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8 (일)

발행인편지

[Chairman's Letter] <호텔앤레스토랑>을 통해 디지털 디톡스를!

우리 삶에 가장 밀접하게 닿아 있는 것,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요즘 아이들은 태어나면서부터 스마트폰부터 접하죠. 스마트폰 없이 생활하는 것을 힘들어하는 세대, 바로 포노 사피엔스들의 시대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어느새 소셜미디어와 알고리즘의 노예가 되는 것은 아닌가 회의감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요즘은 IT 기기 사용을 줄이고자 하는 테크 디톡스(Detox), 스마트폰 중독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안티(Anti) 스마트폰, 소셜미디어로부터 멀어지자는 소셜미디어 언플러그드(Unpluged) 운동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계속 쓰더라도 사용 시간을 줄이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고요. 그래서 최근에는 피처, 알림 없는 전자종이 태블릿 같은 테크 디톡스 기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기기들은 멀티태스킹이 불가능해 산만함을 없애고 집중력과 사고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32년간 오프라인 매거진을 발행해 온 저희가 가는 곳에 항상 화두로 나눠지는 이야기, 바로 종이책의 존폐입니다. 테크 디톡스와 같은 이야기를 듣다보니 종이 매체가 오래 유지될 수밖에 없는 이유가 그 맥락과 닿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적당히, 중독되지 않게 사용하지 않는 노력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책을 가까이에 두고 자주 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될 텐데요. 좋은 정보도 얻고, 디지털 디톡스도 할 수 있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호텔앤레스토랑>을 통해 올 한해 이슈가 됐던 호스피탈리티업계 이야기와 <호텔앤레스토랑> 인기기사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독자 여러분, 2023년 한해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