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19 (금)

호텔&리조트

[Fairtrade News] 국제공정무역기구, 새로운 5개년 전략을 발표하다 외

 

Fairtrade International

국제공정무역기구, 새로운 5개년 전략을 발표하다
지난 6월 23일,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된 공정무역을 통한 사회 정의 실현 전략 발표회 ‘Future is Fair’를 성료했다. 이날 행사는 국제공정무역기구 본부를 중심으로 공정무역 운동이 향후 인권과 기후, 그리고 환경 문제를 어떻게 대응하고 해결해 나갈지에 대한 미래 전략을 발표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구성됐다. 주요 의제로는 기후변화와 공정무역을 통한 사회정의 실현의 중요성, 공정무역과 데이터의 상관관계, 공정무역 운동 효과 증대를 위한 다주체 간 협력의 중요성, 공정무역을 위한 미래세대의 지속가능한 참여 증진 등이 선정돼 공정 무역의 미래 전략을 다각도에서 심층적으로 논의했다.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이날 논의를 바탕으로 기후변화와 다양한 글로벌 사안에 집중한 새로운 공정무역 운동 전략을 여러 공정무역 주체들과 함께 이행해 나갈 예정이다.

 

 

Fairtrade Activist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공정무역 운동참여 활동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가 지난 5월 27일 ‘공정무역 시민운동가 활동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정무역 운동참여 수기공모전’은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맞아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지속되고 있는 시민들의 공정무역 운동 참여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널리 전파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시상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2019년 서울카페쇼의 공정무역 생산자 통역 봉사를 맡은 이현주 학생(한국외국어대학교)이 최우수 시민운동가로 선정돼 현장에서 인증서를 수여했다. 그밖에도 우수 시민운동가로 선정된 4명의 통번역 봉사자, 학교 교사 및 학생들이 공정무역 운동참여 사례를 온라인으로 발표했으며, 수상자들의 사례는 곧 한국사무소의 마케팅 채널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인스타그램_ @fairtradekorea


 

Fairtrade Community

충남대학교 무역학과, 공정무역 캠퍼스로 인증
충남대학교 무역학과가 지난 6월 10일, 교내외의 공정무역 운동 및 교육 활성화를 이행하기 위해 공정무역 캠퍼스로 인증 받았다. 충남대학교 무역학과는 2020년부터 교내 공정무역 동아리를 개설해 공정무역 사회적 기업 인터뷰 및 방문, 온라인 워크숍 등을 진행한 바를 인정받아 공정무역 캠퍼스로 인증 받았다. 인증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장자크 그로하 대표의 환영사, 주식회사 어스맨 권두현 팀장의 축사, 충남대학교 무역학과 박홍규 교수의 인증 소감, 충남대학교 무역학과 서예원 학생의 공정무역 활동 사례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는 지역사회 내에서의 공정무역 활동 촉진을 위해 공정무역 캠퍼스 외에도 공정무역 호텔(호스피탈리티) 인증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Fairtrade Products

나루글로벌, 공정무역 와인 수익금 기부행사 진행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명 와인 브랜드 페어뷰(Fairview)의 Goat Do Roam(고트 두 롬) 시리즈를 유통하고 있는 ㈜나루글로벌에서 공정무역 와인의 수익금을 기부해서 화제다. 페어뷰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최고의 와인 산지인 팔(Paarl)에 와이너리를 둔 글로벌 와인 브랜드다. 고트 두 롬 시리즈는 풍부한 복합미와 가격에 비해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와인이다. 이러한 프리미엄 공정무역 와인을 유통하고 있는 나루글로벌은 지난 5월부터 페어뷰의 와인 수익금의 일부를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착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1차 기부로 538만 3000원이 과천 성베드로의 집에 후원금이 전달됐다. 나루글로벌은 앞으로도 와인 산업계의 선한 영향력을 위해 프로모션을 이어갈 예정이다.
나루글로벌 인스타그램_ @naruglobal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