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푸꾸옥, 해외 관광객 420% 증가 - 아시아의 엔터테인먼트 천국으로 떠올라

2024.03.19 08:40:34


        


CNN이 선정한 "2023년 꼭 가봐야 할 23개의 여행지"에도 이름을 올린 푸꾸옥은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으로, 에메랄드빛 숲과 푸른 바다로 유명하다. 


더 나아가 최근 푸꾸옥은 문화 산업 발전을 관광 발전의 계기로 삼고, 지속적으로 훌륭한 콘텐츠를 배경으로 한 예술 쇼를 선보이며 아시아의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천국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푸꾸옥 관광객 수에 뚜렷하게 나타났다. 키엔장성 관광청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2월 8일부터 15일까지 베트남 설 연휴 기간 푸꾸옥에 방문한 총 관광객은 약 20만 명이며 이 중 외국인 방문객은 5만 8000여 명이다.  

 


총 방문객은 전년 대비 420%가량 증가했는데, 이는 푸꾸옥의 다양한 문화 예술 관광지와 엔터테인먼트 쇼가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의미며 실제로 최근 한국, 대만, 몽골, 태국,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 직항편 개설도 이어지고 있다. 


푸꾸옥은 최근 다음과 일련의 쇼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세계적인 수준의 제작진과 무대 기술로 제작되지만, 다른 유명 관광지에 비해 푸꾸옥의 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키스 오브 더 씨(Kiss of The Sea)는 프랑스 최고의 프로듀서 ECA2가 제작한 멀티미디어 예술 작품이다. 불, 물, 레이저, 빛, 음악, 프로젝션, 불꽃놀이, 공연예술 등 8가지 공연기술이 결합된 쇼로, 전 세계 20개국 출신의 다민족 예술가 60명이 참여한다. 공연 직후에는 밤하늘을 수놓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는 예술적인 불꽃쇼가 펼쳐진다.

 

▲러브 허리케인 (Sunset Jetski & Flyboard Show: Love Hurricane)은 키스 브릿지 (Kiss Bridge) 구역에서 18명의 국제 운동선수가 참여하는 바다 모험 예술 쇼다. 할리우드 영화처럼 제트스키와 호버보드를 이용한 화려한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곳이다.


▲베트남 인형극은 베트남 전통 음악과 결합된 8개의 독특한 댄스 공연이다. 베트남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이며, 쌀 생산에서 일하는 삶의 아름다움이나 베트남 사람들의 영적 신앙 문화를 발견하게 할 수 있다. 


푸꾸옥시 인민위원회 후잉 꾸앙 흥(Huynh Quang Hung) 위원장은 "푸꾸옥이 청정한 자연이라는 장점 외에도 이제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고급 엔터테인먼트 인프라도 갖추게 됐다."면서, "앞으로 푸꾸옥의 고급 관광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의 브랜드가 돼 되어 지역 세계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