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성장하는 글로벌 여행 시장에 품격있는 서비스 제공 위한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론칭

2019.08.06 14:20:40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즐기는 프리미엄 여행을 선호하는 전세계 고객들의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브랜드 규모와 로열티 플랫폼, 운영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총 8억 달러 이상이 투자된 5개의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5개의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는 호텔 개발업자들과의 매니지먼트 계약을 통해 운영되며, 2022년과 2025년 사이에 오픈할 계획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부사장 겸 글로벌 최고개발책임자인 토니 카푸아노(Tony Capuano)는 “이번에 처음 선보이게 된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자연스러운 발전 방향이다”며, “올인클루시브 플랫폼은 오너들에게 전세계 프리미엄 리조트 사업에 대한 획기적인 가치 제안을 선보이는 동시에, 투숙객들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의 새로운 여행 옵션을 추가로 제공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향후 기존 리조트(현재 포트폴리오에 속한 리조트 포함)를 리모델링 하거나 신축해 전세계 유명 레저 여행지에 올인클루시브 포트폴리오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금번 런칭으로 1억 3천 3백만명 이상의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들은 모든 비용이 포함된 편리한 리조트에서 본보이 포인트 사용 및 적립이 가능하다.


총 객실 수 2,000개 이상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캐리비안 및 라틴 아메리카(the Caribbean and Latin America) 지역에서 5 개의 올인클루시브 건물을 운영하며, 총 2,000여 개가 넘는 객실을 제공할 예정이다. 계획된 리조트는 다음과 같다:

•푼타 카나(Punta Cana), 도미니카 공화국
◦오토그래프 컬렉션 리조트(Autograph Collection resort) 650객실 (2022년 오픈 예정)
•NIA, 리비에라 나야리트(Riviera Nayarit), 멕시코
◦리츠칼튼 리조트(The Ritz-Carlton resort) 240객실 (2023년 오픈 예정)
◦웨스틴 호텔 리조트(Westin Hotels resort) 400객실 (2023년 오픈 예정)
◦오토그래프 컬렉션 리조트(Autograph Collection resort) 300객실 (2025년 오픈 예정)
◦메리어트 호텔 리조트(Marriott Hotels resort) 500객실 (2025년 오픈 예정)


멕시코 시티에 위치한 아르사 캐피털(Artha Capital) 은행은 NIA를 대표적인 올인클루시브 여행지로 만들 어 4개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프리미엄 및 럭셔리급 브랜드 경험을 리비에라 나야리트에 선사할 예정이다. 본 프로젝트는 태평양연안을 따라 220에이커 규모(890,308m²)로 건설될 계획이다.


아르사 캐피털 호스피털리티 플랫폼 매니징 디렉터 제랄도 페르난데즈(Gerardo Fernandez)는 “멕시코 리비에라 나야리트에 4개의 메리어트 브랜드 리조트가 들어선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처음 선보이는 새로운 유형의 휴양지 건설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아름다운 바다 가까이에 프리미엄 및 럭셔리급 브랜드를 들여오는 이번 프로젝트는 진정한 올인클루시브 여행을 재정의하는 기회이다. 우리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브랜드 파워와 로열티 프로그램을 신뢰하며, 이번 프로젝트가 아주 성공적일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또한, 불가리아 소피아(Sofia, Bulgaria)에 위치한 DIT 호텔 CEO 미하일 포포브(Mihail Popov)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협업하여 도미니카 공화국에 올인클루시브 오토그래프 컬렉션 리조트를 개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메리어트와의 협업은 메리어트의 브랜드와 디자인, 사업 전문성을 이용하여 푼타 카나(Punta Cana)에 새로운 리조트를 개발할 수 있다는 의미이며, 리조트 오픈 후에도 메리어트의 뛰어난 운영능력과 항상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열정적인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들을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고 전했다.


자사 유명 브랜드 활용

프리미엄 럭셔리 올인클루시브 호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7개의 자사 풀서비스 럭셔리 호텔 브랜드:리츠칼튼(The Ritz-Carlton), 럭셔리 컬렉션(Luxury Collection), 메리어트 호텔(Marriott Hotels), 웨스틴 호텔(Westin Hotels), W호텔 (W Hotels), 오토그래프 컬렉션(Autograph Collection), 델타 바이 메리어트(Delta by Marriott)를 활용하여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각 브랜드 고유의 독특한 디자인과 미식, 편의시설과 함께 올인클루시브 휴가를 보낼 수 있다. 한 예로, 메리어트 호텔 브랜드의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는 가족 단위 여행객을 타깃으로 준비된 반면, W 브랜드는 성인 고객 위주의 리조트가 될 것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글로벌 브랜드 책임자 티나 에드먼슨(Tina Edmundson)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산하 브랜드의 다양성과 글로벌한 특성은 고객들이 전세계 어느 곳을 여행하든 알맞은 상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새로운 플랫폼 런칭을 통한 이번 포트폴리오 확장은 여행객들이 웨스틴부터 W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올인클루시브로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들은 각 브랜드에 맞춘 다양한 편의 시설과 모든 연령층을 위한 식사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성인 고객들을 위한 올인클루시브 어메니티로는 피트니스와 스파, 예약이 필요 없는 고급 레스토랑, 미성년자 입장 불가 야외 수영장 및 스윔 업 바(swim-up bar), 24시간 룸 서비스, 리조트 내 클럽과 무제한 프리미엄 음료 제공 등이 있다. 가족 여행객 중심 리조트들은 수상 스포츠를 포함한 다양한 스포츠 액티비티와 어린이 고객 및 십대들을 위한 클럽과 영화관, 어린이 전용 스파 옵션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장소들을 제공한다.


한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2016년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Starwood Hotels & Resorts)를 인수하면서 처음 코스타리카에 위치한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더 웨스틴 골프 리조트 & 스파 플라야 콘찰(Westin Golf Resort & Spa, Playa Conchal)을 운영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올인클루시브 분야 경험을 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