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북의 호텔 연회장 예약 플랫폼 루북닷컴이 오늘 10월 22일부터 호텔 연회장 예약 및 간편 견적 요청 베타서비스를 실시한다.
론칭에 앞서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8 호텔쇼에 참가해 호텔 관계자 및 일반 고객들에게 루북닷컴의 서비스를 선 공개한 바 있다. 고객이 직접 행사 공간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줄이는 Web 3d VR 서비스와 행사에 필요한 테이블 배치 및 호텔에서 제공하는 식사 등을 쉽게 적용해 호텔이 제공하는 그대로의 가격으로 견적 확인이 가능한 실시간 예약 서비스 등 기존 공간 예약 플랫폼과 차별화가 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트업 루북(Roovook)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The Edge 5기로, 김한결 대표가 제주지역의 호텔리어로 직접 근무하며 고객과 호텔이 겪는 어려움을 목격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고자 개발을 시작했다. 김 대표는 호텔 객실 판매 위주의 온라인 시장에서 호텔이 보유한 연회 공간의 정보가 부족해 유선으로 개별 연락하여 진행된 연회장을 간편하게 대관할 수 있는 플랫폼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루북의 서비스는 제주도 지역의 3성급 이상의 연회장을 보유한 호텔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전국적으로 예약 가능한 제휴 공간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김한결 대표는 “빠르게 전국적으로 제휴 호텔을 확보하고 향후 다국어 서비스를 론칭해 글로벌 MICE시장의 수요를 국내 Hospitality업계로 유치, 침체돼 있는 호텔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싶다.”고 말했다.
개인 및 기업체의 행사 진행 시, 공간의 정보를 탐색할 때 소비되는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호텔이 직접 제공하는 견적을 비교해 합리적이고 투명한 행사 진행이 가능하다고 한다.
루북의 서비스는 루북닷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제휴 관련 문의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루북 개요
루북(Roovook)은 Global Hospitality Industry의 선순환 구조 구축에 노력한다. 숙박과 MICE 산업에 오랫동안 개선되지 못했던 어려운 점을 간편하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행사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실시간 연회장 예약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웹사이트: http://roov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