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인네트워크(대표: 이정한)는 지난 12월 17일 금요일, 홀리데이인익스프레스 홍대호텔에서 제4회 호넷 미니포럼 HOTEL PMS Grand Master Class 2021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호텔 업계에서 국내 PMS 프로그램의 역할이 점점 더 확대되고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함께 기획, 호텔 및 관광 관련 교수를 대상으로 국내 대표적인 PMS 3개 회사 ㈜산하정보기술, ㈜루넷, ㈜코디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각 사별 특·장점, 차별화된 상품, 실제 웹을 사용한 프로그램 운영 등의 내용으로 구성, 수강생들은 강의를 통해 최신의 PMS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비교함으로써 커리큘럼 수립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이다.
이정한 대표는 “이번 포럼은 교수진들의 직접적인 요청에 따라 코로나 시대 변화하는 예비 호텔리어들의 역량 강화 교육을 위해 구성됐다. 포럼을 통해 시대 흐름에 맞는 호텔 전공 커리큘럼을 수립하고 취업 준비생들을 지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학계, 업계, 호텔리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실질적인 교육과 취업에 필요한 포럼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며, 호텔 및 관광서비스 분야에서 꼭 필요한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호텔인네트워크는 미니 포럼을 통해 레베뉴 메니지먼트나 OTA등 호텔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 노하우 그리고 실질적으로 쓰이는 시스템 등을 교육하는 다양한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왔다.
앞으로도 업계 채용 플랫폼으로서의 기본 주요 사업 이외 이러한 업계의 필요에 맞춘 교육/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인재 교육에 앞장서는 멀티플랫폼으로 꾸준히 성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