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앤레스토랑 뉴스레터 신청하기 3일 동안 보지 않기 닫기

2024.02.02 (금)

투어리즘&마이스

[신간안내] 포항의 역사를 한국어와 영어로 쉽게 소개하는 ‘포항 12경 관광영어’ 출간

 

포항의 역사를 한국어와 영어로 쉽게 소개하는 『포항12경 관광영어(TOURISM ENGLISH on 12 Scenic Places of POHANG City)』가 발간됐다.

 

이 책은 포항의 역사를 한국어와 영어로 쉽게 소개함으로써 포항시와 포항12경에 관한 사전지식이 없는 내외국인 그 누구나 쉽고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포항시 관광 자원을 널리 알리며 관광영어 필수 표현, 영어 프리젠테이션, 코로나19, 건강, 날씨 등에 관한 최신 용어도 소개하고 있다.

 

책은 △PART 1 The Definition of Tourism_ ‘관광(tourism, 觀光)’이란 무엇인가? △PART 2 Must-Know Expressions for Tourism English_ 관광영어 필수 표현 △PART 3 History of Pohang City & 12 Scenic Places_ 포항의 역사와 포항12경 △PART 4 UNESCO & World Heritage_ 유네스코와 세계유산 등 크게 네 개의 챕터로 구성됐다.

 

포항시는 미래신성장 산업 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대한민국 근대화의 상징으로서 철의 도시이자 ‘동백꽃 필 무렵’, ‘갯마을 차차차’ 등 크게 인기를 끈 드라마의 배경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2019년에 포항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정한 포항12경은 포항시 복합 관광문화 자원의 정수이다. 

 

책의 저자는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유럽지역학 석사를 수료하고 『대한민국영상대전』 조직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는 박혁준 KBS 포항방송국장과 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학원 외식경영학 박사이자 (前)콘래드 서울 호텔 부장인 김민선 씨다.

 

박혁준 국장은 "포항시 관광자원에 관심 있는 독자들 및 관광학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 모두에게 유용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기획

더보기

배너



Hotel&Dining Proposal

더보기