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의 운영방안 인사이트를 얻는 시간! <제1회 호텔 트렌드 솔루션스>

2022.09.22 11:22:45

2022년 10월 13일(목), 부산을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개최될 예정

 

다가오는 엔데믹, 우리 호텔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운영방안을 전문가들에게 직접 들어보는 건 어떨까? 2022년 10월 13일(목) 13시부터 18시까지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호텔 IT솔루션을 총망라한 ‘호텔 트렌드 솔루션스(Hotel Trend Solutions, HTS)’가 열린다. 올해 첫 개최되는 호텔 트렌드 솔루션스는 그동안 인사와 운영 트렌드, IT 솔루션에 관심이 있더라도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몰랐던 호텔 오너와 실무자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예정이다.

 

1부는 13시부터 14시 30분까지 진행될 계획이며 ‘새로운 변화’라는 주제로 선보인다. 1인 가구를 위한 주거 선택지를 제공하는 ‘셀립’의 김태헌 팀장이 ‘집을 호텔처럼, 호텔을 집처럼. 새로운 운영 관리 방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며, 특급호텔 연회장 예약, 대관할 수 있는 플랫폼 ‘루북’의 김한결 대표는 ‘호텔 온라인 B2B세일즈와 트렌드’에 대해 강연을 이어나간다. 마지막으로 호텔 전문 채용 플랫폼 ‘호텔인네트워크’의 이정한 대표가 코로나19 이후의 채용 트렌드 변화와 전략에 대해 인사이트를 나눌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변화를 인지, 전략을 알게 됐다면 2부는 내실 다지기에 힘쓴다. 2부는 14시 50부터 16시 50분까지 이어진다. 2부 시작은 숙박예약 플랫폼인 ‘디앤솔루션’의 이성훈 대표가 ‘숙박예약, 판매 수수료 Zero’라는 제목으로 플랫폼 수수료에 대한 강연을 통해 이뤄진다. 그 다음으로는 모바일로 초간편 호텔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플랫폼 ‘야조’ 정성진 대표가 ‘호텔 F&B 아웃소싱과 모바일 컨시어지’에 관해 설명하며, 호텔관계자들이 쉽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 ‘데이터메니티’의 히어로웍스 이창주 대표가 ‘RM 전략의 중심, 데이터’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끈다. 마지막으로는 호텔 통합IT마케팅 전문 회사 ‘코디더매니저’의 이재원 이사가 ‘최소한의 인력으로 운영되는 비즈니스호텔’이라는 제목의 강연으로 솔루션을 설명한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3부는 자유로운 Q&A 및 네트워킹으로 진행될 가운데 강연자들과의 네트워킹 및 고도화된 솔루션에 대한 해답,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호텔 트렌드 솔루션스는 올해 부산을 시작으로 지역 별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매년 퀄리티 높은 강연을 선보이며 호텔의 솔루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첫 행사는 부·울·경 지역의 호텔을 포함한 숙박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시작, 약 100여 명 이상이 모일 것으로 예측된다. 참가비는 무료며 사전등록은 필수다.

 

한편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은 호텔 트렌드 솔루션스의 주최로 나선다. 호텔업계에 선한 영향력과 내실을 다지는 데 공감하며 함께 뜻을 모았기 때문이다. 후원은 부산광역시관광협회와 한국호텔업협회, 사단법인 한국호텔전문경영인협회가 맡았다. 호텔의 솔루션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든든한 내실을 다지고 싶은 오너와 실무자라면 호텔 트렌드 솔루션스가 그 해답이 될 예정이다.

 

↓↓↓↓↓↓↓↓

호텔 트렌드 솔루션스(부산) 사전등록 링크

 



채청비 기자 news@hotelrestaurant.co.kr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