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인터내셔널, 각종 혜택 통합된 새 로열티 프로그램 공개

2018.04.17 10:41:55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이 회원들을 대상으로 메리어트 리워즈, 리츠칼튼 리워즈,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SPG)의 각종 혜택을 하나로 통합한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을 2018년 8월 선보인다.


새 로열티 프로그램은 기존 프로그램과 비교해 포인트 적립률이 평균 20% 높아졌으며, 풍부한 혜택을 담고 있다. 전 세계 127개국 6500곳의 호텔이 소속된 메리어트 산하 글로벌 브랜드 29개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최초로 예약 및 숙박 뒤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해진다. 또한 기존의 경험 플랫폼인 ‘모먼츠(Moments)’도 1000여 곳의 여행지에서 11만 가지의 경험을 선택할 수 있는 등 혜택의 범위가 확대된다. 모든 현금 결제 고객에게는 관광명소 입장 티켓과 투어 경험이 제공되며, 포인트 사용 회원에게는 새롭게 선보이는 맞춤형 ‘모먼츠 라이브(Moments Live)’ 이벤트 시리즈를 비롯해 일생에 단 한번 밖에 없는 이벤트가 마련된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데이비드 플럭(David Flueck) 글로벌 로열티 부문 부사장은 “여행을 떠나고 싶은 욕망이 강한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우리 로열티 프로그램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오는 8월부터 회원들은 메리어트만의 풀서비스와 선택적 서비스부터 장기 투숙, 독창적인 부티크 및 럭셔리 호텔 브랜드에 이르는 광범위한 호텔 포트폴리오에 걸쳐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오버워터 방갈로가 있는 리조트, 평화롭고 한적한 섬을 연상시키는 셋팅, 스키 산악 리조트, 환상적인 전망을 자랑하는 타워링 호텔, 궁전을 개조한 호텔 등을 통해 회원들이 꿈꾸왔던 여행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8월부터 메리어트 리워즈, 리츠칼튼 리워즈, SPG 회원 계정은 로열티 포트폴리오 전체를 아우르는 단일 계정으로 통합된다. 메리어트 리워즈, 리츠칼튼 리워즈,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SPG) 명칭은 신규 프로그램 명칭이 지정되는 2019년 전까지 그대로 유지되며 개별 혜택은 통합된 형태로 제공된다. 이와 동시에 Marriott.com, SPG.com, 메리어트앱, SPG앱, 혹은 고객참여센터 전화를 통해 최초로 전체 포트폴리오 소속 호텔에 대한 예약 서비스도 제공된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마케팅 최고책임자 카린 팀폰(Karin Timpone)은 “우리에게 로열티 프로그램 회원만큼 소중한 고객은 없다.”며 “회원들에게 희소식을 전하기 위해 새로운 혜택을 발표하고 최대한 빨리 런칭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 회원들은 각종 혜택을 최대한 많이 누릴 수 있을 것이며, 모먼츠 플랫폼을 통해 올해 중으로 회원 전용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더 빠른 엘리트 등급과 포인트 획득 가능
8월부터 회원들은 프로그램 참여하는 전체 호텔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며, 새로운 등급 분류를 통해 기존 엘리트 회원보다 신속하게 엘리트 등급으로 승격돼 더 늘어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일례로 실버 엘리트 등급 승격은 10박 이상 숙박, 골드 등급 승격은 25박 이상 숙박 이용이라는 원칙이 프로그램 3종에 모두 적용된다. 플래티넘 엘리트 등급은 50박, 플래티넘 프리미어 엘리트 등급은 75박 이상이며 이는 메리어트 리워즈, 리츠칼튼 리워즈보다 완화된 기준으로 SPG 현재 기준과 부합한다. 또한 100박 이상 숙박자로 누적 결제액이 2만 달러가 넘는 모든 플래티넘 프리미어 회원은 앰배서더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맞춤형 서비스와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평생회원 자격 기준은 기존과 동일하다.


플래티넘 및 플래티넘 프리미어 회원에 대한 조식 제공 서비스는 코트야드, AC 호텔, 프로티아, 목시 등 23개 브랜드와 모든 리조트로 확대된다. 일부 브랜드의 경우 무료 조식 또는 조식이나 기타 다이닝 옵션을 이용할 수 있는 음식과 음료 크레딧이 제공된다.
 
프로그램별 혜택 통합에 따라 포인트 역시 하나로 통합된다. 8월부터는 SPG 회원이 계정을 통합할 경우 잔여 포인트는 3배로 확대돼 제공된다. SPG, 메리어트 리워즈, 리츠칼튼 리워즈 회원은 결제액 1달러마다 10포인트가 적립되며 레지던스인, 타운팰리스 스위트, 엘리먼트 브랜드 이용시에는 결제액 기준이 5달러로 적용된다. 엘리트 회원의 경우 숙박일수에  따라 추가 포인트가 지급된다. 8월부터는 객실요금에만 적용되던 포인트제를 음식, 음료수, 기타 부대비용 발생 시에도 적립할 수 있다.


더욱 간편한 포인트 사용
로열티 포트폴리오에 소속된 모든 호텔은 고객들의 간편한 포인트 사용을 위해 블랙아웃 데이를 지정하지 않는다. 또한 성수기, 표준, 비성수기 가격으로 구분된 프리 나이트 어워드 차트가 모든 호텔에 도입된다. 8월부터 표준 가격 차트가 새롭게 선보이며 성수기, 비성수기 가격이 2019년부터 추가될 예정이다.


모바일 기능 확대
디지털 및 모바일 경험도 대폭 향상된다. Marriott.com, SPG.com, 메리어트의 모든 앱을 통해 직접 호텔을 예약할 경우 고객들은 6500곳의 참여 호텔 가운데 선택할 수 있으며 회원 전용 객실 요금과 무료 와이파이를 적용 받는다. 이와 함께 메리어트의 모든 앱을 통해 체크인 혹은 체크아웃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객실 준비 알람, 호텔측과 바로 연결되는 모바일 리퀘스트, 스마트폰 객실 키 등의 기능이 사용 가능하다. 프로그램 변경 사항과 각종 혜택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members.marriott.com/k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별화된 경험 확대
최근 실시된 리서치에 따르면 여행객들은 여행을 떠날 때 물건보다 가치를 더 중요시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험 프로그램이 대폭 확대된 메리어트의 모먼츠(Moments)는 현금 구매가 가능하며 호텔 예약은 하지 않아도 된다. 앞으로 메리어트 리워즈, 리츠칼튼 리워즈, 스타우드 프리퍼드 게스트(SPG) 회원은 경험 프로그램 구매시에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1000여곳의 여행지에서 11만 가지의 경험을 선택할 수 있으며, 8000가지의 독점적인 경험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 경험들은 메리어트 리워즈 모먼츠(Marriott Rewards Moments)와 SPG 모먼츠(SPG Moments)를 통해서만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장기적으로는 모든 모먼츠 경험에 대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모먼츠가 제공하는 경험은 남아공 간스바이 상어 케이지 다이빙 등 관광지 투어와 당일 여행부터 일생에 단 한번 밖에 없을 이벤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 이벤트는 회원 초청 콘서트, 슈퍼볼 등 유명 스포츠 경기와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같은 음악 페스티벌을 통해 VIP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배우 겸 뮤지션인 재러드 레토(Jared Leto), 셰프인 다니엘 뵐로드(Daniel Boulud)와 F1 월드챔피언 통산 4회에 빛나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소속 루이스 해밀턴(Lewis Hamilton) 등 세계적 운동 선수와 뮤지션, 셰프를 초청해 만남의 시간을 갖고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


메리어트는 이와 함께 유니버설뮤직그룹(UMG), 그리고 최근 체결한 LITV 엔터테인먼트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최고 수준의 뮤지컬과 미식 이벤트로 구성된 모먼츠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초기 구성은 다음과 같다:


• 컨트리 가수 키스 어반(Keith Urban)이 최근 발표한 Graffiti U 월드투어 VIP 입장 및 독점 관람
• 슈퍼스타 셰프, 유명 뮤지션들을 생생하게 만나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이벤트
• 프라이빗 페스티벌인 Live in the Vineyard, Live in the Vineyard Goes Country 등 나파벨리에서 열리는 음악, 미식 관련 이벤트 VIP 입장 및 독점 관람
 
한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추후 회원들에게 로열티 계정을 통합할 수 있는 정확한 시기와 방법을 공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