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7 (토)

호텔&리조트

롯데호텔앤리조트, 국내 호텔, 리조트 업계 최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 통합인증 획득

-‘ISO 37001’과 ‘ISO 37301’ 통합인증 획득
-컴플라이언스실 신설, 내부심사원 교육 등 선도적 규범준수 시스템 인정 받아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업계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3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29일 롯데호텔 서울 아테네가든에서 진행된 인증서 수여식에는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를 비롯한 여러 관계자가 참석했다.

 

ISO 37001은 조직 내 발생할 수 있는 부패 리스크 방지 방침 및 절차, 실행 등을 규정한 부패방지에 대한 국제표준이며, ISO 37301은 회사 경영상의 법률 리스크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인 규범준수경영 시스템 수립과 실행, 유지관리 및 개선 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는 국제표준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효과적인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구축을 위해 2023년 대표이사 직속의 컴플라이언스실을 신설했다. 컴플라이언스실장을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책임자로 선임하고 약 40명의 임직원을 담당자로 지정해 내부심사원 교육을 진행하는 등 리스크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했다.

 

또한, 각 부서가 업무 시 직면할 수 있는 리스크를 사전에 조사, 모니터링하고 조치 계획을 수립하는 등 업계 선도적인 규범준수 시스템을 운영해 왔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이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경영’이라는 기본 원칙하에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정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향후에는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구축하여 글로벌 호텔&리조트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