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창의적인 기업문화 확산을 위한 제3기 사내벤처 ‘스마트 그린 솔루션 팀’ 선정

2020.12.30 13:37:49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창의적인 기업문화 확산과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제3기 사내벤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0월부터 사내벤처 활성화를 위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제3기 사내벤처 공모를 시행, 내·외부 위원 총 6명이 회사 사업과의 연관성, 수익성, 디지털 뉴딜화 등의 정부정책 이행 가능성을 심사해 ‘스마트 그린 솔루션 팀’이 최종 선발됐다.

 

강원랜드 사내벤처 3기로 선정된 ‘스마트 그린 솔루션’팀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로 접어든 2020년 이후 전국 골프 사업장은 증가되었지만 골프장 별 이용객 수 하락으로 골프 코스관리를 위한 장비와 재료 구매, 인건비 절감에 주력하고 있다는 것에 사업 아이템을 착안했다.

 

이에 측량용 드론을 이용한 잔디 생육상태 축적자료를 기반으로 골프 코스별 자동 방역을 실시해 획기적인 골프코스 관리로 수익창출의 기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 그린 솔루션’팀은 하이원CC에 방재용 드론 우선 도입 후 사업효과를 입증한 결과를 토대로 향후 강원 남부지역으로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이에 앞서 2019년 강원랜드 사내벤처 1기로 출범한 ‘애플체인’팀은 올해 9월까지 누적매출 1억 1,000만원을 달성하며 비약적인 성장으로 현재 독립분사 돼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자원업사이클팀’은 사내 사업화하여 리조트 내 친환경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한 사내 동아리에서 출발한 목공예 사업팀인 사내벤처 2기 ‘우드리즘’팀은 하이원 리조트 마운틴 콘도 일대에 팔찌, 명함지갑 등 다양한 소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형 공방 ‘파베르 스페이스’를 지역 공예 작가들과 협업으로 운영하며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리조트 고객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