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irman's Letter] 청룡의 힘이 느껴지는 올해 호텔들의 경영전략

2024.03.03 08:27:46

 

<호텔앤레스토랑>의 대표적인 코너로 매년 신년 특집으로 1월부터 4월까지 특급호텔들의 경영전략을 담고 있습니다. 이 지면을 통해서는 5성, 4성 호텔들이 지난 한 해를 어떻게 보냈고, 또 그것을 발판 삼아 올해는 어떤 전략과 계획을 가지고 한 해를 이끌어갈지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이 코너를 위해 전년도 12월,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서 진행하는 호텔업 등급결정 현황을 바탕으로 전국 5성, 4성 호텔 홍보실에 공문을 일괄 발송합니다. 일일이 호텔들과 전화통화를 하며 취지를 설명하고 참여를 독려하기도 합니다. 


많은 호텔들이 호텔산업이라는 카테고리 안에서 자기 호텔에 대한 소개와 함께 리뷰도 하고 계획을 공유하면서 서로 잘해보자는 동료의식을 가지며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 대부분의 호텔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또 참여한 호텔들은 <호텔앤레스토랑>의 기자들에게 한해동안 지대한 관심을 받게 됩니다. 그만큼 지면에 공을 들이고 있는 <호텔앤레스토랑>의 대표 지면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만큼 이 지면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도 높습니다. 게재된 호텔들이 그동안 어떤 의미있는 일들을 해왔다는 것을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올 한해 우리 호텔들이 공통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또 호텔마다 어떤 색깔을 가지고 시장을 공략할지 알 수 있기 때문에 관심있는 계획은 실행되기를 기다리기도 합니다. 


올 한해는 특히나 호텔들이 적극적이고 자신감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아 언제 실천할 수 있을지 모르는 계획만 얘기해야 했던 얼마 전과 확연히 다른 모양새입니다. 그래서 더욱 올해 지면은 청룡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바쁜 와중에도 <호텔앤레스토랑> 경영전략 지면에 성심성의껏 참여해주신 호텔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독자 여러분도 이 호텔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