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4.24 (수)

투어리즘&마이스

서울특별시관광협회, 민·관 협력을 통한 ‘2023 송현동 솔빛축제’ F&B 부스, 시민 참여 이벤트, 팸투어 등 운영

-올해 최초, 110년 만에 개방된 열린송현 녹지광장에서 ‘2023 송현동 솔빛축제’ 개최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서울시와 함께 서울윈터페스타 기간 내 각종 다채로운 볼거리와 부대 프로그램을 마련 및 운영, 서울관광의 매력 속으로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권한대행 박정록)는 이달 15일부터 내년 1월 21일까지 38일간, 서울시가 펼치는 ‘2023 송현동 솔빛축제’에 참여하여, 축제 마당인 녹지광장에서 통역안내 및 F&B 부스를 운영한다. 


민·관이 협력해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빛을 통해 서울관광의 매력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한편, 빛으로 재탄생한 ‘서울의 겨울’을 구현해 인바운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2023 송현동 솔빛축제’는 ‘신비로운 빛의 정원을 거닐며 초자연을 만나다’를 주제로, ‘빛의 언덕’, ‘그림자 숲’ 등 여섯 가지 전시 공간으로 구성된다. 각 공간은 과거 송현동의 울창했던 소나무 숲의 모습에 다채로운 빛의 향연을 투영, 자연 빛을 모티브로 색감을 표현하고 이를 초자연적 빛의 정원으로 재탄생시키고자 한다.

 

특히, 서울특별시관광협회에서 운영하는 이벤트 부스에서는 K-Cultur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외국인을 대상 나만의 한국 이름을 만들어보는 ‘한글 이름 작명소’와 2024년 새해를 맞이해 한해의 운세를 보는 ‘토정비결 체험’ 부스가 마련돼 있다. 또한 서울 겨울 축제 감성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나만의 인생샷 촬영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카페테리아&이벤트존에서는 겨울 대표 한국 전통 간식과 프리미엄 디저트를 주제로 한 붕어빵, 군고구마, 호빵, 전통차 등을 현장에서 맛볼 수 있어, 행사의 볼거리뿐만 아니라 함께 먹을 거리도 풍성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협회는 ‘송현동 솔빛축제’를 포함한 ‘서울윈터페스타 2023’의 투어 콘텐츠 개발을 위해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 등 여행업계 관련 담당자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서울윈터페스타 팸투어’를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윈터페스타 2023’은 △DDP △보신각 △세종대로 △광화문광장 △열린송현 녹지광장 △청계천 △서울광장 등 서울 대표 매력 포인트 7곳을 잇는 초대형 도심 겨울축제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 박정록 회장권한대행은 “이번 축제에 참여하면서 겨울철 서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더욱 알찬 환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빛 조형물 전시뿐만 아니라, F&B, 이벤트 부스에서 다채로운 체험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운영 의도를 전했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