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ning Open & Renewal] 싱그러운 봄에 방문하면 좋은 새로운 카페

2022.02.19 09:00:15

만물이 소생하는 봄, 3월은 외출하기 좋은 달이죠. 그래서일까요? 새롭게 단장한 카페들이 다양한 콘셉트로 고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봄을 만끽하며 교외에서 따뜻한 커피 한잔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할리스, 제주도에 첫 직영매장 제주연북로점 오픈
제주연북로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화메뉴 선보여


할리스가 연북로 카페거리에 제주연북로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제주연북로점은 할리스가 제주도에 오픈한 첫 번째 직영점이다. 1층에는 나무숲을 바라볼 수 있는 좌석과 숲속을 배경으로 한 테라스석을 마련했으며, 2층에는 한라산을 조망할 수 있는 좌석, 3층 루프탑에서는 한라산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준비돼 있다. 지하 공간은 공연·전시 등 문화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컬쳐 스페이스 H’로 꾸며 활용할 예정이며, 야외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인 ‘펫프렌들리존’을 마련했다. 

 

제주 매장 전용 특화메뉴도 선보인다. 한라봉 감귤 스무디(6300원), 한라봉 녹차치즈 바스크(6900원), 한라봉 돌코롱과 돌하르방 오메기 돌코롱(3200원) 등이다. 돌코롱은 ‘달콤하다’의 제주 방언인 ‘돌코롬하다’와 ‘뚱카롱’의 합성어다. 제조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4000명을 한정해 오픈 기념 리유저블 컵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www.hollys.co.kr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개점
총 4층, 좌석 300여 석 규모로 북한강 한 눈에 조망

 

스타벅스가 북한강 전경을 바라보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더 북한강R점을 1월 7일 오픈했다. 좌석 300여 석 규모로 이뤄진 매장 내부에 북한강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대형 창을 마련했다.

 

또한 더북한강R점은 반려동물과 아웃도어 등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인테리어에 반영해 이에 맞는 여러 가지 편의 시설을 제공하고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100평 규모의 펫 파크 공간이 조성된다.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패밀리 MD 2종, ‘패밀리 볼 세트’와 ‘패밀리 가방 세트’를 준비했다. 아울러 1층 공간과 4층 루프탑에 포토존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실외나 실내 등 장소에 따라 보다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MD 상품 2종을 함께 선보인다.

www.starbucks.co.kr

 

 

투썸플레이스, 분당궁내DT점 오픈
기존 투썸 DT에서 더욱더 업그레이드된 시스템과 디자인 도입

 

투썸플레이스가 분당구 궁내동에 새로운 드라이브스루 표준 모델을 적용한 분당궁내DT점을 12월 11일 오픈했다. 이번 분당궁내DT점은 기존 투썸 DT 대비 더욱더 업그레이드된 시스템과 디자인을 통해 투썸의 NEW DT 표준 모델을 선보였다.

 

먼저 투썸 DT 페이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투썸하트 앱에 차량 번호와 결제 카드를 미리 등록해두면, 드라이브스루 주문 이용 시 별도의 추가 결제 수단 없이 자동으로 결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차량 소유주 인증 과정을 거치게끔 하는 차량 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보안을 강화한다. 또한 차량이 드라이브스루 매장에 들어서면 번호를 인식해 기존 주문 이력을 바탕으로 DID 화면을 통해 추천 메뉴를 유연하게 보여주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www.twosome.co.kr

 

카페베네, 딜리버리 특화 매장 언주아크로힐스점 열어
7평 규모의 배달·테이크아웃만 가능한 새로운 콘셉트 매장

 

 

카페베네가 딜리버리 특화 매장 언주아크로힐스점을 오픈했다. 카페베네는 1인 소자본 창업 및 소형 평수 매장 운영을 통한 투자 리스크 최소화 등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이번 딜리버리 특화매장을 선보였으며, 배달 전문 카페 특성에 맞춰 매출 상승 전략과 방향, 상권 분석 데이터를 통한 LSM시행 등 세부적인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새롭게 오픈한 언주아크로힐스점은 약 7평 규모의 소형 매장으로 배달과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다. 기존 매장에서 증명된 스테디셀러와 배달 전용으로 개발된 시그니처 라페 샌드위치, 샐러드 등의 메뉴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당근라페 샌드위치, 적채라페 샌드위치는 품질 좋은 국내산 채소를 엄선해 만들었다.

www.caffebene.co.kr

 

 

본푸드서비스, 롯데시티호텔 2곳 ‘레스토랑 씨카페’ 운영 시작
뷔페와 한식·양식 한상차림은 물론 비건 맞춤식 메뉴도 제공

 

단체급식 및 식자재 유통 전문 기업 본푸드서비스가 롯데시티호텔 2곳의 레스토랑 씨카페(C'cafe)를 운영한다. 앞서 지난 1월 1일부터 푸드가든 롯데시티호텔 명동, 푸드가든 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을 각각 운영하고 있으며, 푸드가든 롯데시티호텔 명동점은 180석 규모의 뷔페를, 푸드가든 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점은 90석 규모의 한상차림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메뉴는 한식이나 양식 중 선호에 따라 이용할 수 있으며, 비건이라면 한국식 비건 메뉴와 서양식 비건 메뉴 중 선택할 수도 있다.

www.bonfs.co.kr

 

 

피자헛, 전국 가맹점 400호점 돌파
피자헛 대표이사 참여 기념 행사 진행


한국피자헛이 전국가맹점 400호점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지난 12월 29일, 피자헛 대구남산점(400호점), 대구유천점(401호점)을 동시 오픈, 테이프 커팅식 및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피자헛은 1985년 국내 첫 프랜차이즈 피자 브랜드로 론칭한 이래 프리미엄 피자에 치즈 크러스트, 리치골드, 치즈 바이트 크런치 골드 등 다양한 ‘엣지’ 개발로 브랜드 인지도를 다져왔다.


이번 400호점은 300호점에 이어 17년만의 성과로, 가맹점 출점 속도가 빠르지 않은 점이 눈에 띈다. 피자헛은 유행처럼 빠르게 번지는 것이 아니라 꾸준하게 성장하는 피자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내실을 다져왔다. 피자헛 가맹본부는 400호점을 기점으로 내년부터는 가맹 사업을 더욱 활발히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피자헛은 2022년 매출액 2500억 원을 목표로 삼고 자사 온라인 유입 확대를 중심으로 고객 참여 행사 및 제휴 프로모션 강화와 더불어 프리미엄 제품 메뉴 개발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www.pizzahu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