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 기록적 성장과 함께 업계 선도적 사업 추진하며 창립 100주년 맞이

2019.01.30 17:34:47


힐튼(Hilton)이 2018년에 체결한 거래 계약, 신설 호텔 착공 및 새로운 호텔 개장, 과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목표 등에서 4년 연속 기록을 깨는 성장을 이룩하는 한편 세계 최고 직장(World's Best Workplace)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크리스토퍼 J나세타(Christopher J. Nassetta) 힐튼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힐튼은 여행이 세계를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 수 있다는 고귀한 전제 위에서 설립됐으며 우리의 여정이 100년이 됐지만 이러한 전제는 지금도 우리를 인도한다."며 "우리는 지속적으로 우리 주변 세계를 혁신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겠다는 원대한 계획을 갖고 있으며, 2019년은 가장 좋고 더욱 역동적인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회사는 최근 힐튼이 지난 일세기 동안 투숙객, 팀 멤버, 지역사회 및 경제에 미친 세계를 바꾸는 영향을 보여 주는 백서인 '힐튼 효과(The Hilton Effect)'를 발표했다.

힐튼의 케빈 제이콥스(Kevin Jacobs)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우리는 지난 100년 동안 30억명 이상의 투숙객을 받아들였으며 우리가 '힐튼 효과'라고 이름 붙인 현상을 통해 1조 달러의 경제적 효과를 유발했다."며 "2018년은 우리의 규모와 환대 사업을 통해 전세계 지역 사회와 경제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 회사의 팀 멤버들은 하루에 1개 이상의 호텔을 개장하고 거의 단위 객실이 7% 가까운 성장을 이룩했을 뿐만 아니라 회사의 '글로벌 서비스 주간(Global Week of Service)' 동안 93개 국가에서 23만 5000여 시간의 자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기록적 성장: 경제에 대한 효과 
· 60개국과 자치령에서 승인 받은 11만개에 가까운 객실과 착공하는 8만 3000개의 객실을 포함, 현재 건설 중인 객실 총18만 4000개 등 객실 파이프라인이 15개 브랜드에 36만 4000개로 증가했다.   


· 450여 개의 호텔 시설을 추가해 전세계 113개 국가 및 자치령에 객실이 거의 91만 3000개 가까이 되는 5600개 이상의 호텔 건물을 보유함으로써 단위 객실이 거의 7% 가까운 순 성장을 이룩하고 하루 1개 이상의 호텔을 개장했다.


· 투숙객들이 런던, 보스턴, 더블린, 워싱턴DC 등 세계 최고 도시에서 자유롭게 자신의 경험을 만들어갈 수 있게 하는 적절한 요금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모토 바이 힐튼(Motto by Hilton)을 발표했다. 

 
· LXR호텔 앤 리조트(LXR Hotels & Resorts) 브랜드를 출시하고 월도프 아스토리아 라스베이거스(Waldorf Astoria Las Vegas), 월도프 아스토리아 애틀랜타 벅헤드(Waldorf Astoria Atlanta Buckhead), 월도프 아스토리아 방콕(Waldorf Astoria Bangkok)을 개장해 호화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 전세계적으로 환대사업 부문에서 2만 8000여 개의 새 일자리를 창출했다.  


· 전세계적으로 1억 6600만 명의 투숙객에게 힐튼의 시그너처 환대 서비스를 제공했다. 


· 캘리포니아주 플레전트 힐(Pleasant Hill)에 홈우드 스위트 바이 힐튼(Homewood Suites by Hilton)을 개장했고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Curio Collection by Hilton)이 65개 이상의 호텔을 개장했으며 트루 바이 힐튼(Tru by Hilton)은 계속 빠르게 성장해 50개 호텔을 개장하고 트루 바이 힐튼 솔트레이크 시티 에어포트(Tru by Hilton Salt Lake City Airport)에서 이를 기념하는 등 1000번째의 완전 스위트 브랜드(All Suites Brand)를 개장했다. 


· 시카고 매코믹 플레이스(McCormick Place)에 힐튼 가든 인(Hilton Garden Inn), 햄프턴 인(Hampton Inn) 및 홈2 스위트(Home2 Suites) 등 3개 브랜드로 구성된 힐튼 건물을 최초로 개장했다.

목적 있는 여행: 지역사회에 대한 효과 
· 사회적 파급영향을 위한 투자를 배가하고 회사의 환경발자국(environmental footprint)을 절반으로 줄인다는 2030 목표(2030 Goals)를 추구하기 시작했다.
 
· 주요 환대업계에서 최초로 과학적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가 승인한 과학 기반 탄소저감 목표를 설정했다.

· 환대 업계 최초로 비누를 쓰레기 매립장으로 전혀 보내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SI)에서 북미지역 업계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

· 포브스의 미주지역 100대 최고 정의로운 기업(Top 100 Most JUST companies)에서 환대 업계 최고 정의로운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 포춘의 '세계를 바꾸는 기업 목록(Change the World List)'에 유일한 환대업체로 등재됐다.

· 미국 상공회의소 재단(US Chamber of Commerce Foundation)의 2018 최고 기업 스튜어드(2018 Best Corporate Steward)로 선정됐다.

· 아프리카 내 지속 가능한 여행과 관광을 촉진하기 위해 1차로 100만 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 '글로벌 서비스 주간'에 93개 국가에서 23만5000여 시간의 자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고객 혁신: 투숙객에 대한 효과 
· 1400여만 명의 신규 힐튼 아너스(Hilton Honors) 회원을 확보해 연말에 총 회원이 8500여만 명으로 증가했다.

· 힐튼 아너스 회원들이 2억 3400만 포인트 이상을 기부해 325개 비영리 단체를 지원했다.

· 업계 최초의 디지털 키(Digital Key)기술을 4100여 호텔 시설로 확대해 2018년에 다운로드 받은 것이 7600만 건에 이른다.

· 디지털 키를 2015년에 도입한 이래 이를 가지고 4000여만 개의 객실 문을 열었다.

· 인터넷에 연결된 객실(Connected Rooms)이 1800여 개이고 이 기술을 미국 전역의 수만개 객실은 룰론 미국 이외 지역 호텔에도 최초로 도입할 계획이다.
 
· 쇼타임(SHOWTIME) 및 넷플릭스(Netflix)와 제휴해 투숙객들이 연결된 객실에서 좋아하는 넷플릭스 시리즈나 영화를 스트리밍 함으로써 더욱 개별화된 여행 경험을 갖도록 했다.

세계 최고 직장: 팀 멤버들에 대한 효과 
· 그레이트 플레이스 투 워크(Great Place to Work)가 매년 선정하는 상위 25개 세계 최고 직장 중 3년 연속 2위를 차지했다.

· 그레이트 플레이스 투 워크가 호주(4위), 브라질(17위), 중국 및 콜롬비아(4위), 인도(18위), 이탈리아(2위), 멕시코(4위), 네덜란드(11위), 페루(2위), 터키(2위), 아랍에미리트(7위), 영국(6위), 미국(33위) 등 13개국에서 세계 최고 직장으로 선정했다.

· 포춘이 다양성 있는 직장(Workplace for Diversity) 1위에 선정하고 다이버시티(DiversityInc)가 2017년보다 20단계 올라간 상위 10대 다양성 있는 기업(Top 10 Company for Diversity) 중 하나로 인정했다.

· 그레이트 플레이스 투 워크가 아동 부모를 위한 최고 직장(Best Workplace for Parents) 1위로 선정했다.

· 팀 멤버들을 격려하기 위한 스라이브 앳 힐튼(Thrive@Hilton) 사업의 일환으로 10명의 팀 멤버들을 선정해 꿈을 갖거나 실현하도록 4주간의 유급 성장 안식 기간(Thrive Sabbatical) 기회를 부여했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