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화컴퍼니, 추천서비스 기반의 전통주 온라인 쇼핑몰 '술담화' 오픈

2019.10.30 09:12:23



담화컴퍼니(공동 대표 김태영, 이재욱)는 정기구독서비스와 더불어 추천서비스 기반의 전통주 온라인 쇼핑몰 술담화를 오픈했다.


술담화 온라인 쇼핑몰은 전통주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술에 대해 정보를 알 수 있고 즉시 구매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전통주를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사람이라도 1분 안에 풀 수 있는 추천퀴즈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5가지 종류의 술이 추천된다. 또한 각 제품의 상세페이지는 전통주 소믈리에가 직접 시음을 통해 자세하게 나타낸 정보들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술담화의 추천서비스 시스템 도입의 배경에는 전통주에 대한 맛과 정보를 쉽게 접하기 힘들다는 점에 있었다. 소주와 맥주처럼 맛과 정보를 식당과 대형마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주류와는 달리 전통주를 취급하는 곳은 현저히 적고 이는 낮은 구매율로 이어졌다.


술담화 쇼핑몰에서는 전통주 추천서비스와 술담화 요약 노트 콘텐츠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추천받은 술을 클릭하면 요약 노트 상세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술의 맛과 향, 특징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추천받은 술의 적합성을 스스로 판단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구매자의 투표를 통해 수렴된 의견이 실시간으로 공유돼 자신의 상황에 어울리는 술인지 파악할 수 있는 점이 다른 전통주 판매사이트와 차별화되는 포인트이다.



김태영 담화컴퍼니 공동대표는 “11월 중으로 자신이 구매한 술을 마시면서 그 순간의 기억과 느낌을 기록할 수 있는 ‘시음노트’ 시스템을 도입해 이를 다시 다른 사람과의 공유를 통해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단순한 쇼핑몰이 아닌 전통주 대중화를 위한 커뮤니티로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통주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담화컴퍼니는 현재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스타트업 오피스’에 입주해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전통주 온라인 쇼핑몰 술담화: http://www.sooldamhwa.com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