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술대학교 호텔조리전공, 졸업작품전 개최

2022.11.18 10:16:53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 호텔조리﹡디저트학부 호텔조리전공은 지난 11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정화예대 외식산업관에서 졸업작품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졸업을 앞둔 재학생 30명이 학부모 및 지인들 60여 명을 초청해  퓨전 코스 요리를 준비해 지난 2년간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졸업작품전은 재학생들이 직접 만든 ‘해산물 롤과 레몬 갈릭 드레싱을 곁들인 새우 테린’을 애피타이저로 시작하여 ‘연어와 견과류를 곁들인 크림수프’, ‘유자 드레싱과 햄 치즈 샐러드’, 메인 요리인 ‘매시 포테이토를 곁들인 등심 스테이크’와 반상, 디저트인 ‘커스터드푸딩’과 ‘홍시 셔벗 계절과일’로 구성됐다.

 

이번 졸업작품전을 지도한 한재원 교수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의를 가지고 준비한 학생들과 물심양면 지원해 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사회로 내딛는 첫걸음에도 아낌없는 격려 부탁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화예대 호텔조리·디저트학부는 호텔조리전공과 디저트제과제빵전공이 개설돼 있어 세분화된 커리큘럼이 구축돼 있다. 또한, 미카엘 셰프, 유현수 셰프, 한상훈 셰프, 강태현 셰프 등 현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를 특임교수로 초빙해 셰프의 직접 지도하에 1인 1품목 실습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동계 방학 중에도 ‘Eelle & Vire(엘르앤바이르)’와 함께 산업체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달 21일까지 수시 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