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 소믈리에 선발 등용문, 제18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예선 성료

2019.09.27 09:34:14


프랑스 농식품부(MAA)가 주최하고, 소펙사 코리아(SOPEXA KOREA)가 주관하는 ‘제18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예선이 9월 25일(수) 서울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진행됐다.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1996년 첫 대회를 개최한 이후 올해로 2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가장 오랜 전통의 소믈리에 대회다. 한국 최고의 프랑스 와인 소믈리에를 지속적으로 선발함으로써, 소믈리에라는 직업의 전문성을 알리고 프랑스산 와인의 저변 확대와 국내 와인 문화 발전에 기여해 왔다.


대회는 ‘소믈리에 부문’과 ‘어드바이저 부문’ 중 선택해 응시할 수 있는데, 전문 소믈리에를 대상으로 하는 ‘소믈리에’ 부문에 102명, 일반인 및 와인 애호가를 대상으로 한 ‘어드바이저’ 부문에 18명이 신청해 총 120명의 참가자가 지원했다.



예선은 1, 2부로 나뉘어 약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1부는 프랑스 지역별 와인 산지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묻는 문제가 출제, 2부는 소믈리에로서 서비스 능력을 검증하는 문제와 네 종의 프랑스 와인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구성됐다.


이번 예선에서 소믈리에 부문 최고 득점자 4명은 오는 10월 28일에 예정된 최종 결선에 진출하게 되며, 어드바이저 부문 상위 1명은 올해의 프랑스 와인 어드바이저의 영예를 안게 된다.


이후 최종 결선을 통해 1, 2위를 한 소믈리에들은 12월 중국에서 열리는 ‘제5회 아시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에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해 아시아 최고의 소믈리에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예선 결과는 10월 7일(월) 이후 소펙사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sopexa.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