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아림이 주최하는 ‘카페디저트페어’가 오는 7월 6일부터 9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전시는 총 130여 개의 업체, 200여 개의 부스로 구성돼 있으며 주요 전시 품목으로 머신과 원부자재를 포함한 커피 관련 제품, 차를 포함한 음료 및 주류, 디저트 & 베이커리 관련 제품 및 인테리어 관련 제품 등이 있다. 또한 카페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그린패키징, 홈카페용품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를 더욱 빛내줄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전문 생두 수입사를 통해 수입된 10여 개 국가의 갓 로스팅한 원두를 맛볼 수 있는 ‘로스터리 특별관’과 매일 두번씩 진행되는 생두 경매행사, 트렌드를 기조로 한 심도있는 전문가 세미나 ‘카디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커피 전문 전시인 만큼 대회도 빼놓을 수 없다. 2017년부터 약 500명 이상의 선수가 꾸준하게 참여하고 있는 국제 바리스타 대회 ‘GCC(Global Coffee Championship)’도 진행된다. 카페디저트페어 내 특설 대회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는 시그니처 커피, 로스팅, 커핑, 베버리지 크리에이터 총 4개 분야의 경연을 통해 챔피언을 선정한다.
카페디저트페어의 관람시간은 10:00 ~ 18:00까지이며 원활한 관람을 위해 17:00에 입장이 마감된다. 관람요금은 1만 원이지만 홈페이지(www.cafedessertfair.com)를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전시장 내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관객에게 많은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올해 인천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카페디저트페어는 송도컨벤시아와 일산킨텍스,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4년도에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