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코리아 앤 재팬 호텔 인사이트 컨퍼런스 성황리에 마쳐

2022.12.09 10:59:15

- 2023년을 효과적으로 대비하는 인사이트 공유
- 분야 별 뛰어난 전문가들 모여 네트워킹 할 수 있었던 자리

 

2023년의 트렌드 들을 수 있던 컨퍼런스

 

12월 9일 코엑스 아셈볼룸 203호에서 (주)히어로웍스, 데이터메니티 주최 코리아 앤 재팬 호텔 인사이트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엔데믹을 맞아, 호텔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인사이트 및 네트워킹이 활발히 진행된 자리였다.

 

우선 한국경제산업연구원, 명지대학교 박정호 특임교수는 ‘IF 가득한 LIFE, 불확실한 2023 미리보는 경제동향 그리고 호텔 산업의 변화’라는 제목으로 다가오는 2023 경제불황에 대비해 호텔과 호텔 외부의 경제 현황을 전달, 호텔업계에서 대비할 부분 및 긍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경제 전략을 공유했다. ㈜히어로웍스의 이창주 대표는 ‘2023 호텔 DX 경영의 핵심, 데이터! 활용영역과 확작성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이후로 바뀐 디지털 전환(DX)에 대비해 호텔업계에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또 경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며 그동안 중요하게는 생각됐지만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디지털 전환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1부의 마지막으로는 카북스타일의 Kenji Sunada 대표가 ‘Inbound Tourist Market from Japan After COVID’라는 강연으로 가까운 나라 일본의 관광산업 현황과 앞으로의 변화, 한국과 일본의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교류와 화합 이뤘던 장

 

네트워킹 시간을 가진 뒤 2부에서는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센터 최지혜 교수가 ‘OCC와 ADR 걱정 덜어 줄 10가지 키워드로 보는 2023 소비 트렌드와 호텔의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트렌드코리아 2023>에 입각한 향후 2023년의 트렌드를 호텔에 적용, 호텔업계 내부 및 외부에서 얻을 수 있는 거시적인 인사이트를 통해 관계자들의 시야를 넓히는 독특하면서도 깊이 있는 팁들을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호텔업등급결정사업 정민영 국장은 ‘미리 준비하는 2023 호텔업등급결정사업! 개편사항부터 자주하는 질문까지 A to Z’라는 주제로 관계자들의 초유의 관심을 모으는 2023 호텔업등급결정사업 개편사항을 알리며 호텔에서 준비해야 할 부분과 그동안 코로나19로 제대로 진행하기 어려웠던 커뮤니케이션을 진행, 많은 호응을 받으며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에 참가한 관계자들은 이 행사를 통해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던 다양하고 독특한 인사이트를 얻었으며 참석 관계자들, 연사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다가오는 2023년, 우리 호텔의 트렌드를 알아볼 수 있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한 행사였다. 한편 협력사는 카북스타일, 후원사로는 한국호텔업협회, (사)호텔전문경영인협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맡았으며 미디어후원으로는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