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조선호텔 ‘그랜드 조선 부산’ 개관식 진행, 즐거운 여정이 시작된다

2020.10.07 09:24:23


신세계조선호텔은 부산 해운대구에 오늘 신규 독자 브랜드호텔인 ‘그랜드 조선 부산’ 개관식을 진행하고 영업에 돌입한다.

 

오늘 개관식에는 (왼쪽부터)스타벅스커피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 신세계조선호텔 이용진 개발담당, 대림건설 김정욱 전무, 블루코브 자산운용 김승범 대표, 신세계조선호텔 한채양 대표이사, 신세계조선호텔 브라이언 백 신규호텔본부장, 프로맘킨더 김영식 회장, 그랜드 조선 부산 원영욱 총지배인이 참석했다.

 



그랜드 조선은 ‘즐거움의 여정’이란 브랜드 슬로건 아래 조선호텔의 전통을 이어가면서도 혁신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호텔 경험을 제공하는 신세계조선호텔의 새로운 5성급 호텔 브랜드다.
 
해운대 중심가에 위치한 그랜드 조선 부산은 조선호텔의 헤리티지를 감각적으로 풀어냈으며 총 330개의 객실, 해운대의 아름다운 전망을 강조한 실내외 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등 웰니스 시설, 미식의 즐거움을 선사할 식음업장과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구성돼 오감을 충족시켜나갈 예정이다.
 
호텔 내부 디자인은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신진 디자이너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움베르트&포예가 디자인 설계를 맡았다. 프랑스와 모나코 등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두 디자이너는 호텔 공간을 ‘클래식’과 ‘모던’의 두 키워드로 풀어냈다. 그랜드 조선만의 우아함에 현대적 감각을 더해 자연친화적인 호텔 공간을 완성했다. 또한 곡선의 미를 담은 아르누보와 단순하면서도 화련한 패턴이 가미된 아르데코 디자인이 공존하는 호텔 곳곳에는 파블로 피카소의 석판화부터 마이클 샹의 모노프린트까지 근대미술의 다양한 아트워크를 비치해 공간감을 더했다.
 

그랜드 조선에 들어선 순간 느껴지는 향기인 ‘더 모먼트’는 햇살을 가득 머금은 금귤, 히야신스, 머스크가 어우러진 그랜드 조선만의 시그니처 향으로 설렘과 편안함을 담아 잊지 못할 즐거운 순간의 생생한 여운을 기록한다.


다양한 고객층의 눈높이에 맞춘 ‘조선 주니어’, ‘렌딩 라이브러리’도 준비했다. 조선의 키즈 특화 브랜드인 조선 주니어는 다양한 어린이 전용 어메니티와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에게는 다양한 경험을, 부모에게는 여행의 여유를 선사할 수 있도록 체크인 전부터 체크아웃 이후까지 세심하게 설계해 가족 동반 고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 호텔 곳곳을 어린이 고객 스스로 탐험할 수 있도록 만든 조선 주니어 어드벤처 맵, 여행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웰컴 기프트, 다양한 유/무료의 키즈 액티비티 프로그램 등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경험요소를 호텔 곳곳에 적용했다.
 
또한 가족 동반 고객을 위해 8층에는 별도의 키즈 객실 전용층을 마련했으며 각각 하늘, 숲, 바다 세 가지 테마의 키즈 룸으로 구성했다. 가족동반 고객에게 최적화된 디자인과 공간 구성으로 키즈 슈페리어부터 키즈 스위트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갖췄으며 총 330객실 중 절반이 넘는 178실을 가족동반 고객 선호도가 높은 패밀리 트윈 룸 타입으로 준비했다.
 
렌딩 라이브러리는 여행의 준비에 있어 번거로움을 최소화해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유아용품, 여행일반용품, 건강운동용품, 펀&엔터테인먼트 용품 등을 준비한 그랜드 조선 만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이다. 아이가 편히 잠들 수 있는 환경을 위해 ‘타이니 러브’ 모빌, 아이와 부모 모두의 편안한 식사를 위해 ‘엔픽스’의 하이브리드 부스터(식사용 아기 의자), 위생관리를 위한 육아필수품인 ‘레이퀸’의 젖병소독기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한 ‘마마루’ 하이체어는 물론 프리미엄 유아용품 전문기업 ‘부가부’의 유모차, ‘스토케’의 하이체어와 아기욕조 등 폭넓은 유아용품을 무료로 대여한다.
 
팬트리 공간에는 세탁기, 건조기, 전자레인지 등을 갖춰 투숙 기간 중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객실 베딩으로는 조선 클라우드 컬렉션을 준비, 머리부터 발끝까지 부드럽게 감싸는 천연의 안락함과 오래도록 유지되는 포근함으로 최상의 숙면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전 객실에는 ‘시몬스’의 뷰티레스트 컬렉션 중 더 원 라인을 비치했으며, 이탈리아 럭셔리 침구 브랜드인 프레떼(Frette)를 적용해 최적의 편안함을 선사한다. 특히, 로열 스위트와 그랜드 스위트에는 뷰티레스트 컬렉션 최상위 라인인 블랙 클라쎄를 비치해 더욱 차별화했다.
 
기본 어메니티로 자연주의 브랜드인 ‘꽁빠니 드 프로방스’를, 스위트 객실 이상에는 럭셔리 뷰티 브랜드 ‘조 말론’을 제공해 향기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어린이 전용 어메니티로는 어린왕자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프랑스의 ‘르 쁘띠 프랭’을 제공한다. 또한 전 객실에 천연 탄산수 ‘산펠레그리노’와 조선호텔의 커피브랜드 ‘비벤떼 커피’ 캡슐, 프리미엄 티 브랜드 ‘TWG’를 제공한다.




다이닝과 함께 더욱 특별한 여행의 순간을 즐길 수 있도록 신세계조선호텔의 노하우를 담아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팔레드 신’, ‘라운지&바’, ‘조선델리’ 등 식음업장을 구성했다. 호텔5층에는 행사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3개의 연회장도 갖췄다. 특히, LED 스크린을 갖춘 볼룸은 해운대 바다 전망이 어우러져 VIP 초청행사, 국제 회의, 웨딩 등 다양한 행사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호텔 곳곳에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함께 구성했다. 부산지역 최초로 오픈하는 카카오 프렌즈 어드벤처파크 ‘라이언 선데이랜드’, 하이엔드 오디오 상영관 ‘오르페오’, 북 큐레이션 스페이스 ‘스틸북스’, 어린이 영어 멤버십 클럽 ‘프로맘 킨더’, 스파 ‘오셀라스’, 아트 에디션 스토어 ‘레디션 알리앙스’ 등과 함께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그랜드 조선 부산 원영욱 총지배인은 “신세계조선호텔의 5성급 신규 독자브랜드인 그랜드 조선은 즐거움의 여정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와 프로그램, 시설로 특급호텔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고객 눈높이에 맞춘 시그니처 프로그램과 부산에서 첫 선을 보이는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시설들로 언제와도 완벽한 순간들을 선사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