로웨어 등 HORECA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자체 생산 및 수입, 유통하고 있다.


또한, 자체 기업 부설 연구소 및 국내외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제품의 품질과 우수한 디자인으로 국내외 유수한 특급 호텔 및 리조트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제 호텔 브랜드와 업무 협약을 맺고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했다.


1996년에는 타이거 법인을 설립, 뷔페 용품 전문 브랜드를 론칭했으며, 현재는 전세계 45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다. 또한 중국, 미국, 이탈리아에 자회사를 설립해 해외 고객에게도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대진엔터프라이즈는 1981년 창립 이래 호텔 관계자 및 소비자들로부터 지속적인 성원과 격려를 받아왔다.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끊임 없는 제품 개발과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품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대진엔터프라이즈 바로가기

 

 

 

최고의 주방을 위한 토탈 솔루션

외식주방 전문 컨설팅, HKC

 

주식회사 HKC는 좋은 음식은 좋은 주방에서 나온다는 믿음으로 위생적이고 현대적인 주방환경을 연구하고 제안하는 기업이다. 고객이 원하는 메뉴 컨셉에 따라 사업장에 필요한 조리기구를 자유롭게 선택해 구성 할 수 있는 신개념 주방시스템을 제안하며, 뛰어난 성능과 사용자 중심의 설계로 외식주방의 시스템 키친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쾌적한 주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기주방시스템을 적극 연구하고 있으며, 주방환경 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녹색시대의 주방환경 구축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HKC는 고객의 니즈와 기술적 환경의 변화에 주목, 각각의 외식업소의 생산성을 높이고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는 주방설계를 대안으로 제시한다. 이를 위해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고객들에 제공하고자 한다. 2023 코리아호텔쇼에서는 그들의 스마트 키친 시스템을 선보이고, 올해 트렌드에 맞는 주방 컨설팅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HKC 바로가기

 

 

 

피부에 닿는 소재부터 디자인하는

침구 리빙 브랜드, 마이하우스

 

1999년 대구 서문시장에서 시작된 이불가게 마이하우스는 20여 년간의 긴 노력을 이어오며 500만 달러 규모의 수출탑을 바라보는 홈 패브릭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마이하우스는 안전한 소재 개발을 통해 건강한 수면을 제공하고 가공, 제작에 이르는 세심한 공정관리를 통해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로는 비건 구스(Vegan Goose)로, 비건 구스는 '하루의 시작은 일과가 끝난 저녁부터'라고 믿고 있는 유태인의 철학을 담고 그동안 구스솜의 네 가지 문제(△합리적인 가격, △비윤리적 공정과정, △냄새와 변색, △까다로운 세탁)를 해결하고자 했다. 이에 구스솜의 원리를 이해하고 구스다운과 가장 유사한 비건구스솜(화이버)을 개발했으며, 구스솜 제조방식 그대로 안정적인 크기의 포켓 안에 최적의 중량으로 균일한 에어를 채웠다. 6개월의 준비 기간을 거쳐 총 45여 일간의 동물성 유전자 검사와 까다로운 각종 판정 결과 비건인증마크와 비건인증서를 받기도 했다.

 

마이하우스는 2023 코리아호텔쇼에서 지난해부터 호텔가에 불기 시작한 비건 콘셉트를 겨냥해 비건 구스를 소개한다. 

 

마이하우스 바로가기

 

 

 

일회용품을 만들지만 쓰레기는 만들지 않는다

플라스틱 폐기물 관리 소셜벤처, 리와인드

 

리와인드는 불가피하게 사용할 수밖에 없는 플라스틱 일회용 포장재를 퇴비화 가능한 소재로 대체하고 직접 회수, 재활용하는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어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다. 

 

리와인드는 UN 지속가능한 개발목표 SDGs 12, 책임있는 소비와 생산을 이행하고자 제품의 생산과 소비, 폐기까지 생애주기(Life Cycle)에 걸쳐 발생하는 환경적 영향의 최소화와 선순환 경제로의 전환을 통해 자원의 고갈과 폐기물 발생을 저감시킨다. 또한 그 과정에서도 발생하게 되는 환경오염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연매출액의 1%를 환경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생분해 포장재 전문 브랜드 '아이엠그리너'와 자연 선순환 솔루션 'Zero Cycle'이 있다. 아이엠그리너는 자연에서 유래해 퇴비화가 가능한 바이오 소재로 친환경 일회용 포장용품을 생산, 유통하는 브랜드며, Zero Cycle은 생산과 유통, 소비 과정에서 버려지는 유효 자원을 회수, 다시 자원화하는 선순환 솔루션을 제공한다.

 

올해 코리아호텔쇼에서는 퇴비성 소재의 일회용 포장재 / 대나무 종이컵, 밀짚 용기, PLA 아이스컵 등 아이엠그리너 브랜드를 중심으로 리와인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리와인드 바로가기

 

 

 

 

커피 전문가들과 스마트 기술이 만나

최고의 커피 장비가 탄생하다, 커피챕스

 

커피챕스는 커피 전문가들과 스마트 기술의 만남을 통해 최고의 커피를 위한 장비를 제공해 우리 제품을 사용하는 모두가 더욱 훌륭한 커피를 즐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스페셜티 커피를 위한 제품에 집중하고 있으며, 브루잉 커피머신 ‘BREWVIE’, 사이폰 커피 추출을 위한 사이폰 빔히터, 미분 제거 그라인더 ‘Airmill’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최고의 커피전문가들과 스마트 기술의 만남으로 탄생한 BREWVIE II는 편리함과 정밀함으로 스페셜티 브루잉 커피의 세계로 인도한다.​ 추출 전과정에 걸쳐 커피의 온도, 양, 유속을 제어해 바리스타가 원하는 완벽한 커피를 제공한다. 

 

3구로 구성된 브루비 사이폰 빔히터는 커피 취향에 맞춰 세밀하고 편리하게 화력을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레시피와 풍부한 향미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최고의 커피를 위한 커피챕스의 노력으로 탄생한 AIRMILL은 고강도의 코니컬 버를 사용해 균일한 분쇄가 가능하며, 미분이 제거 돼 더욱 풍부한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 10여개 국가의 스페셜티 전문 카페에서 커피챕스의 커피머신을 사용, 일정하고 높은 퀄리티의 커피를 추출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언제나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국내외 유수의 바리스타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새로운 장비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
 

커피챕스 바로가기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