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글로벌 커피 브랜드들과 협업을 연이어 선보이며 커피 애호가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네스프레소는 2025년 네스프레소의 새로운 성장 동력인 버츄오(VERTUO) 시스템을 홈카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전략적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했다. 이에 각 브랜드의 개성과 전문성을 살린 창의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커피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브랜드 간 협업을 넘어, 지속되는 홈카페 트렌드 속에서 소비자에게 깊이 있고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함이다.
지난해 말, 네스프레소는 2024년 글로벌 최초로 ‘스타벅스® by 네스프레소 for 버츄오(이하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포 버츄오)’를 네스프레소 공식 채널에 론칭한 바 있다. 이어 지난 6일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과 함께 ‘블루보틀 블렌드 No. 1(이하 블렌드 넘버 1)’을 선보이며 또 한 번 주목을 받았다. 특히, 블렌드 넘버 1은 출시 직후부터 일부 네스프레소 오프라인 부티크에서 오픈런을 일으킬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네스프레소의 혁신적인 추출 기술과 개성이 뚜렷한 글로벌 커피 브랜드가 만나 탄생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버츄오로 즐기는 ‘네스프레소 블루보틀 블렌드 넘버1’
스페셜티 커피 애호가 위한 한정판 블렌드
네스프레소 블루보틀 블렌드 넘버1은 글로벌 캡슐 커피 문화를 선도하는 네스프레소의 간편하고 혁신적인 버츄오 시스템과 블루보틀의 세심하고 독보적인 장인 정신이 결합해 탄생했다. 미국과 일본에 이은 한국 시장 출시로, 커피 사랑이 남다른 한국 커피 애호가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네스프레소는 커피 업계의 아이코닉한 두 브랜드의 만남을 통해 소비자에게 고품질 커피로 즐기는 특별한 홈카페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
한정 출시된 블렌드 넘버1은 새로운 커피 경험에 대한 호기심을 기반으로 두 브랜드의 커피 전문성과 맛에 대한 철학이 만나 공동 개발됐다. 블루보틀의 시그니처인 산뜻함과 네스프레소의 풍성한 크레마가 어우러져 깊이 있는 풍미와 특별한 커피 테이스트를 선사한다. 그랑 룽고(150ml) 사이즈의 100% 아라비카 블렌드인 블렌드 넘버1은 에티오피아와 우간다에서 자연 건조 방식으로 가공된 원두를 사용해 깊고 섬세한 아로마를 자랑한다. 잘 익은 과일로 만든 잼과 달콤한 캐러멜 향의 조화가 어우러져 입안을 감싸는 듯한 풍성한 맛을 선사하며, 여기에 은은한 흰 꽃 향이 더해져 한층 더 부드러운 풍미가 여운을 남긴다.
‘스타벅스 ® 바이 네스프레소 포 버츄오’
버튼 하나로 집에서 경험하는 익숙한 그 맛!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포 버츄오는 국내 소비자의 네스프레소 커피 사랑에 힘입어 한층 다채로운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네스프레소의 혁신적인 추출 기술과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블렌드가 결합하여 탄생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즐기던 익숙한 풍미를 집에서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소비자 취향에 맞게 다양한 블렌드와 강도를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 커피의 상징적인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블론드, 미디엄, 다크 총 3가지의 스타벅스 커피 로스트 스펙트럼을 로스팅 과정에 그대로 적용했다. 또한 100% 아라비카 원두로, 스타벅스와 네스프레소의 품질 기준을 맞춰 스위스에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됐다.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버츄오 제품은 ▲에스프레소 로스트(40ml) ▲블론드 에스프레소 로스트(40ml)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230ml) ▲베란다 블렌드(230ml)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230ml) ▲카페 베로나(230ml) ▲스무스 캐러멜향 커피(230ml) ▲크리미 바닐라향 커피(230ml) 총 8종이며 전국 네스프레소 부티크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포 버츄오와 블루보틀 블렌드 넘버1 제품은 네스프레소 버츄오 머신으로 즐길 수 있다. 버츄오의 ‘바코드 브루잉’ 기술은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인식해 추출 시간과 온도, 물의 양 등 커피별 최적의 추출 방법을 버튼 하나로 손쉽게 구현하는 기능으로 버튼 하나만으로 바리스타가 추출한 듯한 고품질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