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과 벡스코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4 부산 호텔&레스토랑 산업전(이하 HORES 2024)이 12월 4일 수요일부터 6일 금요일까지 벡스코 2홀에서 진행된다. ‘부산광역시 전시컨벤션 산업 육성을 위한 2024년 부산광역시 민간주관 전시회 개최 지원사업’ 선정 결과, 우수전시회로 선정된 HORES 2024는 다채로운 전시 구성과 함께 흥미로운 다양한 부대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올해 HORES 2024는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에서 메타버스 전시회도 동시에 개최되며, 2024 제1회 Busan-Hotelier Award와 호텔 미니 잡페어가 마련된다.시민, 업계, 학계, 학생 등이 참여하는 부산 MICE 페스티벌과 동시 개최돼 명실공히 부산의 대표 호스피탈리티 전시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HORES 2024 주요 행사 1
부산의 우수 호텔리어 모두 모여! 2024 제1회 Busan-Hotelier Award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부산관광공사, 벡스코가 공동 주최하는 ‘2024 제1회 Busan-Hotelier Award’가 HORES 2024 개최 첫날인 12월 4일 HORES 2024 전시장 내 특별무대에서 마련된다.
‘Busan-Hotelier’는 부산을 대표하는 호텔리어를 상징하는 브랜드로, Busan-Hotelier Award는 부산관광공사와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벡스코가 공동 추진하는 ‘관광호텔업 우수 종사자 시상제도’다. 세 민간·공공기관은 지난 8월, 관광호텔업 종사자들을 위해 제정을 논의, 이후 지속적 의견 교환을 통해 관광호텔 종사자에 대한 동기부여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한 포상제도를 도입하게 됐다. 이번 시상은 단순히 개인의 성과를 넘어, 부산 관광산업의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는 호텔 종사자(호텔리어)에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자긍심을 높여 호텔산업 발전에 기여코자 하는 이 시상식은 국내 우수 호텔리어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상자에게는 상패 수여와 함께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 단독 인터뷰와 업계 및 학계 특강 진행 등 호텔리어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소속 호텔을 홍보할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 국적의 3년 이상 15년 미만 호텔업 종사자로,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뛰어난 공적이 있다면 Busan-Hotelier Award에 지원해보자. 11월 8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신청서를 접수하고 1차 서류심사(30%)와 2차 전문 심사위원 평가(70%)를 거쳐 선발된 Busan-Hotelier는 12월 4일 벡스코 1전시장 2A홀, HORES 2024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상패를 수여받게 된다. 신청서 접수 시 소속 호텔(총지배인 또는 이에 준하는 관리자)의 추천서를 제출하면 가산점이 부여된다는 사실도 잊지 말자!
HORES 2024 주요 행사 2
온라인에서도 HORES 2024 전시 부스 구현, 메타버스 전시회 개최
올해 HORES 2024는 오프라인 전시회 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부산시, 부산관광공사와 협업해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비대면 온라인 신개념 가상 전시회인 메타버스 전시회를 동시에 개최하기 때문이다.
HORES 2024 참여업체 중 신청한 업체에 한해 온라인 전시회 참여가 가능한데 이를 통해 참가업체들은 온오프라인 전시회 모두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으며 판로 확대가 가능하다.
참관객도 메타버스 전시회에서 미리 정보를 획득하고 현장에 직접 실물을 접해 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에서 놓친 미처 보지 못했던 전시 내용이 있다면 메타버스 전시회에서 다시 살펴볼 수 있다. 온라인 상으로 상담 신청도 가능해 신청이 완료되면 정해진 시간에 메타버스 상담실에 입장해 아바타의 모습으로 상담도 가능하다. 참가업체는 또 메타버스 전시회의 기능으로 온라인 전시회 참관객의 만족도도 조사할 수 있다.
HORES 2024 온오프라인 전시회가 서로 시너지를 내며 참가업체와 참관객의 규모와 만족도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_ 070-7725-9928 / bpteam@yhdatabase.com
HORES 2024 주요 행사 3
호텔·관광업계 기업과 인재 매칭 위한 호텔 미니 잡페어
HORES 2024 기간 동안 부·울·경에 위치한 5~4성급 호텔과 호텔·관광 관련 대학 및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채용 매칭, 온라인 회사 설명회, 채용 브랜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 미니 잡페어’가 개최된다.
코로나 시기부터 호텔업계의 최대 고민은 바로 인재와 인력의 채용이다. 이에 호텔들은 ‘호텔 미니 잡페어’에 참여해 원하는 포지션에 적합한 인재를 찾고 참여 학생들에게 브랜드를 알려 잠재적 지원자를 확보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 참여하는 호텔은 벡스코,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함께 ‘호텔 미니 잡페어’를 주최하는 호텔인네트워크 홈페이지에 채용광고를 무료로 게재하며 온라인 회사설명회 플랫폼을 무료로 이용해 자신의 호텔과 채용 상황을 알릴 수 있다.
참여 학교의 경우 호텔과의 채용 매칭은 물론 업계 채용 트렌드 특강으로 마련한 “채용 플랫폼에서 경쟁력있는 ‘나’ 만들기”를 청강할 수 있으며, 예약자에 한해 이력서 컨설팅도 받아 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문의_ 2023 호텔&레스토랑 산업전·호텔미니잡페어 사무국
02-740-6400 / jhanlee@hotelinnetwork.com
HORES 2024
부산 MICE 페스티벌과 동시 개최
<호텔앤레스토랑>과 벡스코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4 부산 호텔&레스토랑 산업전(이하 HORES 2024)이 12월 4일 수요일부터 6일 금요일까지 벡스코에서 부산 MICE 페스티벌과 동시 개최된다.
부산 MICE 페스티벌은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 벡스코, 부산경제진흥원, 부산관광공사, 부산컨벤션산업협회가 주최, 주관하는 행사로 2012년부터 개최, 올해로 13회를 맞는다. 부산 MICE업계 산·학·관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MICE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 행사는 MICE업계 뿐만 아니라 관련 대학, 일반 시민 등 다양한 주체가 모여 부산 MICE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구성원 간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구심점이 돼 왔다. 주요 행사로는 MICE 포럼, 전문인력 양성 교육, 재직자 기획 캠프, MICE인의 밤 등이 있으며 올해 HORES 2024와 동시 개최되면서 시너지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부산은 지속적인 신규 호텔 공급과 관광 수요 증가로 호스피탈리티산업 전반에 대한 높은 성장 잠재력이 기대되는 곳이다. 따라서 국내 호텔·숙박산업과 F&B산업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전문 B2B 전시회, HORES 2024가 꼭 필요한 곳인 만큼 업계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부산 호스피탈리티의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